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 흐림강릉27.9℃
  • 구름많음백령도24.8℃
  • 맑음김해시29.8℃
  • 구름조금여수28.8℃
  • 구름많음안동31.7℃
  • 흐림인천23.6℃
  • 천둥번개북강릉23.9℃
  • 구름많음금산29.0℃
  • 구름많음영덕29.1℃
  • 구름많음문경29.2℃
  • 맑음광양시30.4℃
  • 흐림서청주23.8℃
  • 맑음완도30.8℃
  • 구름조금창원29.8℃
  • 구름많음부여29.0℃
  • 맑음합천30.5℃
  • 맑음부산29.9℃
  • 흐림봉화27.5℃
  • 맑음보성군30.6℃
  • 구름많음전주30.2℃
  • 맑음성산29.2℃
  • 맑음고흥30.6℃
  • 구름조금영천31.2℃
  • 흐림정선군23.3℃
  • 구름조금광주30.5℃
  • 구름조금함양군32.1℃
  • 구름조금거제29.1℃
  • 맑음경주시32.7℃
  • 구름조금대구33.2℃
  • 구름조금군산29.3℃
  • 맑음장흥31.1℃
  • 흐림인제23.5℃
  • 구름많음진주29.3℃
  • 흐림원주23.1℃
  • 구름많음울진27.2℃
  • 구름많음거창30.0℃
  • 구름조금목포29.5℃
  • 흐림영월22.3℃
  • 구름많음상주31.1℃
  • 구름많음밀양31.0℃
  • 맑음고산29.7℃
  • 구름조금남해28.9℃
  • 흐림제천21.6℃
  • 흐림의성28.4℃
  • 흐림태백21.8℃
  • 맑음강진군30.8℃
  • 흐림속초25.0℃
  • 흐림철원23.6℃
  • 구름많음구미30.6℃
  • 흐림춘천23.6℃
  • 흐림서산25.3℃
  • 구름많음청송군30.5℃
  • 흐림북춘천23.7℃
  • 구름조금흑산도28.1℃
  • 흐림서울24.1℃
  • 흐림천안23.6℃
  • 구름많음영광군30.2℃
  • 소나기울산30.2℃
  • 흐림파주23.1℃
  • 흐림이천23.1℃
  • 구름많음장수25.5℃
  • 흐림홍천23.6℃
  • 구름조금서귀포31.3℃
  • 흐림세종24.8℃
  • 구름많음강화24.0℃
  • 맑음남원31.3℃
  • 맑음통영29.9℃
  • 구름조금순천28.5℃
  • 맑음북창원31.1℃
  • 구름많음보은27.6℃
  • 흐림동해25.2℃
  • 비대전25.6℃
  • 흐림충주23.1℃
  • 구름조금고창29.9℃
  • 구름조금북부산31.6℃
  • 맑음산청29.1℃
  • 흐림영주23.3℃
  • 구름조금순창군31.0℃
  • 구름많음의령군29.4℃
  • 구름조금추풍령29.2℃
  • 구름많음울릉도27.2℃
  • 구름많음보령27.9℃
  • 흐림동두천22.4℃
  • 구름조금양산시31.5℃
  • 흐림양평23.0℃
  • 구름조금제주33.7℃
  • 구름많음수원23.5℃
  • 구름조금정읍30.0℃
  • 비홍성24.5℃
  • 구름많음청주25.7℃
  • 구름조금포항33.3℃
  • 흐림대관령20.7℃
  • 구름많음임실28.8℃
  • 맑음부안29.8℃
  • 구름조금진도군29.7℃
  • 맑음해남29.8℃
  • 구름조금고창군29.3℃
  • 2025.09.16 (화)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5-30 15:45:54
  • -
  • +
  • 인쇄
고객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 분석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
▲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시스템 완료보고회 현장. 사진 = Sh수협은행

[CWN 권이민수 기자] Sh수협은행은 고객의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를 분석해 고객이 필요할 때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은 디지털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개인별 금융니즈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수협은행이 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행동패턴‧상담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시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별로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고객이 가장 필요할 때, 별도의 웹페이지 로그인이 없이도 고객별 맞춤형 상품정보와 서비스, 금융쿠폰 등 다양한 혜택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또,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을 확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디지털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