CWN(CHANGE WITH NEWS) - 이마트, 올해 노브랜드 앞세운 점포 모델로 수익성 강화에 주가 ′방긋

  • 구름많음군산11.9℃
  • 맑음영천6.8℃
  • 구름조금천안10.4℃
  • 흐림대전11.5℃
  • 구름조금부안12.7℃
  • 구름조금보령11.4℃
  • 흐림장수5.1℃
  • 맑음창원11.3℃
  • 흐림전주12.1℃
  • 구름많음동두천7.4℃
  • 구름조금춘천10.4℃
  • 맑음남원6.0℃
  • 흐림추풍령9.8℃
  • 흐림해남9.4℃
  • 구름조금부여10.1℃
  • 맑음속초15.3℃
  • 구름조금의령군4.5℃
  • 맑음거제10.4℃
  • 흐림영월6.2℃
  • 구름조금인제12.4℃
  • 구름조금광주11.1℃
  • 맑음부산13.6℃
  • 맑음양산시9.8℃
  • 구름많음진주4.9℃
  • 맑음제천9.5℃
  • 구름많음안동6.6℃
  • 구름조금장흥6.7℃
  • 구름조금서청주10.8℃
  • 맑음홍천9.3℃
  • 맑음강진군7.7℃
  • 맑음북강릉15.0℃
  • 흐림문경12.3℃
  • 맑음서산10.4℃
  • 맑음광양시11.5℃
  • 맑음순천9.7℃
  • 구름많음고창군9.7℃
  • 맑음울산11.2℃
  • 구름많음정선군11.2℃
  • 맑음동해16.2℃
  • 맑음서귀포14.5℃
  • 맑음양평10.5℃
  • 흐림의성4.2℃
  • 맑음북창원10.5℃
  • 구름많음백령도7.1℃
  • 맑음김해시12.6℃
  • 맑음고흥10.3℃
  • 맑음완도12.3℃
  • 구름많음포항13.7℃
  • 구름많음상주12.3℃
  • 흐림영주11.7℃
  • 맑음울진15.2℃
  • 맑음수원9.0℃
  • 구름조금거창3.5℃
  • 구름조금순창군5.8℃
  • 구름많음정읍12.4℃
  • 흐림임실6.4℃
  • 맑음봉화1.0℃
  • 흐림구미7.2℃
  • 구름조금인천8.3℃
  • 구름많음청주11.5℃
  • 맑음청송군5.6℃
  • 맑음여수13.4℃
  • 맑음남해13.3℃
  • 맑음홍성10.7℃
  • 맑음산청10.4℃
  • 맑음태백9.7℃
  • 구름조금합천6.4℃
  • 맑음통영11.6℃
  • 흐림철원6.9℃
  • 구름조금영광군10.8℃
  • 맑음함양군8.9℃
  • 맑음강릉15.1℃
  • 맑음이천10.5℃
  • 구름조금고창9.7℃
  • 맑음북부산6.6℃
  • 맑음영덕14.9℃
  • 맑음북춘천10.7℃
  • 맑음진도군8.7℃
  • 구름조금목포12.3℃
  • 흐림보은7.3℃
  • 맑음밀양6.4℃
  • 맑음고산16.4℃
  • 구름조금강화7.0℃
  • 맑음성산14.2℃
  • 구름조금서울8.5℃
  • 구름조금충주9.9℃
  • 구름많음세종10.6℃
  • 맑음대관령8.3℃
  • 구름많음파주7.0℃
  • 맑음울릉도15.7℃
  • 맑음제주15.5℃
  • 구름조금경주시5.7℃
  • 구름조금흑산도13.2℃
  • 구름많음원주12.2℃
  • 흐림금산8.8℃
  • 구름조금보성군11.6℃
  • 맑음대구8.4℃
  • 2025.11.17 (월)

이마트, 올해 노브랜드 앞세운 점포 모델로 수익성 강화에 주가 '방긋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8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이마트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58% 오른 7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작년에 이마트24가 1년 만에 다시 적자로 돌아섰다. 올해는 이마트 자체브랜드(PB)인 '노브랜드'를 앞세운 점포 모델로 수익성을 강화한다.

작년 4분기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5.1% 늘어난 2조2252억원을 기록했지만 230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면서 적자 전환했다.

이는 2022년 처음으로 68억원의 흑자를 기록한 지 1년 만에 손실로 돌아선 것이다. 수익성이 낮은 점포 150여개를 정리했지만 물류센터 확장 등 투자를 확대한 데다 판촉비와 물류비 등 비용 증가로 인해 수익성이 나빠졌다.

올해 이마트24는 적자 고리를 끊고 흑자수익구조 기반을 구축하는 데 방점을 둘 방침이다.

이마트는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 직수입 등 다양한 채널로 구매, 제조한 상품을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 소비자를 직접 대면하거나 인터넷, 모바일 등의 매체를 통해 비대면 판매한다.

대형마트 및 창고형 할인매장 154개점, 슈퍼마켓 263개점, 편의점 6,761개점, 복합쇼핑몰 7개점과 온라인 쇼핑채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공간 재구성과 상품구성 최적화를 통해 기존점 성장에 매진할 계획이며 신규 오픈 등을 통해 성장을 추진 중이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