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 맑음순창군-4.2℃
  • 흐림서산-3.5℃
  • 맑음울릉도3.6℃
  • 맑음목포0.5℃
  • 맑음영광군-2.4℃
  • 맑음진도군-2.4℃
  • 맑음고흥-4.4℃
  • 맑음원주-5.7℃
  • 맑음부산2.0℃
  • 맑음의령군-6.3℃
  • 구름많음북춘천-7.1℃
  • 맑음서청주-5.4℃
  • 흐림철원-6.0℃
  • 흐림춘천-6.3℃
  • 맑음장흥-4.3℃
  • 맑음보령-2.1℃
  • 맑음산청-4.1℃
  • 맑음밀양-3.2℃
  • 맑음김해시-0.6℃
  • 맑음남해1.0℃
  • 맑음보은-6.1℃
  • 맑음함양군-5.5℃
  • 맑음경주시-5.2℃
  • 맑음광양시0.0℃
  • 맑음정선군-7.9℃
  • 맑음문경-1.8℃
  • 흐림서귀포8.8℃
  • 흐림동두천-5.0℃
  • 맑음고창-3.6℃
  • 맑음상주-1.8℃
  • 맑음울진1.1℃
  • 맑음대전-2.9℃
  • 구름많음흑산도4.3℃
  • 흐림홍천-5.7℃
  • 맑음고창군-3.3℃
  • 맑음보성군-1.1℃
  • 맑음양평-5.5℃
  • 맑음영월-7.0℃
  • 맑음추풍령-2.0℃
  • 구름조금백령도6.0℃
  • 맑음세종-3.0℃
  • 맑음태백-4.9℃
  • 맑음구미-2.2℃
  • 구름많음인천-0.6℃
  • 맑음이천-7.1℃
  • 맑음부여-4.5℃
  • 맑음제천-8.9℃
  • 맑음합천-3.7℃
  • 맑음의성-6.7℃
  • 구름많음강화-2.5℃
  • 맑음영덕0.3℃
  • 맑음포항0.7℃
  • 맑음동해1.1℃
  • 맑음완도-0.1℃
  • 맑음거제-0.7℃
  • 맑음봉화-7.5℃
  • 맑음강릉1.9℃
  • 맑음여수1.8℃
  • 맑음울산-0.1℃
  • 맑음금산-5.3℃
  • 맑음청송군-7.0℃
  • 맑음진주-4.0℃
  • 맑음전주-2.1℃
  • 맑음해남-4.7℃
  • 구름조금성산3.7℃
  • 맑음임실-5.6℃
  • 맑음안동-3.0℃
  • 맑음천안-6.1℃
  • 맑음청주-2.3℃
  • 맑음군산-2.6℃
  • 맑음대관령-8.9℃
  • 맑음북강릉0.4℃
  • 맑음통영0.4℃
  • 맑음순천-5.0℃
  • 맑음제주3.9℃
  • 흐림파주-5.6℃
  • 맑음서울-2.0℃
  • 맑음영주-5.5℃
  • 맑음광주-0.2℃
  • 맑음대구0.7℃
  • 흐림인제-4.9℃
  • 맑음속초0.7℃
  • 맑음북창원-0.2℃
  • 맑음부안-2.2℃
  • 맑음양산시-0.1℃
  • 맑음고산5.1℃
  • 맑음홍성-4.7℃
  • 맑음충주-7.2℃
  • 맑음북부산-1.9℃
  • 맑음창원1.4℃
  • 맑음거창-6.7℃
  • 맑음영천-3.4℃
  • 맑음강진군-2.6℃
  • 맑음정읍-3.6℃
  • 맑음장수-7.1℃
  • 맑음남원-4.0℃
  • 맑음수원-3.9℃
  • 2025.12.06 (토)

더엔진, 서울 이랜드 FC와 협업한 굿즈 사업 성공적 안착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4:00:00
  • -
  • +
  • 인쇄
DIY 굿즈·팬 참여형 기획으로 현장 만족도↑
더엔진, 스포츠 굿즈 시장 확장 본격화

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를 운영하는 ㈜더엔진(대표 오현택)이 서울 이랜드 FC와 협력해 진행한 구단 상품화 사업이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8일 밝혔다.

더엔진은 2025시즌을 앞두고 서울 이랜드 FC와 파트너십을 맺고, 패션 기업으로서의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한 상품화 사업을 전개해왔다. 단순 굿즈를 넘어 팬의 취향과 현장 감성을 반영한 실용적인 제품군을 선보이며, 현장 반응과 판매 성과 모두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특히 서울 이랜드 FC는 올 시즌 냉난방 시설과 피팅룸까지 갖춘 고정형 매장 ‘레울샵’을 새롭게 선보이며 팬 경험 중심의 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했다. 이곳에서 판매된 시즌 콘셉트 기반 한정판 상품과 팬 참여형 제품들은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다.

대표적인 인기 제품으로는 팬이 직접 꾸밀 수 있는 DIY형 ‘모션패치’, 마스코트를 활용한 ‘띠부띠부씰’ 형태의 소장용 굿즈 등이 있다. 이처럼 소장 가치를 높인 굿즈들이 팬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더엔진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피드백을 상품 기획에 즉시 반영하는 ‘참여형 개발’ 방식을 적용해 팬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방식은 팬의 니즈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브랜드 충성도까지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 자료제공=더엔진

서울 이랜드 FC는 상품화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팬 친화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최근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에 선정되는 성과도 거뒀다.

더엔진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단순 유통을 넘어, 현장 중심 기획과 운영 전략으로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학생복에서 축적한 디자인 기획력과 제품화 노하우를 스포츠 굿즈 영역으로 확장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엔진은 이번 시즌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시즌별 맞춤형 아이템 개발을 지속하며 소비자 중심의 상품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