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유플러스, AI 기술 활용한 유쓰 청년요금제… 좋은 광고상 수상

  • 흐림부안27.8℃
  • 구름많음밀양31.5℃
  • 구름많음거제29.5℃
  • 구름많음함양군30.9℃
  • 흐림정읍29.8℃
  • 흐림제천24.6℃
  • 흐림파주19.7℃
  • 구름많음고흥30.4℃
  • 흐림부여21.7℃
  • 구름많음구미30.6℃
  • 구름많음영덕30.2℃
  • 흐림동해24.2℃
  • 구름많음영광군30.2℃
  • 구름많음임실28.2℃
  • 구름많음의성30.6℃
  • 구름많음김해시31.7℃
  • 흐림문경25.7℃
  • 흐림강화19.9℃
  • 흐림전주29.0℃
  • 비홍성23.7℃
  • 흐림서산24.1℃
  • 비대전26.6℃
  • 구름많음울산30.8℃
  • 구름많음대구31.0℃
  • 구름많음북창원31.9℃
  • 구름많음양산시33.3℃
  • 흐림광주30.2℃
  • 맑음고산29.4℃
  • 흐림영월24.5℃
  • 흐림홍천22.4℃
  • 구름많음합천30.7℃
  • 구름많음여수29.4℃
  • 흐림봉화26.3℃
  • 흐림대관령21.0℃
  • 구름조금통영30.2℃
  • 흐림서청주24.8℃
  • 구름많음해남29.1℃
  • 구름많음고창군30.2℃
  • 비백령도18.9℃
  • 구름많음영천30.4℃
  • 흐림세종21.7℃
  • 흐림동두천20.7℃
  • 흐림금산28.5℃
  • 구름많음제주33.7℃
  • 구름많음울진28.9℃
  • 구름많음목포29.3℃
  • 구름많음울릉도27.8℃
  • 흐림흑산도25.2℃
  • 구름많음진도군29.3℃
  • 흐림추풍령27.8℃
  • 흐림강릉23.8℃
  • 흐림속초21.9℃
  • 흐림상주28.7℃
  • 흐림태백25.2℃
  • 구름많음순천28.4℃
  • 비북춘천22.2℃
  • 구름많음진주30.7℃
  • 흐림철원20.5℃
  • 비인천22.3℃
  • 흐림원주23.8℃
  • 구름많음거창30.7℃
  • 구름많음부산30.4℃
  • 흐림군산23.0℃
  • 구름많음장흥30.6℃
  • 흐림보은26.1℃
  • 구름많음경주시32.2℃
  • 구름많음광양시30.2℃
  • 흐림춘천21.8℃
  • 구름많음남원29.8℃
  • 흐림양평23.1℃
  • 구름많음서귀포31.6℃
  • 흐림인제21.3℃
  • 비청주26.3℃
  • 흐림보령22.0℃
  • 구름많음장수26.3℃
  • 비수원23.1℃
  • 비북강릉22.5℃
  • 구름조금포항31.6℃
  • 구름많음청송군29.8℃
  • 흐림영주24.6℃
  • 맑음성산32.0℃
  • 구름많음안동28.5℃
  • 흐림이천23.7℃
  • 구름많음고창30.1℃
  • 흐림정선군24.4℃
  • 구름많음보성군30.7℃
  • 구름많음순창군29.6℃
  • 구름많음북부산32.0℃
  • 구름많음강진군31.7℃
  • 구름많음산청30.9℃
  • 천둥번개서울22.4℃
  • 흐림천안24.3℃
  • 구름많음완도30.6℃
  • 흐림충주26.2℃
  • 구름많음의령군30.2℃
  • 구름많음남해30.6℃
  • 구름많음창원31.6℃
  • 2025.09.17 (수)

LG유플러스, AI 기술 활용한 유쓰 청년요금제… 좋은 광고상 수상

손태한 / 기사승인 : 2024-03-08 09:44:22
  • -
  • +
  • 인쇄
생애주기 요금제와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도 익시를 활용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손태한 기자]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디지털 부문에서 수상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는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음성, 영상까지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기술 ‘익시’ 기술이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익시가 광고 제작에 필요한 소스를 만드는 방식이다.

유쓰 요금제 광고가 유튜브에서 12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고객의 높은 호응을 받자 LG유플러스는 생애주기 요금제와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도 익시를 활용했다. 제작비와 제작 기간은 일반적인 광고 제작 방식 대비 각각 1/4, 1/3 수준으로 줄일 수 있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LG유플러스 AI 브랜드 익시를 활용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 고객의 관심을 받으며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영상, 이미지, 메시지 등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태한 기자
son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태한
손태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