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 흐림부안8.7℃
  • 맑음정선군1.7℃
  • 맑음천안4.4℃
  • 구름많음영월4.1℃
  • 맑음홍성5.8℃
  • 흐림광주10.0℃
  • 흐림양산시11.1℃
  • 구름조금부여6.1℃
  • 흐림제주15.1℃
  • 흐림고창군6.9℃
  • 흐림합천8.4℃
  • 구름많음보은5.1℃
  • 흐림봉화3.5℃
  • 맑음북강릉10.5℃
  • 흐림진주7.6℃
  • 흐림대구8.9℃
  • 흐림영광군7.3℃
  • 구름많음영덕11.3℃
  • 구름조금대전7.9℃
  • 흐림순창군6.6℃
  • 맑음세종6.9℃
  • 흐림경주시8.2℃
  • 흐림목포10.6℃
  • 맑음북춘천3.8℃
  • 흐림상주8.5℃
  • 흐림창원11.9℃
  • 흐림안동6.6℃
  • 맑음이천5.7℃
  • 흐림밀양8.8℃
  • 구름많음군산8.4℃
  • 맑음양평6.4℃
  • 흐림통영11.5℃
  • 맑음춘천4.1℃
  • 흐림전주8.7℃
  • 흐림산청6.7℃
  • 흐림북부산9.7℃
  • 흐림부산14.4℃
  • 구름많음제천2.1℃
  • 흐림북창원11.0℃
  • 맑음동해8.8℃
  • 맑음파주5.0℃
  • 흐림영천7.5℃
  • 흐림장흥8.7℃
  • 맑음동두천6.6℃
  • 흐림김해시11.2℃
  • 흐림해남7.8℃
  • 맑음대관령2.9℃
  • 맑음백령도12.8℃
  • 흐림의령군6.5℃
  • 구름많음금산6.0℃
  • 흐림정읍7.2℃
  • 맑음수원7.3℃
  • 흐림영주4.5℃
  • 흐림임실6.0℃
  • 구름많음흑산도12.3℃
  • 맑음서산6.1℃
  • 맑음원주5.6℃
  • 흐림여수13.0℃
  • 맑음인천9.9℃
  • 구름조금서청주4.7℃
  • 구름많음울릉도14.1℃
  • 구름많음충주4.5℃
  • 흐림남원6.5℃
  • 흐림추풍령8.3℃
  • 흐림남해11.2℃
  • 흐림진도군8.7℃
  • 흐림문경7.0℃
  • 흐림구미7.6℃
  • 구름많음태백4.5℃
  • 흐림광양시10.7℃
  • 흐림서귀포15.5℃
  • 흐림함양군5.9℃
  • 흐림순천6.4℃
  • 구름많음속초14.5℃
  • 흐림고창7.3℃
  • 흐림의성6.1℃
  • 흐림울산10.9℃
  • 흐림강진군9.2℃
  • 흐림장수4.8℃
  • 맑음인제3.5℃
  • 맑음철원4.0℃
  • 흐림청송군5.0℃
  • 맑음보령8.6℃
  • 맑음서울9.6℃
  • 흐림고산15.2℃
  • 흐림거창5.6℃
  • 맑음강화5.5℃
  • 흐림고흥8.4℃
  • 구름많음포항12.1℃
  • 흐림보성군9.9℃
  • 흐림성산14.5℃
  • 구름많음청주9.8℃
  • 맑음강릉13.2℃
  • 흐림거제11.3℃
  • 구름많음울진12.6℃
  • 흐림완도11.6℃
  • 맑음홍천4.7℃
  • 2025.11.12 (수)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5-30 15:45:54
  • -
  • +
  • 인쇄
고객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 분석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
▲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시스템 완료보고회 현장. 사진 = Sh수협은행

[CWN 권이민수 기자] Sh수협은행은 고객의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를 분석해 고객이 필요할 때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은 디지털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개인별 금융니즈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수협은행이 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행동패턴‧상담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시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별로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고객이 가장 필요할 때, 별도의 웹페이지 로그인이 없이도 고객별 맞춤형 상품정보와 서비스, 금융쿠폰 등 다양한 혜택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또,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을 확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디지털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