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T엠모바일, AI 상담사 ′엠봇′ 도입…24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 강화

  • 구름조금군산25.6℃
  • 맑음강진군26.2℃
  • 맑음고흥24.0℃
  • 구름많음문경24.3℃
  • 구름많음서산25.9℃
  • 맑음북춘천23.6℃
  • 맑음거제23.9℃
  • 구름많음정선군22.7℃
  • 구름조금양산시24.9℃
  • 구름조금강화25.2℃
  • 구름많음울산24.1℃
  • 맑음통영24.4℃
  • 흐림북강릉23.4℃
  • 맑음보성군25.4℃
  • 흐림태백21.9℃
  • 흐림의성25.7℃
  • 맑음남해24.2℃
  • 맑음대전26.2℃
  • 흐림속초24.4℃
  • 구름많음밀양26.1℃
  • 흐림청송군23.1℃
  • 구름많음의령군24.0℃
  • 구름조금함양군25.0℃
  • 구름많음인제22.6℃
  • 구름많음홍성25.5℃
  • 구름조금남원24.3℃
  • 맑음제주27.2℃
  • 맑음이천23.9℃
  • 맑음동두천24.2℃
  • 흐림영주23.3℃
  • 구름조금철원23.6℃
  • 맑음완도26.1℃
  • 구름조금북창원25.6℃
  • 맑음고산27.6℃
  • 구름조금원주25.5℃
  • 구름많음상주24.2℃
  • 구름조금창원24.9℃
  • 구름조금북부산24.6℃
  • 맑음보은23.5℃
  • 맑음부안25.5℃
  • 맑음전주26.0℃
  • 맑음순창군24.4℃
  • 맑음세종24.6℃
  • 구름많음영월24.3℃
  • 맑음해남25.5℃
  • 맑음서청주24.0℃
  • 맑음천안23.7℃
  • 비안동22.2℃
  • 흐림경주시24.2℃
  • 구름많음거창24.8℃
  • 구름많음대관령19.6℃
  • 맑음광주25.7℃
  • 맑음고창군25.5℃
  • 구름많음합천24.5℃
  • 맑음흑산도27.2℃
  • 맑음영광군25.7℃
  • 맑음진도군26.1℃
  • 맑음장흥25.1℃
  • 흐림대구23.8℃
  • 구름많음제천23.8℃
  • 구름조금서귀포28.2℃
  • 구름조금금산24.1℃
  • 맑음목포26.8℃
  • 구름많음포항24.8℃
  • 맑음춘천23.7℃
  • 맑음청주27.7℃
  • 구름조금울릉도23.0℃
  • 맑음고창25.9℃
  • 구름조금진주24.8℃
  • 구름많음강릉24.5℃
  • 구름많음봉화22.9℃
  • 구름조금서울27.2℃
  • 구름조금부여25.5℃
  • 흐림추풍령23.2℃
  • 구름조금임실24.3℃
  • 맑음광양시25.4℃
  • 구름조금부산26.2℃
  • 구름조금인천27.0℃
  • 구름조금울진23.0℃
  • 흐림구미24.3℃
  • 맑음양평24.0℃
  • 맑음순천23.2℃
  • 구름조금보령27.0℃
  • 구름조금산청24.5℃
  • 구름조금충주25.1℃
  • 맑음수원25.2℃
  • 맑음여수26.1℃
  • 구름조금파주24.2℃
  • 맑음정읍25.8℃
  • 구름많음동해23.3℃
  • 구름조금김해시24.9℃
  • 구름많음영덕21.9℃
  • 맑음백령도26.1℃
  • 구름많음장수23.9℃
  • 맑음성산27.1℃
  • 맑음홍천23.7℃
  • 구름많음영천23.9℃
  • 2025.09.06 (토)

KT엠모바일, AI 상담사 '엠봇' 도입…24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 강화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08:00:00
  • -
  • +
  • 인쇄
음성인식 기반으로 요금 납부·이용명세서 발행 등 20여 종 셀프케어 지원
고객센터 응대율 100% 목표…디지털 혁신 주도하며 고객 편의 확대

국내 알뜰폰 1위 기업 KT엠모바일(대표이사 구강본)이 고객 상담 서비스에 AI 상담사 ‘엠봇(M-bot)’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의 AI 상담사 ‘엠봇’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상담 시스템으로, 고객이 상담사 연결 없이 음성만으로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고객이 버튼을 눌러 진행하는 ‘누르는 ARS’ 방식을 통해 청구요금 조회나 회선 정지 신청 등 일부 단순 업무만 가능했지만, ‘엠봇’을 활용하면 간단한 음성 문의만으로도 요금 납부, 이용명세서 발행, 요금제 변경 등 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 자료제공=KT엠모바일

예를 들어, 고객이 “이번 달 요금 납부”라고 말하면 AI 상담사 ‘엠봇’이 이를 인식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청구 금액과 납부 방법을 안내하고, 납부까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엠봇’을 통해 총 20여 종의 셀프케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직접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KT엠모바일은 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고객센터 응대율 100% 달성을 목표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6월 업계 최초로 AI 자동개통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AI 상담 서비스를 확대하며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알뜰폰 사업자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현재 누적 가입자 185만 명을 돌파하며 업계 1위를 기록 중인 KT엠모바일은 가입자 확대에 그치지 않고, 최신 기술을 활용한 고객 편의 서비스 고도화에 지속 투자하여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KT엠모바일 이광규 사업운영본부장은 “고객 상담은 통신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판단하는 핵심 지표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더 가치 있는 고객의 삶을 위한 대한민국 No.1 통신 파트너’가 되기 위한 고객 중심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