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람보르기니 우라칸 후속, 800마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나온다

  • 흐림이천1.4℃
  • 구름많음광양시8.2℃
  • 구름많음장수-1.1℃
  • 맑음고창군5.3℃
  • 맑음속초11.3℃
  • 구름조금광주5.4℃
  • 맑음강릉11.4℃
  • 박무전주4.2℃
  • 흐림북부산7.2℃
  • 구름많음해남4.4℃
  • 흐림양평2.8℃
  • 맑음영주-0.2℃
  • 맑음정읍4.3℃
  • 맑음구미2.6℃
  • 구름많음동해11.6℃
  • 구름많음산청2.9℃
  • 맑음흑산도12.9℃
  • 맑음상주3.5℃
  • 구름많음진주4.5℃
  • 구름조금울진10.8℃
  • 흐림동두천5.5℃
  • 맑음추풍령1.5℃
  • 맑음원주1.0℃
  • 흐림울산10.2℃
  • 맑음서청주1.1℃
  • 구름많음진도군5.5℃
  • 흐림밀양5.9℃
  • 맑음금산0.6℃
  • 맑음대관령5.4℃
  • 구름많음포항10.6℃
  • 구름많음순천5.7℃
  • 구름많음강진군4.9℃
  • 맑음봉화-2.1℃
  • 흐림창원9.1℃
  • 흐림순창군1.5℃
  • 맑음문경1.9℃
  • 박무대전2.9℃
  • 구름많음장흥4.7℃
  • 맑음부안4.5℃
  • 맑음백령도12.8℃
  • 흐림고산14.7℃
  • 맑음보은0.0℃
  • 구름많음합천5.1℃
  • 흐림인제1.8℃
  • 구름많음남해9.3℃
  • 박무청주4.6℃
  • 박무목포8.2℃
  • 흐림양산시9.0℃
  • 맑음청송군0.6℃
  • 흐림파주3.9℃
  • 맑음울릉도13.8℃
  • 맑음태백6.1℃
  • 흐림여수10.5℃
  • 맑음천안0.8℃
  • 박무북춘천0.2℃
  • 구름많음영천6.4℃
  • 맑음임실0.5℃
  • 흐림거제9.5℃
  • 맑음영덕9.7℃
  • 박무안동2.0℃
  • 박무수원5.3℃
  • 박무인천9.4℃
  • 구름많음남원2.0℃
  • 구름많음완도10.0℃
  • 맑음충주0.0℃
  • 구름많음제주13.6℃
  • 흐림부산11.8℃
  • 맑음북강릉7.1℃
  • 흐림철원3.9℃
  • 구름많음경주시11.3℃
  • 흐림고흥4.9℃
  • 흐림보성군6.6℃
  • 맑음강화6.3℃
  • 흐림북창원8.9℃
  • 맑음영광군3.7℃
  • 흐림홍천0.5℃
  • 맑음군산3.3℃
  • 박무홍성2.8℃
  • 구름많음함양군0.9℃
  • 맑음영월-1.2℃
  • 흐림성산13.0℃
  • 맑음고창3.4℃
  • 맑음서산3.4℃
  • 맑음정선군-2.2℃
  • 구름많음서울7.7℃
  • 구름많음거창0.0℃
  • 흐림김해시8.8℃
  • 맑음부여2.2℃
  • 흐림통영9.7℃
  • 구름많음의령군3.4℃
  • 맑음보령5.5℃
  • 흐림서귀포14.6℃
  • 구름많음대구5.4℃
  • 맑음의성1.7℃
  • 맑음제천-1.4℃
  • 맑음춘천0.3℃
  • 맑음세종2.9℃
  • 2025.11.13 (목)

람보르기니 우라칸 후속, 800마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나온다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4:02:04
  • -
  • +
  • 인쇄
코드명 ‘람보르기니 634’ 연내 글로벌 출시
V8 트윈터보+3전기모터로 '1만rpm 사용'
▲ 람보르기니가 우라칸 후속모델의 파워트레인 기술을 공개했다. 사진=람보르기니

[CWN 윤여찬 기자] 람보르기니 우라칸의 후속모델이 800마력대 초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출시된다.

람보르기니는 신형 모델의 코드명을 '람보르기니 634'로 정하고 먼저 출시된 레부엘토에 이어 두 번째 HPEV(High Performance Electrified Vehicle)로 정의했다.

우선 우라칸 후속모델은 자연흡기 V10 시대를 끝내고 4.0 V8 트윈 터보 엔진에 전기모터 3개를 추가해 최고 출력 9000~9750rpm의 고회전 영역에서 800마력(CV)을 발휘한다. 최대 엔진 회전수는 레이싱카에서나 가능한 1만rpm까지 쓸 수 있다. 

▲ 람보르기니 우라칸. 사진=람보르기니

또한 4000~7000rpm 영역에서 74.4kg·m(730N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하며 8단 변속기가 조합된다. 신형 V8 엔진을 위해 설계된 후륜쪽 전기 시스템은 내연 엔진과 듀얼 클러치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다. 코드명 ‘람보르기니 634’는 연내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