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유플러스, AI 기술 활용한 유쓰 청년요금제… 좋은 광고상 수상

  • 흐림서청주22.8℃
  • 흐림청주24.5℃
  • 구름많음영주21.2℃
  • 구름많음부여23.5℃
  • 구름조금고창군26.4℃
  • 맑음목포26.7℃
  • 흐림세종22.7℃
  • 맑음정읍26.6℃
  • 구름많음상주23.7℃
  • 맑음진도군26.2℃
  • 구름많음안동23.1℃
  • 맑음장흥24.4℃
  • 흐림원주22.2℃
  • 맑음여수25.8℃
  • 구름많음양평22.2℃
  • 맑음거창22.3℃
  • 맑음의령군24.5℃
  • 맑음양산시26.5℃
  • 맑음구미24.4℃
  • 맑음서귀포27.9℃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문경22.0℃
  • 맑음부산26.7℃
  • 맑음남원23.6℃
  • 구름많음홍천22.0℃
  • 흐림제천21.4℃
  • 맑음밀양27.1℃
  • 흐림보령23.6℃
  • 맑음창원25.2℃
  • 구름많음서울23.1℃
  • 맑음함양군22.7℃
  • 구름많음울릉도26.5℃
  • 구름많음천안22.9℃
  • 맑음영천23.1℃
  • 흐림이천22.3℃
  • 구름조금고산27.6℃
  • 흐림대관령19.7℃
  • 맑음장수24.3℃
  • 맑음의성23.4℃
  • 맑음울산25.6℃
  • 맑음해남25.5℃
  • 맑음북부산26.8℃
  • 맑음고창26.1℃
  • 흐림홍성23.2℃
  • 구름많음강화22.7℃
  • 흐림충주22.5℃
  • 구름많음강릉27.7℃
  • 맑음순창군24.1℃
  • 맑음보성군23.8℃
  • 맑음합천25.2℃
  • 맑음광양시25.6℃
  • 맑음제주27.3℃
  • 맑음청송군21.6℃
  • 맑음산청24.1℃
  • 구름많음수원23.1℃
  • 구름많음춘천22.1℃
  • 맑음고흥25.7℃
  • 흐림보은22.9℃
  • 맑음순천23.0℃
  • 맑음통영25.9℃
  • 맑음진주25.0℃
  • 맑음완도27.2℃
  • 구름많음영월21.3℃
  • 흐림동해24.4℃
  • 맑음남해25.4℃
  • 맑음포항26.1℃
  • 맑음영광군26.7℃
  • 맑음거제25.9℃
  • 맑음성산26.0℃
  • 구름많음북강릉25.0℃
  • 맑음추풍령23.1℃
  • 맑음김해시25.7℃
  • 구름많음인천23.2℃
  • 흐림봉화20.5℃
  • 흐림태백21.9℃
  • 맑음강진군25.1℃
  • 구름조금군산25.2℃
  • 흐림북춘천22.1℃
  • 구름많음파주21.7℃
  • 맑음임실24.5℃
  • 구름많음서산23.4℃
  • 맑음북창원26.9℃
  • 맑음경주시24.3℃
  • 구름많음인제21.5℃
  • 맑음대구25.3℃
  • 맑음부안26.1℃
  • 맑음영덕23.4℃
  • 맑음흑산도25.8℃
  • 맑음금산24.2℃
  • 흐림정선군23.1℃
  • 천둥번개대전23.5℃
  • 구름많음속초26.8℃
  • 맑음광주26.5℃
  • 맑음전주25.9℃
  • 흐림백령도21.9℃
  • 맑음철원21.8℃
  • 구름많음울진24.9℃
  • 2025.09.17 (수)

LG유플러스, AI 기술 활용한 유쓰 청년요금제… 좋은 광고상 수상

손태한 / 기사승인 : 2024-03-08 09:44:22
  • -
  • +
  • 인쇄
생애주기 요금제와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도 익시를 활용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손태한 기자]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디지털 부문에서 수상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는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음성, 영상까지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기술 ‘익시’ 기술이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익시가 광고 제작에 필요한 소스를 만드는 방식이다.

유쓰 요금제 광고가 유튜브에서 12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고객의 높은 호응을 받자 LG유플러스는 생애주기 요금제와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도 익시를 활용했다. 제작비와 제작 기간은 일반적인 광고 제작 방식 대비 각각 1/4, 1/3 수준으로 줄일 수 있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LG유플러스 AI 브랜드 익시를 활용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 고객의 관심을 받으며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영상, 이미지, 메시지 등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태한 기자
son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태한
손태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