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임영웅, 3월 광고 브랜드 평판 지수 1위..."신뢰, 따뜻함"

  • 맑음영광군10.5℃
  • 맑음추풍령8.3℃
  • 맑음부여8.2℃
  • 맑음안동9.7℃
  • 맑음서귀포15.4℃
  • 맑음정선군7.6℃
  • 맑음보성군11.7℃
  • 맑음영월8.5℃
  • 맑음군산10.6℃
  • 맑음보령10.8℃
  • 맑음보은9.1℃
  • 맑음진도군12.7℃
  • 맑음울진11.4℃
  • 맑음장수7.6℃
  • 맑음세종9.3℃
  • 맑음영덕10.4℃
  • 맑음목포11.2℃
  • 맑음의성10.5℃
  • 맑음북춘천8.2℃
  • 맑음정읍10.0℃
  • 맑음장흥11.6℃
  • 맑음태백4.7℃
  • 맑음서청주9.4℃
  • 맑음강진군12.2℃
  • 맑음산청10.2℃
  • 맑음부안11.3℃
  • 맑음속초11.1℃
  • 맑음북창원11.5℃
  • 맑음동두천7.5℃
  • 맑음완도11.9℃
  • 맑음전주10.2℃
  • 맑음북강릉10.9℃
  • 맑음통영12.0℃
  • 맑음합천9.9℃
  • 맑음양평9.4℃
  • 맑음진주10.9℃
  • 맑음순천10.1℃
  • 맑음고창군10.2℃
  • 맑음북부산12.3℃
  • 맑음강화7.5℃
  • 맑음여수11.2℃
  • 맑음함양군10.3℃
  • 맑음거제11.9℃
  • 맑음제천8.0℃
  • 맑음상주10.3℃
  • 맑음문경9.7℃
  • 구름조금울릉도10.2℃
  • 맑음홍성9.2℃
  • 맑음충주8.1℃
  • 맑음의령군10.1℃
  • 맑음금산9.2℃
  • 맑음동해10.9℃
  • 맑음창원11.0℃
  • 맑음양산시12.5℃
  • 맑음이천9.4℃
  • 맑음대전10.0℃
  • 맑음흑산도13.0℃
  • 맑음영주8.6℃
  • 맑음경주시10.5℃
  • 맑음포항10.9℃
  • 구름조금고산14.3℃
  • 맑음대구10.6℃
  • 맑음원주8.8℃
  • 맑음천안9.7℃
  • 맑음성산14.4℃
  • 맑음봉화7.6℃
  • 맑음인제7.8℃
  • 맑음광주10.8℃
  • 맑음청송군8.8℃
  • 맑음구미10.5℃
  • 맑음고흥12.0℃
  • 맑음울산10.7℃
  • 맑음파주6.5℃
  • 맑음임실9.6℃
  • 맑음춘천8.4℃
  • 맑음철원6.5℃
  • 맑음남원10.1℃
  • 맑음부산12.3℃
  • 맑음인천8.2℃
  • 맑음거창10.5℃
  • 맑음강릉11.1℃
  • 맑음청주10.1℃
  • 맑음순창군10.4℃
  • 맑음밀양11.7℃
  • 맑음해남12.0℃
  • 맑음홍천6.0℃
  • 맑음서울7.2℃
  • 맑음수원8.8℃
  • 맑음남해11.9℃
  • 맑음영천10.4℃
  • 맑음서산10.2℃
  • 맑음고창11.0℃
  • 맑음백령도8.5℃
  • 맑음대관령3.4℃
  • 구름조금제주15.1℃
  • 맑음광양시10.3℃
  • 맑음김해시11.2℃
  • 2025.11.10 (월)

임영웅, 3월 광고 브랜드 평판 지수 1위..."신뢰, 따뜻함"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0:09:51
  • -
  • +
  • 인쇄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CWN 이성호 기자] 가수 임영웅이 2024년3월 광고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 1위 기록하며 광고계 블루칩다운 모습을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5일부터 2024년 3월 5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400,18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5,360,418개와 비교하면 11.99% 증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938 미디어지수 501,861 소통지수 678,571 커뮤니티지수 560,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4,91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87,362와 비교해보면 35.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5,360,418개와 비교하면 11.99%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2024년 3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신뢰하다, 따뜻하다, 구매력 높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금융, 삼다수, 청정원'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08%로 분석됐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76% 하락, 브랜드 이슈 18.25% 상승, 브랜드 소통 128.98% 상승, 브랜드 확산 20.20%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