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 맑음영주-0.6℃
  • 맑음상주0.3℃
  • 구름많음강진군2.5℃
  • 구름많음해남1.1℃
  • 맑음영광군3.2℃
  • 박무북춘천-0.6℃
  • 맑음남원0.0℃
  • 흐림성산16.7℃
  • 맑음보령5.1℃
  • 맑음홍천-0.5℃
  • 구름많음거제6.0℃
  • 맑음철원-0.5℃
  • 흐림파주1.8℃
  • 맑음합천1.0℃
  • 구름많음통영9.6℃
  • 구름많음진도군7.8℃
  • 맑음제천-1.9℃
  • 맑음산청-0.2℃
  • 맑음진주0.5℃
  • 맑음세종2.7℃
  • 박무대전2.8℃
  • 맑음서청주0.8℃
  • 맑음이천-0.6℃
  • 맑음포항7.2℃
  • 맑음봉화-3.0℃
  • 맑음천안0.4℃
  • 박무청주4.7℃
  • 맑음영월-2.1℃
  • 맑음인제-1.2℃
  • 맑음부여1.2℃
  • 맑음태백-2.8℃
  • 맑음강릉7.6℃
  • 구름많음완도8.1℃
  • 맑음원주0.8℃
  • 맑음장수-2.2℃
  • 맑음인천7.2℃
  • 맑음서울6.0℃
  • 맑음고창2.0℃
  • 맑음대관령-5.4℃
  • 맑음전주3.2℃
  • 맑음서산2.7℃
  • 맑음북부산3.4℃
  • 박무홍성1.2℃
  • 구름조금순천-1.0℃
  • 맑음광주5.4℃
  • 맑음부산11.6℃
  • 맑음함양군-1.3℃
  • 구름많음보성군2.8℃
  • 구름많음여수11.6℃
  • 맑음강화4.4℃
  • 구름많음목포7.8℃
  • 맑음순창군0.6℃
  • 맑음정선군-3.3℃
  • 맑음고창군2.8℃
  • 맑음양평1.9℃
  • 흐림서귀포15.8℃
  • 맑음영천0.7℃
  • 맑음문경0.5℃
  • 구름많음고흥3.1℃
  • 맑음경주시1.6℃
  • 구름많음광양시5.7℃
  • 구름많음남해7.1℃
  • 흐림동두천2.4℃
  • 맑음김해시5.3℃
  • 맑음구미1.0℃
  • 맑음거창-2.0℃
  • 맑음청송군-2.0℃
  • 맑음울진5.5℃
  • 맑음울산7.2℃
  • 맑음군산3.9℃
  • 맑음속초6.1℃
  • 구름많음제주14.0℃
  • 구름많음장흥1.3℃
  • 구름많음울릉도12.5℃
  • 맑음정읍2.4℃
  • 맑음대구2.6℃
  • 맑음북창원5.4℃
  • 맑음충주-0.3℃
  • 흐림고산14.4℃
  • 맑음영덕4.9℃
  • 맑음수원3.6℃
  • 맑음임실-0.5℃
  • 맑음금산-0.5℃
  • 맑음의령군-1.3℃
  • 맑음창원7.5℃
  • 맑음보은-0.7℃
  • 맑음백령도7.1℃
  • 맑음북강릉7.3℃
  • 맑음추풍령-0.7℃
  • 맑음양산시5.0℃
  • 맑음춘천0.5℃
  • 구름조금흑산도12.1℃
  • 안개안동0.8℃
  • 맑음동해5.9℃
  • 맑음의성-1.0℃
  • 맑음밀양1.9℃
  • 맑음부안2.9℃
  • 2025.11.12 (수)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5-30 15:45:54
  • -
  • +
  • 인쇄
고객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 분석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
▲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시스템 완료보고회 현장. 사진 = Sh수협은행

[CWN 권이민수 기자] Sh수협은행은 고객의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를 분석해 고객이 필요할 때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은 디지털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개인별 금융니즈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수협은행이 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행동패턴‧상담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시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별로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고객이 가장 필요할 때, 별도의 웹페이지 로그인이 없이도 고객별 맞춤형 상품정보와 서비스, 금융쿠폰 등 다양한 혜택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또,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을 확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디지털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