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전자 "글로벌 서비스 역량 높인다"…고객 접점 노하우 전파

  • 흐림이천0.8℃
  • 흐림안동0.1℃
  • 구름많음김해시3.4℃
  • 구름많음밀양2.1℃
  • 맑음청주4.9℃
  • 맑음성산8.7℃
  • 구름많음구미2.5℃
  • 맑음대전3.9℃
  • 구름조금거제2.6℃
  • 흐림함양군3.1℃
  • 흐림상주1.2℃
  • 흐림정선군2.2℃
  • 맑음홍성3.6℃
  • 구름많음남해5.3℃
  • 흐림강진군4.5℃
  • 구름많음해남5.7℃
  • 구름조금울진1.7℃
  • 구름조금동해4.9℃
  • 흐림영천0.1℃
  • 구름많음고창군7.0℃
  • 흐림제천0.1℃
  • 흐림천안0.9℃
  • 흐림의령군0.2℃
  • 맑음부안5.3℃
  • 구름많음속초6.2℃
  • 흐림거창1.7℃
  • 구름많음인천5.1℃
  • 구름많음서울5.1℃
  • 흐림진주3.3℃
  • 흐림장흥4.4℃
  • 흐림남원3.8℃
  • 구름많음파주0.3℃
  • 구름많음영주-0.3℃
  • 비북춘천0.4℃
  • 흐림보성군4.0℃
  • 흐림홍천1.1℃
  • 구름많음대구2.7℃
  • 구름조금충주-0.2℃
  • 맑음강화1.7℃
  • 흐림태백1.5℃
  • 흐림광주7.4℃
  • 흐림순천3.3℃
  • 구름조금추풍령1.0℃
  • 흐림대관령0.8℃
  • 구름조금북부산2.0℃
  • 흐림임실3.3℃
  • 맑음군산4.6℃
  • 맑음흑산도7.3℃
  • 구름조금울릉도5.7℃
  • 흐림청송군-1.9℃
  • 흐림철원2.5℃
  • 구름많음서청주0.3℃
  • 흐림춘천0.8℃
  • 흐림서귀포13.2℃
  • 흐림경주시-0.3℃
  • 맑음세종3.4℃
  • 구름조금북강릉6.5℃
  • 구름조금영광군6.3℃
  • 구름많음영덕1.8℃
  • 흐림의성0.7℃
  • 흐림순창군3.2℃
  • 흐림장수2.0℃
  • 흐림문경1.3℃
  • 구름많음여수6.6℃
  • 흐림인제3.4℃
  • 구름많음강릉4.3℃
  • 맑음고산12.6℃
  • 흐림수원4.0℃
  • 구름많음광양시6.2℃
  • 맑음백령도7.9℃
  • 흐림영월0.3℃
  • 구름많음금산1.6℃
  • 흐림봉화-1.4℃
  • 구름조금통영5.3℃
  • 흐림양평1.6℃
  • 구름많음북창원5.3℃
  • 맑음부산5.9℃
  • 구름많음창원4.9℃
  • 흐림산청3.8℃
  • 흐림서산4.6℃
  • 구름많음양산시2.0℃
  • 구름많음합천4.7℃
  • 흐림원주1.3℃
  • 구름조금제주10.3℃
  • 구름조금포항3.8℃
  • 구름조금울산2.4℃
  • 구름많음전주6.1℃
  • 맑음정읍6.3℃
  • 맑음부여0.5℃
  • 구름조금보은0.6℃
  • 맑음목포6.5℃
  • 흐림동두천2.6℃
  • 구름많음고창6.8℃
  • 맑음보령6.6℃
  • 구름많음완도5.8℃
  • 맑음진도군4.0℃
  • 구름많음고흥2.7℃
  • 2025.12.29 (월)

LG전자 "글로벌 서비스 역량 높인다"…고객 접점 노하우 전파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0:25:11
  • -
  • +
  • 인쇄
글로벌 상담센터 역량 제고 위한 '글로벌통합상황실' 운영
고객관점 서비스 역량 교육, 세계서 인정받는 컨설턴트 육성
LG전자가 고객 접점 영역의 우수한 역량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뉴시스
LG전자가 고객 접점 영역의 우수한 역량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뉴시스

[CWN 소미연 기자] LG전자가 상담, 판매, 수리 등 고객 접점 영역 전반의 우수한 노하우를 세계에 전파한다.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높여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자사의 베스트케어 상담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가 올해부터 우수 상담 컨설턴트 및 조직 운영 전문가로 구성된 내부 전문가 조직을 통해 글로벌 상담센터 역량 제고에 나선다. 하이텔레서비스의 고객상담 노하우와 인재 육성 및 조직 운영 방안 등을 전수하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와 협업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의 글로벌 컨설팅 제공은 각 지역의 문화나 업무환경 차이에서 오는 서비스질 편차를 줄이고 해외 상담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고르게 높이기 위함이다. 세계 40여개 국가에서 50여개 언어를 지원하는 전화·챗봇 등의 온라인 상담센터를 둔 LG전자는 지난해 하이텔레서비스가 글로벌 현장 점검을 통해 지역별 현황을 파악한 것을 토대로 올해부터 LG전자의 글로벌통합상황실이 중심이 돼 실질적인 지원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LG전자 측은 "글로벌 상담 컨설턴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하이텔레서비스 우수 상담 컨설턴트를 보내 상담 노하우를 전수한다"면서 "고객 관점의 문제 접근법과 해결방안 등을 교육하고, LG전자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플랫폼 '배움마당' 콘텐츠의 영어 버전도 지원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장기적으로 상담 전문가를 키울 수 있는 인재 육성 시스템과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한 컨설팅에도 나선다. 지속적인 변화 관리를 통해 글로벌 상담센터 전반의 수준을 높여가겠다는 의도다.

하이텔레서비스의 상담 컨설턴트에게도 체계적인 전문가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어학 교육을 확대하고, 각 컨설턴트의 핵심 역량에 기반한 집중 교육을 통해 세계적으로 역량을 인정받는 상담 전문가로 키워낼 계획이다.

하이텔레서비스는 수어 화상 상담, 시니어 전담 상담, 영상 상담 등 장애인·시니어를 위한 서비스와 함께 고객 상담의 연속성을 제공하는 직전 상담 컨설턴트 상담예약 ARS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 고객의 어려움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스마트 상담센터로의 전환을 위해 연내 상담 어시스트·보이스봇·AI챗봇 등 AI 솔루션도 도입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상담 외에도 판매, 수리 등 다양한 고객 접점 영역에서 우수한 서비스 역량을 세계로 전파하고 있다. 우수직원 파견 및 해외법인 직원 초청 교육 등을 통해서다. 2011년부터 미국·유럽 등 선진 시장을 비롯해 중동·아프리카·중앙아시아·동남아시아 등 성장 지역까지 우수 판매직원을 보내 고객 관점의 판매전략과 함께 한국 시장에서 쌓은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기도 했다.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정연채 부사장은 "해외 상담센터의 전문성을 제고해 글로벌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