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이마트, 올해 노브랜드 앞세운 점포 모델로 수익성 강화에 주가 ′방긋

  • 구름많음울릉도11.9℃
  • 흐림백령도4.5℃
  • 구름많음임실8.2℃
  • 맑음영주6.7℃
  • 맑음보성군11.0℃
  • 구름조금보은5.8℃
  • 흐림서귀포14.9℃
  • 맑음영천10.4℃
  • 맑음홍성5.4℃
  • 박무북부산6.3℃
  • 구름많음함양군10.2℃
  • 맑음포항13.5℃
  • 맑음의성3.0℃
  • 구름조금원주5.4℃
  • 흐림인제5.8℃
  • 흐림북춘천5.0℃
  • 흐림철원2.5℃
  • 맑음봉화0.0℃
  • 구름많음수원4.3℃
  • 구름많음세종5.2℃
  • 맑음여수11.9℃
  • 맑음남해12.9℃
  • 맑음거제8.5℃
  • 구름많음남원7.4℃
  • 구름많음양평5.5℃
  • 맑음동해12.3℃
  • 맑음문경6.8℃
  • 흐림강화3.4℃
  • 맑음흑산도10.2℃
  • 구름조금부여6.5℃
  • 구름조금고창8.9℃
  • 구름조금전주7.7℃
  • 맑음밀양4.8℃
  • 맑음영월6.1℃
  • 구름많음고창군9.1℃
  • 흐림파주3.2℃
  • 구름많음구미9.0℃
  • 구름조금서청주4.9℃
  • 흐림동두천3.0℃
  • 맑음의령군2.7℃
  • 맑음순천9.1℃
  • 연무대구11.1℃
  • 맑음영광군9.3℃
  • 구름많음제주14.7℃
  • 맑음상주7.9℃
  • 구름많음서산5.7℃
  • 맑음태백5.6℃
  • 구름조금보령6.1℃
  • 맑음광양시10.6℃
  • 맑음통영10.0℃
  • 맑음창원11.2℃
  • 구름많음추풍령6.8℃
  • 맑음청주6.0℃
  • 구름조금충주5.3℃
  • 연무울산12.3℃
  • 맑음부산13.0℃
  • 맑음목포10.1℃
  • 맑음양산시9.0℃
  • 맑음합천6.4℃
  • 구름조금진도군11.0℃
  • 구름많음홍천5.3℃
  • 맑음강진군10.9℃
  • 구름많음금산7.5℃
  • 맑음김해시10.3℃
  • 맑음대관령1.7℃
  • 맑음영덕11.7℃
  • 구름많음장수6.5℃
  • 맑음울진12.4℃
  • 구름많음이천4.8℃
  • 구름조금제천4.9℃
  • 흐림인천3.9℃
  • 맑음북창원8.9℃
  • 맑음장흥10.9℃
  • 흐림성산14.1℃
  • 구름조금순창군9.2℃
  • 구름많음고산14.5℃
  • 흐림춘천5.2℃
  • 맑음광주9.9℃
  • 맑음청송군9.0℃
  • 구름많음산청11.6℃
  • 맑음진주4.2℃
  • 맑음안동7.5℃
  • 구름많음부안8.7℃
  • 맑음고흥10.4℃
  • 맑음경주시11.3℃
  • 구름조금천안5.0℃
  • 구름조금대전5.3℃
  • 구름많음거창7.5℃
  • 맑음북강릉8.2℃
  • 구름조금군산7.3℃
  • 구름조금정선군6.3℃
  • 맑음완도10.9℃
  • 구름많음서울4.1℃
  • 구름많음정읍8.8℃
  • 맑음해남10.6℃
  • 구름많음속초8.1℃
  • 맑음강릉10.1℃
  • 2025.11.17 (월)

이마트, 올해 노브랜드 앞세운 점포 모델로 수익성 강화에 주가 '방긋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8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이마트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58% 오른 7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작년에 이마트24가 1년 만에 다시 적자로 돌아섰다. 올해는 이마트 자체브랜드(PB)인 '노브랜드'를 앞세운 점포 모델로 수익성을 강화한다.

작년 4분기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5.1% 늘어난 2조2252억원을 기록했지만 230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면서 적자 전환했다.

이는 2022년 처음으로 68억원의 흑자를 기록한 지 1년 만에 손실로 돌아선 것이다. 수익성이 낮은 점포 150여개를 정리했지만 물류센터 확장 등 투자를 확대한 데다 판촉비와 물류비 등 비용 증가로 인해 수익성이 나빠졌다.

올해 이마트24는 적자 고리를 끊고 흑자수익구조 기반을 구축하는 데 방점을 둘 방침이다.

이마트는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 직수입 등 다양한 채널로 구매, 제조한 상품을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 소비자를 직접 대면하거나 인터넷, 모바일 등의 매체를 통해 비대면 판매한다.

대형마트 및 창고형 할인매장 154개점, 슈퍼마켓 263개점, 편의점 6,761개점, 복합쇼핑몰 7개점과 온라인 쇼핑채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공간 재구성과 상품구성 최적화를 통해 기존점 성장에 매진할 계획이며 신규 오픈 등을 통해 성장을 추진 중이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