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 유플러스 유쓰, U+네트워크 강점 알리는 대학가 캠페인 전개

  • 구름조금진도군26.7℃
  • 흐림제천19.6℃
  • 흐림북부산24.4℃
  • 흐림영월19.6℃
  • 비백령도19.9℃
  • 구름조금의령군21.9℃
  • 흐림원주20.1℃
  • 흐림창원24.5℃
  • 흐림양평20.3℃
  • 흐림경주시22.7℃
  • 비대전21.7℃
  • 흐림금산21.7℃
  • 흐림부산25.4℃
  • 구름많음영광군25.5℃
  • 흐림양산시24.7℃
  • 구름많음해남26.6℃
  • 구름많음완도24.4℃
  • 구름많음남해23.0℃
  • 흐림추풍령21.2℃
  • 구름많음순창군25.6℃
  • 흐림정읍26.4℃
  • 흐림문경20.8℃
  • 비청주22.0℃
  • 구름많음진주22.6℃
  • 흐림춘천19.7℃
  • 흐림장수22.9℃
  • 비홍성21.3℃
  • 구름많음남원23.8℃
  • 구름많음제주26.9℃
  • 흐림철원19.6℃
  • 구름많음서귀포28.9℃
  • 흐림봉화20.5℃
  • 흐림밀양23.4℃
  • 흐림보령25.2℃
  • 구름많음고산28.1℃
  • 비인천20.5℃
  • 흐림강릉20.8℃
  • 구름많음김해시24.5℃
  • 흐림속초20.3℃
  • 흐림세종21.5℃
  • 구름조금강진군24.9℃
  • 흐림인제19.0℃
  • 구름많음장흥24.2℃
  • 흐림동해21.1℃
  • 흐림청송군21.5℃
  • 흐림천안21.2℃
  • 구름조금보성군23.5℃
  • 흐림고창군25.2℃
  • 비북춘천19.8℃
  • 흐림정선군19.2℃
  • 흐림부여21.8℃
  • 흐림이천20.0℃
  • 흐림충주21.2℃
  • 흐림홍천19.7℃
  • 흐림울진21.2℃
  • 구름많음목포26.0℃
  • 흐림전주25.1℃
  • 구름많음통영25.4℃
  • 흐림안동21.5℃
  • 구름많음고창25.1℃
  • 흐림대구23.1℃
  • 흐림영덕21.6℃
  • 비수원20.4℃
  • 구름많음광양시23.5℃
  • 구름많음순천23.1℃
  • 구름많음광주25.3℃
  • 구름많음성산28.4℃
  • 흐림상주21.1℃
  • 흐림포항23.5℃
  • 흐림함양군22.3℃
  • 흐림파주19.5℃
  • 구름많음북창원25.2℃
  • 흐림대관령17.3℃
  • 흐림영천22.5℃
  • 비서울20.5℃
  • 흐림영주20.7℃
  • 흐림태백18.4℃
  • 흐림동두천19.3℃
  • 흐림구미22.1℃
  • 흐림임실23.7℃
  • 비울릉도23.1℃
  • 흐림보은22.8℃
  • 맑음고흥23.8℃
  • 구름많음거제25.5℃
  • 안개흑산도23.3℃
  • 비북강릉20.4℃
  • 흐림합천22.6℃
  • 흐림울산22.4℃
  • 흐림부안24.8℃
  • 흐림거창21.7℃
  • 구름많음여수24.6℃
  • 흐림서산21.3℃
  • 흐림강화19.7℃
  • 흐림군산23.3℃
  • 흐림의성21.5℃
  • 흐림서청주20.6℃
  • 흐림산청23.1℃
  • 2025.09.13 (토)

LG 유플러스 유쓰, U+네트워크 강점 알리는 대학가 캠페인 전개

손태한 / 기사승인 : 2024-03-20 10:18:05
  • -
  • +
  • 인쇄
체험존 이용한 고객에 다양한 경품 증정
▲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가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20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강화에 나선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의 ‘개강병 극복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손태한 기자]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가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20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강화에 나선다.

 

유쓰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선보인 20대 전용 고객경험 혁신 브랜드로 젠지 세대의 니즈를 파악해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미리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매월 유쓰 브랜드를 잘 알리는 주제를 정하고 20대가 활발히 활동하는 대학가에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3월 주제는 '네트워크'다. 대학교 캠퍼스 개강 시즌에 맞춰 오는 26일까지 U+네트워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활동으로 구성된 '개강병 극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 첫 주제로 네트워크를 선정한 것은 통신의 본질인 네트워크에서 속도와 안정성을 갖춰야 20대가 원하는 다양한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국 대학교에 구축된 네트워크를 점검하고 주요 캠퍼스 인근 명물 카페에 U+네트워크 체험존을 마련한다. 

 

유쓰 홈페이지에는 '유쓰의 소리'라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해 U+네트워크 관련 고객 목소리를 청취한다.

 

먼저 3월 내 전국 478개 대학교에 구축된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 점검을 완료하고 모바일 고객 체감 품질을 강화할 예정이다. 

 

점검 완료 후에는 주요 50개 대학 캠퍼스에 네트워크 개선 결과를 알리는 현수막이나 포스터 등을 게시해 대학생에게 U+네트워크가 긍정적으로 노출되도록 했다.

 

주요 대학교 인근에 무료 U+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한 '유쓰 와이파이 존'도 마련한다. 

 

방문 고객은 U+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하며 U+네트워크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다양한 게임을 통해 개강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오는 21일과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세대학교 인근 명물 카페 '신촌 독수리 다방'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대학교에서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체험존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독수리 다방 음료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에어팟, NFC 키링, 홀맨 무드등, 펜 세트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대학가를 배경으로 즉석 사진을 촬영해 좋은 추억으로 새 학기를 시작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유쓰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소통채널 '유쓰의 소리'도 20일부터 운영한다. U+네트워크에 대한 불편·불만사항을 제시하고 의견을 제안하는 일종의 신문고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유쓰만의 차별적 혜택을 만드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자사 서비스와 상품에도 이를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홈페이지에서는 개강병 에피소드와 관련된 상황별 문제를 풀고 MBTI 검사처럼 자신의 통신 이용 성향을 알아보는 검사도 해볼 수 있다. 자신의 성향을 테스트 결과로 인증하는 행위를 즐기는 20대 특성을 고려했다. 검사를 진행한 후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맥스(7명), 배달의민족 1만원권(300명), 배스킨라빈스 제품교환권(3000명) 등을 증정한다.

 

유쓰 활동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1995~2005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20대 고객이 유쓰를 통해 친구, 지인과 함께 즐거운 20대만의 놀이문화를 즐기며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쓰만의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태한 기자
son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태한
손태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