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 구름조금장수1.2℃
  • 구름조금금산1.5℃
  • 흐림울릉도1.3℃
  • 흐림양평-3.7℃
  • 눈홍성-0.5℃
  • 눈수원-1.4℃
  • 맑음의령군1.4℃
  • 맑음김해시2.5℃
  • 흐림서귀포7.3℃
  • 맑음장흥4.6℃
  • 구름많음태백-2.4℃
  • 흐림원주-5.5℃
  • 흐림강화-2.3℃
  • 맑음진도군4.9℃
  • 흐림동두천-2.3℃
  • 구름조금구미0.9℃
  • 맑음남원0.6℃
  • 맑음포항3.3℃
  • 맑음남해2.1℃
  • 구름많음동해3.5℃
  • 구름조금정읍4.2℃
  • 구름많음영주-1.7℃
  • 흐림파주-3.0℃
  • 흐림울진3.6℃
  • 맑음부산3.8℃
  • 맑음해남5.5℃
  • 구름조금영덕1.9℃
  • 구름많음인제-4.0℃
  • 맑음울산3.3℃
  • 맑음고창3.9℃
  • 흐림서울-1.1℃
  • 흐림이천-3.2℃
  • 구름많음부여0.0℃
  • 맑음거창2.5℃
  • 구름조금고산6.3℃
  • 맑음북부산4.3℃
  • 맑음영광군
  • 흐림천안-1.7℃
  • 맑음북창원3.0℃
  • 구름많음대관령-3.3℃
  • 맑음강진군4.7℃
  • 맑음임실1.6℃
  • 구름조금강릉4.5℃
  • 맑음밀양3.7℃
  • 구름많음영월-3.9℃
  • 맑음완도5.1℃
  • 구름많음부안2.6℃
  • 구름조금상주1.5℃
  • 구름조금함양군3.9℃
  • 맑음산청4.2℃
  • 맑음합천2.9℃
  • 구름조금순창군0.5℃
  • 흐림춘천-5.9℃
  • 눈청주-0.8℃
  • 구름조금성산6.3℃
  • 맑음통영5.4℃
  • 흐림대전-0.3℃
  • 맑음진주2.3℃
  • 흐림서청주-2.1℃
  • 구름많음안동-1.3℃
  • 구름많음제주7.4℃
  • 맑음고흥4.6℃
  • 맑음거제2.5℃
  • 맑음대구2.2℃
  • 구름조금북강릉4.0℃
  • 흐림제천-5.4℃
  • 구름조금의성0.1℃
  • 흐림봉화-2.6℃
  • 구름많음인천-0.7℃
  • 구름많음문경-0.1℃
  • 구름많음충주-3.1℃
  • 구름조금속초2.6℃
  • 흐림홍천-5.8℃
  • 맑음보성군4.4℃
  • 맑음양산시4.9℃
  • 맑음고창군3.0℃
  • 흐림철원-7.5℃
  • 구름많음추풍령0.8℃
  • 흐림보령2.6℃
  • 맑음여수2.8℃
  • 흐림정선군-3.4℃
  • 흐림북춘천-6.6℃
  • 흐림세종-2.2℃
  • 흐림흑산도4.8℃
  • 맑음목포4.2℃
  • 구름많음청송군-1.0℃
  • 구름많음군산2.2℃
  • 구름많음백령도2.0℃
  • 구름많음보은-1.0℃
  • 맑음경주시3.0℃
  • 맑음순천2.4℃
  • 맑음광주1.9℃
  • 맑음광양시3.6℃
  • 맑음창원2.6℃
  • 흐림서산-0.6℃
  • 맑음전주4.6℃
  • 구름조금영천1.7℃
  • 2025.12.27 (토)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5-30 15:45:54
  • -
  • +
  • 인쇄
고객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 분석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
▲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시스템 완료보고회 현장. 사진 = Sh수협은행

[CWN 권이민수 기자] Sh수협은행은 고객의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를 분석해 고객이 필요할 때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은 디지털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개인별 금융니즈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수협은행이 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행동패턴‧상담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시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별로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고객이 가장 필요할 때, 별도의 웹페이지 로그인이 없이도 고객별 맞춤형 상품정보와 서비스, 금융쿠폰 등 다양한 혜택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또,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을 확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디지털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