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버거킹, 와퍼 판매중지 공지가 장난? 고객 유인 마케팅 논란

  • 맑음문경0.8℃
  • 맑음속초6.9℃
  • 맑음금산-0.3℃
  • 맑음밀양2.0℃
  • 맑음광양시5.8℃
  • 맑음영덕4.9℃
  • 맑음영주-1.2℃
  • 맑음정읍2.6℃
  • 맑음동해5.4℃
  • 맑음봉화-2.9℃
  • 흐림서귀포15.8℃
  • 맑음경주시2.2℃
  • 박무안동1.3℃
  • 맑음대구2.9℃
  • 맑음영천0.9℃
  • 맑음거창-2.1℃
  • 맑음세종2.9℃
  • 맑음원주0.5℃
  • 맑음진주0.4℃
  • 맑음서산2.7℃
  • 구름조금해남1.3℃
  • 구름많음인천7.8℃
  • 구름조금동두천2.0℃
  • 맑음보령4.9℃
  • 맑음서청주0.2℃
  • 구름많음고흥2.6℃
  • 맑음청송군-1.8℃
  • 맑음거제6.1℃
  • 맑음북창원5.5℃
  • 구름많음서울6.0℃
  • 맑음대관령-5.6℃
  • 맑음강릉7.2℃
  • 맑음상주0.6℃
  • 맑음장흥1.3℃
  • 맑음영월-1.8℃
  • 맑음고창군3.0℃
  • 구름많음완도6.8℃
  • 맑음광주5.7℃
  • 맑음보은-0.4℃
  • 맑음군산4.9℃
  • 구름많음울릉도12.2℃
  • 박무수원3.7℃
  • 맑음추풍령-0.4℃
  • 맑음춘천0.3℃
  • 맑음울진5.4℃
  • 박무대전2.7℃
  • 구름많음진도군8.0℃
  • 구름많음제주14.0℃
  • 맑음부산11.5℃
  • 구름많음성산16.6℃
  • 맑음태백-2.8℃
  • 맑음보성군4.1℃
  • 맑음합천1.3℃
  • 맑음남해7.0℃
  • 맑음목포7.7℃
  • 맑음부여1.7℃
  • 흐림고산14.1℃
  • 맑음순창군0.5℃
  • 맑음홍천-0.3℃
  • 맑음인제-0.9℃
  • 맑음청주4.9℃
  • 맑음이천0.8℃
  • 맑음고창2.4℃
  • 맑음북강릉7.2℃
  • 박무홍성1.7℃
  • 맑음북춘천-0.5℃
  • 맑음통영8.8℃
  • 맑음함양군-1.0℃
  • 맑음의성-0.9℃
  • 맑음장수-1.9℃
  • 맑음제천-1.8℃
  • 구름조금파주1.6℃
  • 맑음양산시5.0℃
  • 맑음백령도8.5℃
  • 맑음부안3.6℃
  • 맑음구미1.3℃
  • 맑음포항7.3℃
  • 맑음전주3.5℃
  • 맑음북부산3.4℃
  • 맑음철원-0.2℃
  • 맑음양평1.9℃
  • 맑음강진군2.5℃
  • 맑음산청-0.3℃
  • 맑음창원7.5℃
  • 맑음충주0.0℃
  • 맑음임실0.1℃
  • 맑음울산7.3℃
  • 맑음순천-1.0℃
  • 맑음천안0.7℃
  • 맑음남원0.0℃
  • 맑음의령군-1.1℃
  • 맑음김해시5.6℃
  • 맑음영광군3.6℃
  • 맑음정선군-3.0℃
  • 맑음흑산도11.9℃
  • 맑음여수11.6℃
  • 맑음강화4.6℃
  • 2025.11.12 (수)

버거킹, 와퍼 판매중지 공지가 장난? 고객 유인 마케팅 논란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9 09:48:17
  • -
  • +
  • 인쇄
소비자 문의 빚발치자 버거킹 “단종 아닌 메뉴 리뉴얼” 시사해 빈축
▲ 버거킹 와퍼 판매 종료 관련 이미지. 사진=버거킹 SNS

[CWN 조승범 기자] 패스트푸드 업체 버거킹이 8일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노이즈 마케팅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버거킹은 이날 오전 대표 인기메뉴인 와퍼를 판매 중지한다고 공지했다. 그러나 일부 소비자들 문의가 빗발치자 버거킹 측이 ‘단종’이 아닌 ‘리뉴얼’이라는 입장을 밝히는 해프닝이 벌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와퍼는 버거킹이 지난 1984년 종로에 1호점을 오픈하며, 한국 시장에 선보여 40년간 인기를 끌어온 메뉴다.

버거킹은 이날 오전 공식 SNS 등을 통해 “와퍼 판매를 40년 만에 종료한다”며 “그동안 와퍼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공지했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와퍼를 판매한다면서도 판매 종료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이에 수많은 소비자들이 “와퍼가 단종되는 것이 맞냐”며 버거킹 각 지점에 문의했다.

이와 관련 본사는 다시 “현재 와퍼의 판매를 종료하는 것은 맞다”며 “와퍼 40주년을 맞아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해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밝혀 사실상 와퍼 리뉴얼임을 시사했다.

각 매장에서도 “와퍼를 14일 이후에도 계속 판매한다”는 입장을 밝힌 상황이었다.

이에 소비자들은 버거킹 공식 SNS에 “최악의 마케팅”, “만우절도 아닌데 왜 그러나”, “가격 인상 빌드업” 등의 댓글을 달아 불만을 터뜨렸다.

앞서 버거킹은 2022년 1월과 7월, 지난해 3월까지 모두 세 차례나 가격을 올렸다. 이에 동시에 와퍼 가격도 2022년 6100원에서 1년 만에 7100원으로 인상됐다.

버거킹은 지난해에는 고물가가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2만원에 육박하는 세트 메뉴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비난을 받기도 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