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카스,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서 23위…국산 유일

  • 구름많음밀양26.1℃
  • 맑음대전26.2℃
  • 맑음청주27.7℃
  • 구름많음상주24.2℃
  • 흐림청송군23.1℃
  • 맑음제주27.2℃
  • 구름조금양산시24.9℃
  • 맑음북춘천23.6℃
  • 맑음성산27.1℃
  • 구름많음울산24.1℃
  • 구름많음영덕21.9℃
  • 구름조금울릉도23.0℃
  • 구름조금서울27.2℃
  • 흐림대구23.8℃
  • 흐림구미24.3℃
  • 맑음영광군25.7℃
  • 구름많음인제22.6℃
  • 구름조금창원24.9℃
  • 구름많음홍성25.5℃
  • 맑음백령도26.1℃
  • 구름조금금산24.1℃
  • 맑음순창군24.4℃
  • 구름조금충주25.1℃
  • 맑음고창군25.5℃
  • 맑음해남25.5℃
  • 맑음진도군26.1℃
  • 맑음보성군25.4℃
  • 구름조금김해시24.9℃
  • 구름조금인천27.0℃
  • 맑음거제23.9℃
  • 흐림속초24.4℃
  • 맑음고산27.6℃
  • 구름많음장수23.9℃
  • 맑음춘천23.7℃
  • 맑음통영24.4℃
  • 구름많음영월24.3℃
  • 구름조금함양군25.0℃
  • 구름많음동해23.3℃
  • 맑음순천23.2℃
  • 구름조금부산26.2℃
  • 구름조금임실24.3℃
  • 흐림영주23.3℃
  • 맑음홍천23.7℃
  • 맑음광양시25.4℃
  • 구름많음의령군24.0℃
  • 구름많음영천23.9℃
  • 맑음천안23.7℃
  • 구름많음문경24.3℃
  • 구름많음서산25.9℃
  • 맑음고창25.9℃
  • 구름많음정선군22.7℃
  • 맑음흑산도27.2℃
  • 구름조금북부산24.6℃
  • 구름많음거창24.8℃
  • 구름조금철원23.6℃
  • 맑음서청주24.0℃
  • 흐림북강릉23.4℃
  • 맑음세종24.6℃
  • 비안동22.2℃
  • 맑음이천23.9℃
  • 맑음양평24.0℃
  • 구름조금진주24.8℃
  • 구름많음대관령19.6℃
  • 맑음정읍25.8℃
  • 맑음광주25.7℃
  • 맑음남해24.2℃
  • 맑음수원25.2℃
  • 맑음목포26.8℃
  • 구름조금파주24.2℃
  • 구름조금울진23.0℃
  • 구름많음봉화22.9℃
  • 구름조금군산25.6℃
  • 구름많음포항24.8℃
  • 맑음고흥24.0℃
  • 구름조금북창원25.6℃
  • 구름조금보령27.0℃
  • 구름조금남원24.3℃
  • 맑음완도26.1℃
  • 맑음부안25.5℃
  • 맑음여수26.1℃
  • 흐림의성25.7℃
  • 맑음전주26.0℃
  • 맑음보은23.5℃
  • 흐림추풍령23.2℃
  • 구름많음합천24.5℃
  • 구름조금강화25.2℃
  • 맑음장흥25.1℃
  • 구름조금산청24.5℃
  • 맑음동두천24.2℃
  • 구름많음강릉24.5℃
  • 흐림경주시24.2℃
  • 구름조금원주25.5℃
  • 구름조금서귀포28.2℃
  • 흐림태백21.9℃
  • 구름조금부여25.5℃
  • 맑음강진군26.2℃
  • 구름많음제천23.8℃
  • 2025.09.06 (토)

카스,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서 23위…국산 유일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3 09:00:00
  • -
  • +
  • 인쇄
브랜드 가치 75% 상승…글로벌 맥주 브랜드와 어깨 나란히
국내 점유율 1위·3위 기록하며 여름 마케팅도 본격화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글로벌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5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에서 23위를 차지했다. 한국 맥주 브랜드 중 유일하게 순위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2023년 36위, 2024년 32위에 이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 조사에서 카스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75% 증가한 약 14억 달러(약 1조9천억 원)로 평가됐다.

카스는 브라질 브라마(25위), 태국 창(29위), 독일 벡스(30위), 싱가포르 타이거(34위) 등 자국 대표 맥주 브랜드들을 앞섰다. 아시아 맥주 브랜드 중에서는 7번째로 높은 순위로, 중국의 설화, 일본의 아사히·기린, 필리핀의 산미구엘 등과 함께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자료제공-오비맥주

국내에서도 카스의 위상은 공고하다. 2025년 2분기 가정 맥주 시장에서 ‘카스 프레시’는 브랜드별 판매량 기준 점유율 48.8%로 1위를 기록했으며, ‘카스 라이트’는 4.9% 점유율로 3위에 올랐다. 국산 브랜드 중 TOP 3 내 2개 제품을 배출하며 국민 맥주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다.

한편 브랜드 파이낸스는 ISO 10668 기준에 따른 ‘로열티 릴리프 방식’을 적용해 브랜드가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수익을 기반으로 매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여름 시즌 마케팅도 본격화하고 있다. 인기 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의 고도수 버전 ‘카스 레몬 스퀴즈 7.0’, 청량감을 강조한 여름 한정판 ‘카스 프레시 아이스’ 등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오는 8월 23일에는 대형 음악 축제 ‘카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맥주 카스가 K-맥주의 가치를 세계에 입증했다”며 “13년 연속 국내 1위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