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광고계 블루칩′ 임영웅, 4월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1위..."신뢰 공감 사랑"

  • 맑음창원16.9℃
  • 맑음경주시15.9℃
  • 맑음임실12.1℃
  • 구름많음홍성13.2℃
  • 흐림완도14.4℃
  • 구름조금춘천13.6℃
  • 맑음고창11.5℃
  • 맑음북부산12.5℃
  • 맑음파주12.6℃
  • 흐림순천13.4℃
  • 구름조금순창군12.2℃
  • 구름많음보성군14.6℃
  • 맑음금산13.5℃
  • 맑음고창군10.6℃
  • 구름조금합천12.1℃
  • 구름조금부산16.2℃
  • 맑음봉화11.7℃
  • 흐림서산12.4℃
  • 맑음정읍12.4℃
  • 구름조금속초15.1℃
  • 구름조금정선군12.3℃
  • 구름조금의령군11.6℃
  • 맑음대구15.6℃
  • 맑음군산12.2℃
  • 구름많음남해16.4℃
  • 맑음북창원14.9℃
  • 맑음인천13.6℃
  • 맑음거창13.3℃
  • 맑음구미12.7℃
  • 구름많음산청14.7℃
  • 구름많음인제13.3℃
  • 구름많음동두천12.6℃
  • 맑음울진13.2℃
  • 맑음수원12.7℃
  • 흐림제주17.1℃
  • 맑음포항16.1℃
  • 구름많음거제15.1℃
  • 맑음원주13.0℃
  • 구름많음진주11.4℃
  • 맑음영덕12.3℃
  • 구름많음광주13.6℃
  • 맑음안동12.6℃
  • 구름많음광양시14.5℃
  • 맑음밀양12.9℃
  • 구름많음남원13.2℃
  • 구름많음고흥13.0℃
  • 맑음백령도12.2℃
  • 흐림장흥14.3℃
  • 맑음영광군11.6℃
  • 흐림해남14.6℃
  • 맑음홍천13.7℃
  • 맑음서청주11.5℃
  • 구름많음함양군14.3℃
  • 맑음영월12.5℃
  • 맑음세종13.0℃
  • 맑음김해시15.3℃
  • 맑음북강릉14.1℃
  • 맑음영주13.2℃
  • 맑음전주12.7℃
  • 흐림강진군14.3℃
  • 맑음충주12.4℃
  • 맑음강화12.7℃
  • 맑음장수11.6℃
  • 맑음청송군12.5℃
  • 구름조금북춘천13.2℃
  • 맑음이천12.5℃
  • 맑음부안11.9℃
  • 맑음양평13.9℃
  • 흐림고산16.7℃
  • 맑음의성12.5℃
  • 맑음서울13.7℃
  • 맑음흑산도13.8℃
  • 맑음청주13.8℃
  • 구름많음여수15.9℃
  • 맑음양산시14.4℃
  • 맑음강릉14.5℃
  • 흐림성산16.2℃
  • 흐림진도군14.4℃
  • 맑음추풍령12.9℃
  • 구름많음통영15.6℃
  • 구름많음목포14.0℃
  • 구름많음울릉도14.1℃
  • 맑음영천13.9℃
  • 맑음동해14.1℃
  • 구름조금철원12.7℃
  • 맑음상주14.4℃
  • 맑음문경13.5℃
  • 구름조금보은12.2℃
  • 흐림서귀포18.7℃
  • 맑음대전13.9℃
  • 맑음천안12.8℃
  • 구름조금부여11.5℃
  • 맑음태백9.5℃
  • 맑음대관령8.1℃
  • 맑음제천12.2℃
  • 맑음울산15.1℃
  • 구름많음보령13.2℃
  • 2025.11.09 (일)

'광고계 블루칩' 임영웅, 4월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1위..."신뢰 공감 사랑"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5:01:16
  • -
  • +
  • 인쇄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CWN 이성호 기자] 임영웅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하며 '광고계 블루칩'다운 모습을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3월 4일부터 2024년 4월 4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5,901,58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400,180개와 비교하면 8.8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680 미디어지수 631,881 소통지수 900,766 커뮤니티지수 856,9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1,27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14,919와 비교해보면 33.5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신뢰하다, 공감하다, 사랑받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은행, 삼다수, 유튜브'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98%로 분석되었다"고 분석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