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 흐림산청10.8℃
  • 구름많음영천10.6℃
  • 구름많음서산6.9℃
  • 흐림김해시13.2℃
  • 구름많음대구12.3℃
  • 흐림서귀포19.3℃
  • 구름많음동해10.6℃
  • 구름많음강화2.4℃
  • 흐림성산18.3℃
  • 흐림봉화6.9℃
  • 구름많음정선군6.8℃
  • 구름많음충주9.3℃
  • 구름많음제천8.6℃
  • 구름많음북부산15.8℃
  • 흐림추풍령11.0℃
  • 흐림문경10.1℃
  • 흐림군산9.3℃
  • 흐림진도군13.7℃
  • 구름많음의성10.2℃
  • 흐림순창군10.5℃
  • 흐림거제15.1℃
  • 흐림해남11.7℃
  • 흐림태백7.3℃
  • 흐림부산15.5℃
  • 흐림청송군8.6℃
  • 흐림영주9.3℃
  • 구름많음거창9.9℃
  • 구름조금철원3.2℃
  • 흐림여수15.4℃
  • 흐림통영15.0℃
  • 구름많음춘천7.5℃
  • 흐림완도12.9℃
  • 구름많음서울4.9℃
  • 구름많음강릉10.5℃
  • 흐림제주18.1℃
  • 흐림부여8.8℃
  • 구름많음동두천3.7℃
  • 구름많음영월8.0℃
  • 흐림북창원14.5℃
  • 구름많음포항13.5℃
  • 흐림광주11.6℃
  • 흐림정읍9.8℃
  • 흐림세종8.4℃
  • 흐림흑산도13.7℃
  • 흐림창원14.6℃
  • 흐림고흥12.5℃
  • 흐림상주11.3℃
  • 흐림울산13.4℃
  • 구름많음북강릉10.2℃
  • 흐림장수10.8℃
  • 구름많음인제7.1℃
  • 흐림청주9.4℃
  • 흐림진주11.8℃
  • 구름많음금산10.6℃
  • 흐림영광군10.7℃
  • 구름많음대전9.3℃
  • 흐림함양군10.7℃
  • 구름많음안동9.0℃
  • 흐림순천11.0℃
  • 구름많음홍성6.7℃
  • 흐림구미11.0℃
  • 구름많음원주9.5℃
  • 구름많음경주시13.6℃
  • 구름많음파주2.5℃
  • 흐림남원10.2℃
  • 흐림영덕10.5℃
  • 흐림보령8.5℃
  • 흐림양산시15.7℃
  • 구름많음대관령5.7℃
  • 흐림보은11.3℃
  • 흐림목포12.3℃
  • 구름많음속초9.9℃
  • 구름많음이천8.8℃
  • 흐림광양시13.6℃
  • 구름많음북춘천5.9℃
  • 구름많음홍천8.5℃
  • 흐림부안10.8℃
  • 흐림고창군10.5℃
  • 흐림서청주7.8℃
  • 흐림고산17.3℃
  • 흐림남해14.5℃
  • 구름많음인천5.1℃
  • 흐림의령군10.4℃
  • 흐림전주9.5℃
  • 흐림고창10.4℃
  • 구름많음양평8.0℃
  • 흐림임실10.4℃
  • 흐림천안7.8℃
  • 흐림보성군12.7℃
  • 흐림강진군12.7℃
  • 구름많음수원5.3℃
  • 흐림장흥12.2℃
  • 흐림밀양14.7℃
  • 흐림합천11.5℃
  • 흐림울진11.0℃
  • 비울릉도9.4℃
  • 구름조금백령도8.0℃
  • 2025.10.21 (화)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4:00:00
  • -
  • +
  • 인쇄
DIY 굿즈·팬 참여형 기획으로 현장 만족도↑
더엔진, 스포츠 굿즈 시장 확장 본격화

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를 운영하는 ㈜더엔진(대표 오현택)이 서울 이랜드 FC와 협력해 진행한 구단 상품화 사업이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8일 밝혔다.

더엔진은 2025시즌을 앞두고 서울 이랜드 FC와 파트너십을 맺고, 패션 기업으로서의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한 상품화 사업을 전개해왔다. 단순 굿즈를 넘어 팬의 취향과 현장 감성을 반영한 실용적인 제품군을 선보이며, 현장 반응과 판매 성과 모두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특히 서울 이랜드 FC는 올 시즌 냉난방 시설과 피팅룸까지 갖춘 고정형 매장 ‘레울샵’을 새롭게 선보이며 팬 경험 중심의 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했다. 이곳에서 판매된 시즌 콘셉트 기반 한정판 상품과 팬 참여형 제품들은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다.

대표적인 인기 제품으로는 팬이 직접 꾸밀 수 있는 DIY형 ‘모션패치’, 마스코트를 활용한 ‘띠부띠부씰’ 형태의 소장용 굿즈 등이 있다. 이처럼 소장 가치를 높인 굿즈들이 팬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더엔진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피드백을 상품 기획에 즉시 반영하는 ‘참여형 개발’ 방식을 적용해 팬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방식은 팬의 니즈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브랜드 충성도까지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 자료제공=더엔진

서울 이랜드 FC는 상품화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팬 친화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최근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에 선정되는 성과도 거뒀다.

더엔진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단순 유통을 넘어, 현장 중심 기획과 운영 전략으로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학생복에서 축적한 디자인 기획력과 제품화 노하우를 스포츠 굿즈 영역으로 확장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엔진은 이번 시즌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시즌별 맞춤형 아이템 개발을 지속하며 소비자 중심의 상품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