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가들의 직구 고민 끝! 위스키 전문 플랫폼 '위스키매니아' 오픈
해외직구 플랫폼 ‘바로사’를 운영하는 바로사(대표 김상진)가 위스키 전문 해외 직구 서비스 ‘위스키매니아’(www.whiskymania.co.kr)를 29일 공식 출시했다.
최근 하이볼 열풍과 MZ세대 중심의 소비 확산으로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국내 위스키 수입량은 2023년 기준 3만586톤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특히 정식 수입되지 않은 해외 희귀 위스키에 대한 애호가들의 직구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주류 제품 특성상 복잡한 세금 체계(주세·교육세 등)로 인해 직구 시 최종 구매 비용을 예측하기 어려워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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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바로사 |
이에 바로사는 ‘위스키매니아’를 통해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 이용자는 해외 위스키 쇼핑몰 상품 링크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배송비를 포함한 총 구매 비용과 예상 세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국의 대표 위스키 쇼핑몰인 마스터오브몰트(Master of Malt)와 위스키익스체인지(The Whisky Exchange)에서는 현지 부가가치세(20%)가 면제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실질적인 가격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구매 과정도 간편하다. 예상 세금을 확인한 뒤 ‘바로 구매 요청’을 클릭하면 내부 시스템을 통해 구매가 즉시 진행돼, 국내 쇼핑몰처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김상진 바로사 대표는 “기존 ‘바로사’ 서비스를 통해 위스키 직구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위스키매니아는 가격 경쟁력과 편의성, 전문성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위스키 전문 직구 플랫폼으로, 위스키 애호가들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로사는 향후 위스키매니아를 단순 직구 플랫폼을 넘어, 전 세계 위스키 리뷰와 소비자 커뮤니티 기능까지 통합한 종합 위스키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CWN 신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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