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처리 50%↑·책임 보장 명시…고객 신뢰 확보 나선 SKT"
SK텔레콤이 사이버 침해 사고에 따른 고객 불안을 해소하고자 유심보호서비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전면 개편하고, 서비스 처리 용량도 크게 확대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7일 고객 공지를 통해 유심 정보 악용을 막아주는 유심보호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가입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하면 SKT가 100% 책임지겠다”고 공언했다. 이 발표 직후 고객 가입이 폭증하며 T월드 접속 장애가 발생하는 등 불편이 이어지자, 후속 조치로 서비스 안정화와 편의성 강화에 나선 것이다.
우선 28일 오후 5시부터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예약 전용 코너를 별도로 운영하며 하루 처리 가능 용량을 약 50% 증대시켰다. 이에 따라 29일 오후 3시 기준 가입자는 950만 건을 넘어섰으며, 이날 중 천만 건 돌파가 확실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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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SK텔레콤 |
또한 예약 접수, 보호 서비스 완료 안내, 예약 가입 완료 안내 등 주요 UI를 직관적으로 개편하고, ‘SKT가 피해에 100% 책임지겠다’는 문구를 명확히 표시해 고객의 신뢰와 접근성을 높였다.
SK텔레콤은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 교체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 안전한 서비스”라며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이용 단계에서 서비스를 지속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5월 중에는 해외 로밍 환경에서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CWN 신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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