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포토] 삼성SDI, 초격차 기술력으로 관람객 사로잡다

  • 맑음영덕7.8℃
  • 맑음부산13.4℃
  • 맑음순천2.7℃
  • 맑음원주3.6℃
  • 맑음동해6.9℃
  • 맑음부안5.4℃
  • 맑음서귀포16.0℃
  • 맑음고산15.9℃
  • 맑음고창5.3℃
  • 맑음속초7.9℃
  • 맑음김해시10.0℃
  • 맑음밀양5.6℃
  • 맑음이천3.0℃
  • 맑음임실2.6℃
  • 맑음목포9.9℃
  • 맑음진도군5.6℃
  • 맑음서청주1.7℃
  • 맑음인천9.1℃
  • 박무전주6.7℃
  • 박무청주7.0℃
  • 맑음울릉도12.5℃
  • 맑음인제3.8℃
  • 맑음추풍령2.7℃
  • 맑음장흥5.0℃
  • 맑음충주2.7℃
  • 맑음강릉7.7℃
  • 맑음통영12.7℃
  • 맑음울진6.7℃
  • 맑음동두천3.9℃
  • 맑음부여4.4℃
  • 맑음보성군6.6℃
  • 맑음보은2.2℃
  • 맑음고창군5.5℃
  • 안개안동5.9℃
  • 박무울산10.8℃
  • 맑음봉화3.1℃
  • 맑음세종5.5℃
  • 맑음태백2.2℃
  • 맑음의령군3.1℃
  • 맑음강진군5.7℃
  • 맑음영월3.7℃
  • 맑음군산6.7℃
  • 박무대구7.2℃
  • 맑음포항10.9℃
  • 맑음진주3.9℃
  • 맑음광양시9.3℃
  • 맑음합천5.2℃
  • 맑음북춘천1.8℃
  • 맑음보령6.9℃
  • 맑음해남4.4℃
  • 맑음남원4.4℃
  • 맑음고흥5.4℃
  • 맑음거제10.7℃
  • 맑음성산14.7℃
  • 맑음홍천2.2℃
  • 맑음정읍5.6℃
  • 맑음산청3.4℃
  • 맑음춘천3.1℃
  • 구름조금백령도11.7℃
  • 구름조금제주15.8℃
  • 맑음구미4.1℃
  • 맑음순창군4.1℃
  • 맑음영주2.6℃
  • 안개대전5.8℃
  • 맑음천안2.7℃
  • 박무광주8.0℃
  • 맑음장수1.3℃
  • 맑음서산5.2℃
  • 맑음완도9.0℃
  • 박무창원10.4℃
  • 맑음제천1.3℃
  • 맑음양산시9.4℃
  • 맑음거창2.0℃
  • 맑음함양군2.1℃
  • 흐림청송군7.0℃
  • 흐림금산4.2℃
  • 맑음북강릉7.8℃
  • 흐림정선군4.4℃
  • 맑음남해9.9℃
  • 흐림의성4.8℃
  • 박무북부산7.7℃
  • 맑음철원1.6℃
  • 맑음서울7.8℃
  • 맑음양평4.8℃
  • 맑음대관령-2.3℃
  • 맑음파주2.6℃
  • 맑음문경3.9℃
  • 박무홍성2.6℃
  • 맑음경주시6.3℃
  • 박무수원5.0℃
  • 맑음북창원9.8℃
  • 맑음영천5.1℃
  • 맑음강화5.2℃
  • 맑음여수13.4℃
  • 맑음영광군5.5℃
  • 맑음상주3.5℃
  • 박무흑산도13.9℃
  • 2025.11.06 (목)

[포토] 삼성SDI, 초격차 기술력으로 관람객 사로잡다

김정후 / 기사승인 : 2024-04-24 14:41:58
  • -
  • +
  • 인쇄
▲EVS37이 24일 강남 코엑스에서 열렸다. 삼성SDI는 부스 중앙에 전고체 배터리 모형을 전시했다. 앞서 삼성SDI는 이 배터리를 2027년부터 양산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사진=김정후 기자

[CWN 김정후 기자] '제37회 세계 전기자동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EVS37)'가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날 삼성SDI는 지난 대회 대비 2배 이상 커진 부스를 꾸려 자사의 제품 라인업과 미래 핵심 기술을 공개했다. 현재 생산 중인 각형, 원통형 배터리와 2027년 양산 계획을 발표한 전고체 배터리 모형이 삼성SDI 라인업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한다. 또 부스에서는 배터리 간 열 확산 방지, 초급속 충전, 초장수명 등 '초격차 기술'도 소개돼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삼성SDI가 공개한 열확산 솔루션. 배터리 상단에 위치한 배출구가 가스와 열을 내보내고 셀 사이에 놓여진 가로막이 열확산을 방지한다. 사진=김정후 기자

 

▲삼성SDI의 초급속 충전 기술. 삼성SDI만의 리튬이온(LiB) 소재로 배터리를 9분 만에 80%까지 충전시킬 수 있다. 사진=김정후 기자

 

▲모형 차량에 탑재된 삼성SDI의 셀투팩(CTP). 에너지 밀도는 높이고 비용은 줄인 것이 장점이다. 사진=김정후 기자

 

▲삼성SDI의 46파이 시리즈 원통형 배터리. 고객의 요구에 따라 길이는 달라질 예정이다. 사진=김정후 기자

 

▲현재 양산 중인 삼성SDI의 각형, 원통형 배터리. 사진=김정후 기자

 

CWN 김정후 기자
kjh2715c@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후
김정후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