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유플러스, AI 기술 활용한 유쓰 청년요금제… 좋은 광고상 수상

  • 맑음거창-3.4℃
  • 맑음양산시2.7℃
  • 구름조금대전2.0℃
  • 맑음서산1.1℃
  • 맑음동두천0.7℃
  • 구름조금추풍령0.3℃
  • 맑음대관령1.7℃
  • 구름많음제주10.6℃
  • 맑음남원-1.5℃
  • 흐림청주5.8℃
  • 구름조금인천8.0℃
  • 맑음광양시3.3℃
  • 맑음영주-0.5℃
  • 맑음부여-1.3℃
  • 구름조금문경2.5℃
  • 맑음충주3.7℃
  • 맑음전주2.1℃
  • 맑음임실-1.9℃
  • 맑음보성군1.2℃
  • 흐림상주2.3℃
  • 맑음의성-1.4℃
  • 맑음안동-0.5℃
  • 맑음창원5.0℃
  • 구름많음서울5.7℃
  • 맑음제천1.2℃
  • 맑음파주-1.8℃
  • 맑음순천-2.1℃
  • 맑음고창0.1℃
  • 맑음강릉9.9℃
  • 맑음영광군1.0℃
  • 맑음인제1.7℃
  • 맑음장흥-1.3℃
  • 맑음고창군0.8℃
  • 맑음태백0.1℃
  • 맑음진도군1.3℃
  • 맑음금산-1.5℃
  • 맑음경주시0.3℃
  • 맑음춘천-0.3℃
  • 흐림이천2.8℃
  • 맑음영천-1.2℃
  • 구름많음수원5.7℃
  • 맑음강진군0.3℃
  • 맑음철원-1.4℃
  • 맑음고흥-0.7℃
  • 맑음정읍1.9℃
  • 맑음북부산0.3℃
  • 맑음북강릉5.7℃
  • 맑음보령3.8℃
  • 맑음홍천0.2℃
  • 맑음성산8.2℃
  • 맑음해남-0.8℃
  • 맑음통영4.4℃
  • 맑음부안3.4℃
  • 맑음합천-0.5℃
  • 흐림보은1.1℃
  • 맑음산청-1.1℃
  • 맑음홍성3.1℃
  • 맑음영월0.9℃
  • 맑음백령도9.6℃
  • 맑음흑산도10.0℃
  • 흐림천안2.7℃
  • 맑음광주2.4℃
  • 맑음목포4.2℃
  • 맑음김해시4.4℃
  • 맑음원주3.0℃
  • 맑음속초6.5℃
  • 맑음울산5.6℃
  • 맑음완도4.4℃
  • 맑음울진6.6℃
  • 맑음남해3.9℃
  • 흐림서청주2.6℃
  • 맑음청송군-4.2℃
  • 맑음함양군-2.3℃
  • 맑음양평2.2℃
  • 맑음대구1.7℃
  • 맑음세종1.5℃
  • 맑음동해6.6℃
  • 맑음부산7.8℃
  • 맑음밀양-0.7℃
  • 맑음영덕5.5℃
  • 맑음장수-3.6℃
  • 맑음구미0.0℃
  • 맑음봉화-3.9℃
  • 구름많음울릉도10.3℃
  • 맑음여수6.3℃
  • 맑음순창군-1.7℃
  • 맑음포항6.6℃
  • 구름조금서귀포9.5℃
  • 맑음군산0.9℃
  • 맑음진주-1.5℃
  • 맑음의령군-3.0℃
  • 구름조금고산11.4℃
  • 구름많음강화2.7℃
  • 맑음북춘천-1.2℃
  • 맑음북창원3.8℃
  • 맑음거제4.3℃
  • 맑음정선군-1.3℃
  • 2025.11.22 (토)

LG유플러스, AI 기술 활용한 유쓰 청년요금제… 좋은 광고상 수상

손태한 / 기사승인 : 2024-03-08 09:44:22
  • -
  • +
  • 인쇄
생애주기 요금제와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도 익시를 활용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손태한 기자]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디지털 부문에서 수상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는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음성, 영상까지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기술 ‘익시’ 기술이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익시가 광고 제작에 필요한 소스를 만드는 방식이다.

유쓰 요금제 광고가 유튜브에서 12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고객의 높은 호응을 받자 LG유플러스는 생애주기 요금제와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도 익시를 활용했다. 제작비와 제작 기간은 일반적인 광고 제작 방식 대비 각각 1/4, 1/3 수준으로 줄일 수 있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LG유플러스 AI 브랜드 익시를 활용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 고객의 관심을 받으며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영상, 이미지, 메시지 등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태한 기자
son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태한
손태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