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처음으로 .NET Framework를 출시한 마이크로소프트가 .NET Framework 4.8을 출시했다.
새 릴리스에는 Windows Forms, WCF, WorkFlow 및 WPF를 비롯한 여러 제품의 개선이 포함되었다.
기본 클래스 라이브러리(BCL) 및 공용 언어 런타임 (CLR)의 변경 내용도 포함되었으며, 이번 배포에 영향을 받는 모든 제품 영역에는 다양한 보안 취약점을 해결하는 버그 수정이 적용되었다.
새 프레임 워크 릴리스는 2019년 5월 Windows 10 업데이트의 일부이며 Windows 7 이상 및 Windows Server 2008 R2 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릴리스는 Windows Forms에 큰 영향을 주었다. 다중 접근성 향상은 구성 요소 컨트롤을 내레이터와 통합하여 시각 장애가있는 사용자를 위한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돕는 데 초점을 두었다. 새로운 기능 향상으로 사용자는 키보드를 사용하여 탐색 할 때 툴팁을 들을 수 있고 현재 작업 영역이 아닌 다른 위치에서 발생하는 변경 사항을 알 수 있다. 다른 기능으로는 테마가있는 Windows Forms 사용, 높은 CPU 및 메모리 사용 및 전반적인 제어 동작과 관련된 여러 버그 수정이 포함 되었다.
WCF는 "? health"끝점을 노출하는 새로운 서비스 동작을 받았다. 새 끝점을 사용하면 서비스의 외부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결함이있는 이벤트 발생시 특정 HTTP 응답 코드를 얻을 수 있다. 개발자는 특정 요구에 따라 새로운 동작을 확장하고 사용자 지정 비즈니스 규칙을 일치시키며 필요에 따라 서비스 상태 모니터링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릴리스는 워크 플로, WPF 및 WCF에도 영향을 주었다. Workflow에 체크섬 및 메모리 내 캐시키를 생성하고 기존의 액세스 가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해싱 알고리즘을 도입했다. WPF는 접근성, 메모리 사용 및 충돌로 이어지는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수정 사항과 함께 높은 DPI 모니터에 대한 자동화 제어 및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개선 사항을 받았다.
BCL의 압축 라이브러리는 최신 zlib 버전 (1.2.11)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기본 컨텐츠 알고리즘은 EnvelopedCms에서 AES로 변경 되었다. CLR은 System.Thread.Timer의 확장 성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프로파일링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NET을 맬웨어 방지 공급자와 통합하여 바이트 배열에서로드 된 어셈블리를 검색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