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650마력 제네시스 마그마로 미래 비전 제시, ′럭셔리 고성능 GV60 마그마′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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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5.11.21 (금)

650마력 제네시스 마그마로 미래 비전 제시, '럭셔리 고성능 GV60 마그마' 최초 공개

임재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0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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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대 토크 790Nm, 제로이백 10.9초의 강력한 출력과 주행 안정성 고루 갖춰
- 마그마 전용 드라이브 모드, 런치컨트롤 등으로 차별화
- 전용 가상 사운드 시스템으로 몰입감 있는 운전 경험

 

제네시스가 '럭셔리 고성능(Luxury High Performance)'이라는 혁신적인 비전과 함께 브랜드 확장 서막을 알리는 'GV60 마그마'를 전 세계에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프랑스 남부 르 카스텔레 지역의 폴 리카르 서킷에서 (현지시간 20일 저녁 6) 진행된 마그마 월드 프리미어행사에서 제네시스는 향후 10년이 그려질 방향성을 명확히 제시하며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또 한 번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GV60 마그마'는 지난해 선보였던 'GV60 마그마 콘셉트'를 기반으로 탄생한 첫 양산형 모델인데요. 첫인상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낮고 넓은 비율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자세를 구현했으며, 위에서 내려다본 유선형 캐빈은 후방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보트 테일(boat-tail) 형태로 마무리되어 고유의 우아함을 자랑합니다.

제네시스 시그니처인 G-매트릭스 패턴과 전면부 카나드, 후면부 공력 최적화 구조 등은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퍼포먼스적 관점으로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신규 후면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 블랙으로 마감된 레터링은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하며 다운포스를 형성해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실내는 고급 소재와 스포티한 감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시트, 도어 트림, 센터 콘솔 등 주요 부위에는 스웨이드 계열의 샤무드 소재가 적용되었고, 내장 컬러에 따라 오렌지 및 그레이 스티치, 퀼팅, 시트벨트가 더해져 마그마만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합니다. 스티어링 휠에는 원형 림, 블랙 엠블럼, 오렌지 드라이브 모드 버튼, 검은색 부스트 모드 버튼 등 전용 요소들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GV60 마그마'는 제네시스 양산 전동화 모델 중 가장 뛰어난 동력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전후륜 모터 합산 최고 출력 448kW(609 마력)와 최대 토크 740Nm를 발휘하며, 부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약 15초간 최고 출력 478kW(650마력), 최대 토크 790Nm까지 성능이 상승합니다.

특히 후륜 모터는 고출력 주행 시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대 출력 유지 구간을 확장했으며, 런치컨트롤을 활용하면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km까지 단 10.9초 만에 도달하는 압도적인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264km에 이릅니다. 마그마 전용 드라이브 모드와 런치컨트롤 같은 특화 기능은 물론, 마그마만의 주행 감성을 담은 전용 가상 사운드 시스템(e-ASD+)과 고성능 6기통 엔진 사운드를 재현하는 가상 변속 시스템(VGS)을 통해 운전자에게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 혁신적인 차량은 내년 1월 한국을 시작으로 유럽,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오는 12 10일부터 제네시스 수지에서 실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GV60 마그마'와 함께 공개된 '마그마 GT 콘셉트'는 제네시스가 지향하는 '럭셔리 고성능'의 정점을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GT 레이싱 클래스 진출을 목표로 개발된 이 콘셉트카는 '노력하지 않아도 느껴지는 퍼포먼스(Effortless Performance)'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낮게 눕혀진 전면 보닛, 길게 뻗은 루프 라인, 넓은 리어 펜더 등 GT 레이스카의 전형적인 요소를 세련되게 재해석했으며, 미드십 기반의 동적인 비율과 최적의 성능을 위한 공력 설계를 통해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퍼포먼스 미학을 시각적으로 구현했습니다.

단순한 과시가 아닌 자신감과 우아함에서 비롯된 새로운 퍼포먼스의 진수를 보여주는 듯합니다.

 

제네시스는 지난 10년간 독자적인 디자인과 플랫폼,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브랜드 첫 플래그십 대형 세단 EQ900(G90)을 시작으로 다양한 세단과 SUV 라인업을 구축하며 디자인과 기술 실험을 멈추지 않았죠. 이번 'GV60 마그마'는 이러한 제네시스의 10년 기술력과 럭셔리 철학이 집약된 결과물이자, 앞으로 10년간 '럭셔리 고성능'을 중심으로 브랜드 혁신을 이루겠다는 강한 의지와 방향성을 담고 있습니다.

이는 출력이나 속도 중심의 경쟁을 넘어 정제된 감성과 뛰어난 성능을 결합하여,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고성능 영역으로 확장하겠다는 새로운 정의이기도 합니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 디자인 본부장)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사장은 마그마 라인업이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브랜드를 '진정한 럭셔리'의 차원으로 한 단계 도약시키며, 새로운 면모를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제네시스 DNA에 역동성과 활력을 더하면서도, 브랜드 고유의 우아함과 조화로움을 지켜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GV60 마그마' '마그마 GT 콘셉트'는 제네시스가 그려나갈 미래 모터스포츠 정신과 정제된 럭셔리 퍼포먼스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CWN 임재범 기자
happyyjb@naver.com

 

구 분

GV60 마그마

    (mm)

4,635

    (mm)

1,940

    (mm)

1,560

축간거리(mm)

2,900

최저지상고(mm)

142

전기

모터

최고 출력(kW)

전륜: 166 (부스트모드 기준 175)

후륜: 282 (부스트모드 기준 303)

합산: 448 (부스트모드 기준 478, 650PS)

최대 토크(Nm)

전륜: 350 (부스트모드 기준 370)

후륜: 390 (부스트모드 기준 420)

합산: 740 (부스트모드 기준 790)

고전압 배터리 용량(kWh)

84 (셀 제조사: SK )

공차중량(kg)

2,250

타이어 스펙

275/35/R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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