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유통업계 모델 교체 몰리는 이유···“MZ세대와 눈맞추기”

  • 구름많음해남5.7℃
  • 흐림보성군4.0℃
  • 구름조금울산2.4℃
  • 구름조금울릉도5.7℃
  • 구름조금충주-0.2℃
  • 흐림진주3.3℃
  • 구름많음양산시2.0℃
  • 맑음백령도7.9℃
  • 구름많음남해5.3℃
  • 흐림천안0.9℃
  • 맑음흑산도7.3℃
  • 맑음보령6.6℃
  • 흐림양평1.6℃
  • 맑음군산4.6℃
  • 흐림제천0.1℃
  • 구름많음구미2.5℃
  • 구름많음인천5.1℃
  • 구름조금영광군6.3℃
  • 흐림순천3.3℃
  • 비북춘천0.4℃
  • 구름많음서청주0.3℃
  • 흐림남원3.8℃
  • 흐림원주1.3℃
  • 구름많음김해시3.4℃
  • 흐림상주1.2℃
  • 흐림서산4.6℃
  • 구름조금거제2.6℃
  • 구름많음합천4.7℃
  • 맑음정읍6.3℃
  • 구름많음고창군7.0℃
  • 맑음고산12.6℃
  • 구름많음서울5.1℃
  • 흐림봉화-1.4℃
  • 맑음성산8.7℃
  • 구름조금포항3.8℃
  • 구름조금통영5.3℃
  • 흐림대관령0.8℃
  • 흐림인제3.4℃
  • 흐림경주시-0.3℃
  • 구름조금북강릉6.5℃
  • 구름많음북창원5.3℃
  • 흐림안동0.1℃
  • 구름조금제주10.3℃
  • 흐림의성0.7℃
  • 흐림거창1.7℃
  • 흐림이천0.8℃
  • 흐림강진군4.5℃
  • 구름조금울진1.7℃
  • 맑음홍성3.6℃
  • 흐림의령군0.2℃
  • 구름많음고흥2.7℃
  • 흐림순창군3.2℃
  • 구름조금추풍령1.0℃
  • 구름많음영주-0.3℃
  • 맑음강화1.7℃
  • 구름조금보은0.6℃
  • 구름조금북부산2.0℃
  • 흐림태백1.5℃
  • 맑음부여0.5℃
  • 구름조금동해4.9℃
  • 흐림서귀포13.2℃
  • 구름많음고창6.8℃
  • 흐림철원2.5℃
  • 구름많음밀양2.1℃
  • 구름많음여수6.6℃
  • 흐림장수2.0℃
  • 흐림청송군-1.9℃
  • 맑음청주4.9℃
  • 맑음부안5.3℃
  • 흐림광주7.4℃
  • 흐림함양군3.1℃
  • 구름많음전주6.1℃
  • 흐림장흥4.4℃
  • 맑음부산5.9℃
  • 흐림산청3.8℃
  • 구름많음영덕1.8℃
  • 흐림동두천2.6℃
  • 구름많음완도5.8℃
  • 구름많음속초6.2℃
  • 흐림수원4.0℃
  • 구름많음파주0.3℃
  • 구름많음대구2.7℃
  • 구름많음창원4.9℃
  • 맑음세종3.4℃
  • 흐림춘천0.8℃
  • 흐림정선군2.2℃
  • 흐림영월0.3℃
  • 흐림홍천1.1℃
  • 흐림임실3.3℃
  • 구름많음금산1.6℃
  • 흐림문경1.3℃
  • 맑음대전3.9℃
  • 흐림영천0.1℃
  • 맑음목포6.5℃
  • 맑음진도군4.0℃
  • 구름많음강릉4.3℃
  • 구름많음광양시6.2℃
  • 2025.12.29 (월)

유통업계 모델 교체 몰리는 이유···“MZ세대와 눈맞추기”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15:39:46
  • -
  • +
  • 인쇄
20~30대 소비계층 트렌드에 맞춰 새 얼굴 찾는 기업들 늘어
▲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임영웅 광고영상 사진=KGC인삼공사

[CWN 조승범 기자] 20~30대 MZ세대를 겨냥하는 유통업계가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모델 교체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SNS 등을 통해 정보 공유를 원하는 MZ세대가 주 소비계층으로 부상하면서 소비 트랜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새로운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발탁했다. KGC인삼공사는 24일 슈퍼스타 가수 임영웅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영상을 공개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CWN에 “임영웅의 철저한 자기관리와 팬을 대하는 진심 어린 태도가 정관장이 쌓아 올린 신뢰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했다”며 “그의 시그니처 인사말인 ‘건행하세요’(건강하고 행복하세요)로 대표되는 메시지도 토양에서부터 고객의 건강까지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정관장의 지향점과도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hy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브랜드 모델로 세계적 축구스타 손흥민을 발탁했다. 발효유인 윌은 손흥민의 영향력을 광고에 적극 활용해 시장 확대의 교두보로 삼을 방침이다. 손흥민과 함께한 윌의 신규 광고는 5월 초에 선보인다.

hy관계자는 “손흥민 선수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이고 윌도 국내 1위 브랜드”라며 국내 1위 브랜드인 윌이 손흥민 선수와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고 싶다는 내용을 광고를 통해 표현했다고 밝혔다.

코카콜라도 음료브랜드 환타 광고 모델로 보이그룹 ‘라이즈(RIIZE)를 기용했다. 라이즈는 독자적인 음악 장르(이모셔널 팝)을 선보이며, 데뷔 앨범 판매량 100만장 이상을 기록한 신예 아이돌이다.

코카콜라의 또 다른 음료브랜드 토레타!에서는 걸그룹 에스파 멤버 윈터를 내세웠다. 다재다능한 매력과 맑은 음색, 상큼함으로 사랑받는 윈터와 이온보충음료 토레타!의 브랜드 이미지가 부합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계 관계자는 “환타나 토레타!의 경우 제품 콘셉트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모델을 기용한 사례라고 볼 수 있다”며 “해당 제품이 MZ세대를 타깃으로 삼으니까 이들이 가장 선호는 인기 아이돌을 모델로 선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K2는 2024년 봄부터 배우 조인성을 모델로 기용했다. 이에 대해 K2 측은 “아웃도어 업계는 주 고객층이 40~60세대이지만 아래로는 20~70세대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다. 이 때문에 배우 조인성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가 K2가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도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네파 측은 “이준호가 최근 배우와 가수를 오가는 다방면 활약을 통해 세대를 불문하고 전방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며 “자연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네파의 브랜드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