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알리·테무···마동석 마케팅·PPL 등으로 대대적 공략

  • 맑음목포17.5℃
  • 맑음의령군17.5℃
  • 맑음구미16.9℃
  • 맑음추풍령16.2℃
  • 맑음포항16.1℃
  • 맑음광양시17.9℃
  • 맑음대전16.9℃
  • 맑음서울17.3℃
  • 맑음완도19.3℃
  • 맑음양산시19.4℃
  • 맑음성산17.8℃
  • 맑음장흥18.4℃
  • 맑음순천17.8℃
  • 맑음영천16.9℃
  • 맑음진도군17.3℃
  • 맑음울진15.3℃
  • 맑음고창17.6℃
  • 맑음울산17.7℃
  • 맑음양평16.0℃
  • 맑음충주15.6℃
  • 맑음광주18.3℃
  • 맑음문경14.8℃
  • 맑음흑산도15.6℃
  • 맑음제주18.6℃
  • 맑음부안16.7℃
  • 맑음경주시17.9℃
  • 맑음의성16.6℃
  • 맑음제천14.8℃
  • 맑음봉화14.6℃
  • 맑음영월15.9℃
  • 맑음서산17.3℃
  • 맑음상주15.3℃
  • 맑음원주15.5℃
  • 맑음세종15.7℃
  • 맑음보성군17.1℃
  • 맑음인제15.5℃
  • 맑음철원15.2℃
  • 맑음대관령12.6℃
  • 맑음해남18.4℃
  • 맑음북강릉14.0℃
  • 맑음정읍17.1℃
  • 맑음청주15.3℃
  • 구름많음백령도13.8℃
  • 맑음통영18.3℃
  • 맑음창원17.7℃
  • 맑음순창군17.7℃
  • 맑음합천16.9℃
  • 맑음이천15.5℃
  • 맑음속초14.4℃
  • 맑음김해시19.0℃
  • 맑음수원16.6℃
  • 맑음강릉15.6℃
  • 맑음울릉도17.1℃
  • 맑음천안15.0℃
  • 맑음군산16.8℃
  • 맑음고흥18.9℃
  • 맑음산청17.1℃
  • 맑음함양군18.8℃
  • 맑음임실17.7℃
  • 맑음안동15.8℃
  • 맑음장수17.2℃
  • 맑음남해16.6℃
  • 맑음강진군18.4℃
  • 맑음태백12.8℃
  • 맑음정선군16.3℃
  • 맑음보령17.6℃
  • 맑음금산17.2℃
  • 맑음고창군16.6℃
  • 맑음거제15.5℃
  • 맑음영주15.0℃
  • 맑음서귀포19.8℃
  • 맑음보은16.0℃
  • 맑음동해14.7℃
  • 맑음파주14.8℃
  • 맑음남원17.6℃
  • 맑음밀양18.4℃
  • 맑음북부산19.7℃
  • 맑음진주17.1℃
  • 맑음서청주15.2℃
  • 맑음홍천15.5℃
  • 맑음부여16.6℃
  • 맑음고산19.3℃
  • 구름조금강화14.4℃
  • 맑음대구17.4℃
  • 맑음전주16.7℃
  • 맑음영광군16.8℃
  • 맑음북춘천14.4℃
  • 맑음춘천15.8℃
  • 맑음홍성16.2℃
  • 맑음거창18.0℃
  • 맑음여수16.9℃
  • 맑음부산19.4℃
  • 맑음영덕15.0℃
  • 맑음인천14.8℃
  • 맑음동두천16.0℃
  • 맑음북창원18.5℃
  • 맑음청송군16.1℃
  • 2025.11.15 (토)

알리·테무···마동석 마케팅·PPL 등으로 대대적 공략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09:44:44
  • -
  • +
  • 인쇄
알리 지난 2년 새 한국 고객 네 배 증가
테무는 지난달 이용자 40% 늘어나
▲ 마동석 알리 광고 화면
[CWN 조승범 기자] 중국 이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한국의 유명 배우와 인기 예능 TV프로그램 속 간접광고(PPL) 통해 대대적 홍보에 나섰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알리는 배우 마동석을 홍보 모델로 내세우고 테무는 공중파 TV 예능프로그램과 협업한 봄맞이 프로모션을 앱 정면에 배치했다.

지난달 31일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출연자가 휴대전화에서 테무 앱을 보여주면서 홍보성 발언을 하는 PPL 장면이 포함됐다. 이 출연자는 테무에 대해 "가성비 짱이고, 없는 게 없어"라고 말한다.

이같은 대대적인 홍보와 저가 상품 정책을 앞세운 중국 이커머스는 한국인 소비자 수를 급격히 늘리고 있다.

알리의 한국인 이용자 수는 2년 새 네 배가 됐고 테무 한국인 이용자 수는 작년 8월 51만명에서 올해 2월 580만명으로 11배 늘었다.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 한국인 이용자는 2022년 3월 218만명, 2023년 3월 413만명, 2024년 3월 887만명 등으로 늘어난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집계 기준으로 지난 달 테무 이용자는 829만명으로 전달보다 42.8%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