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광고계 블루칩′ 임영웅, 4월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1위..."신뢰 공감 사랑"

  • 구름많음경주시22.1℃
  • 구름많음부안22.1℃
  • 구름많음청주22.5℃
  • 비전주21.9℃
  • 구름많음세종20.8℃
  • 흐림통영24.4℃
  • 구름많음목포23.5℃
  • 흐림천안21.0℃
  • 구름많음광양시23.6℃
  • 흐림금산22.0℃
  • 구름많음강진군23.4℃
  • 흐림동해19.2℃
  • 구름많음해남23.5℃
  • 흐림창원23.9℃
  • 흐림태백16.5℃
  • 흐림의성23.2℃
  • 흐림대전21.2℃
  • 흐림충주20.2℃
  • 구름많음고흥23.2℃
  • 구름많음양산시24.9℃
  • 흐림수원20.8℃
  • 흐림함양군23.8℃
  • 흐림이천20.4℃
  • 구름많음장흥23.1℃
  • 구름조금강화18.4℃
  • 구름조금서울21.2℃
  • 구름많음서청주21.1℃
  • 구름조금남해25.2℃
  • 구름많음정읍22.4℃
  • 흐림속초19.0℃
  • 흐림울진19.5℃
  • 흐림대구23.6℃
  • 구름조금부여20.9℃
  • 흐림순창군22.1℃
  • 구름많음거제25.1℃
  • 천둥번개서귀포25.8℃
  • 흐림남원22.3℃
  • 흐림산청23.6℃
  • 흐림김해시24.3℃
  • 구름많음고산25.4℃
  • 구름조금파주18.0℃
  • 흐림영월18.8℃
  • 흐림대관령14.8℃
  • 구름조금동두천19.0℃
  • 흐림완도23.5℃
  • 구름조금인천20.4℃
  • 구름많음보성군23.4℃
  • 흐림인제17.9℃
  • 흐림청송군22.0℃
  • 흐림합천23.2℃
  • 흐림보은21.1℃
  • 구름많음부산25.5℃
  • 구름많음백령도20.7℃
  • 비울릉도19.6℃
  • 구름많음영광군22.2℃
  • 구름많음군산21.7℃
  • 구름많음고창군21.6℃
  • 구름조금흑산도23.0℃
  • 구름많음장수20.8℃
  • 구름많음진주21.7℃
  • 흐림구미23.7℃
  • 구름많음추풍령21.7℃
  • 흐림봉화18.6℃
  • 흐림원주19.2℃
  • 구름많음의령군22.0℃
  • 구름많음울산22.6℃
  • 흐림영덕19.3℃
  • 구름조금북부산24.2℃
  • 구름많음진도군23.0℃
  • 구름많음포항22.1℃
  • 구름조금문경22.1℃
  • 구름많음안동22.6℃
  • 구름많음철원17.8℃
  • 흐림정선군17.9℃
  • 맑음보령20.5℃
  • 구름많음밀양23.0℃
  • 구름많음서산20.6℃
  • 흐림제천19.3℃
  • 흐림강릉19.6℃
  • 구름많음순천22.1℃
  • 구름많음홍천19.0℃
  • 흐림거창22.4℃
  • 구름많음영주21.2℃
  • 흐림북춘천19.5℃
  • 흐림영천22.4℃
  • 구름많음임실21.6℃
  • 비북강릉18.8℃
  • 구름많음여수25.2℃
  • 구름많음홍성21.5℃
  • 구름많음상주23.1℃
  • 흐림성산25.7℃
  • 구름많음고창22.4℃
  • 구름많음북창원25.1℃
  • 흐림광주23.2℃
  • 흐림춘천19.4℃
  • 구름많음양평20.0℃
  • 흐림제주26.1℃
  • 2025.09.18 (목)

'광고계 블루칩' 임영웅, 4월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1위..."신뢰 공감 사랑"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5:01:16
  • -
  • +
  • 인쇄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CWN 이성호 기자] 임영웅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하며 '광고계 블루칩'다운 모습을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3월 4일부터 2024년 4월 4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5,901,58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400,180개와 비교하면 8.8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680 미디어지수 631,881 소통지수 900,766 커뮤니티지수 856,9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1,27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14,919와 비교해보면 33.5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신뢰하다, 공감하다, 사랑받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은행, 삼다수, 유튜브'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98%로 분석되었다"고 분석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