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현대카드·배달의 민족이 출시한 PLCC가 뭐길래?

  • 구름많음백령도10.1℃
  • 맑음장수1.7℃
  • 맑음보은0.3℃
  • 흐림인제0.4℃
  • 맑음성산11.4℃
  • 맑음영덕5.9℃
  • 맑음남원1.2℃
  • 구름많음보령8.7℃
  • 흐림파주1.0℃
  • 흐림서울2.5℃
  • 맑음북창원5.6℃
  • 맑음금산3.0℃
  • 맑음영주-0.1℃
  • 맑음거제6.3℃
  • 맑음강릉8.3℃
  • 구름많음북춘천0.4℃
  • 흐림수원2.7℃
  • 맑음영월-0.2℃
  • 맑음제천0.3℃
  • 구름조금흑산도12.5℃
  • 맑음진도군7.6℃
  • 맑음울진9.5℃
  • 맑음서귀포12.7℃
  • 구름많음홍성5.6℃
  • 구름조금춘천0.7℃
  • 구름조금천안2.8℃
  • 구름조금양평1.7℃
  • 맑음장흥6.1℃
  • 구름조금홍천0.4℃
  • 구름많음서산6.7℃
  • 맑음의령군1.3℃
  • 맑음부산7.0℃
  • 맑음북강릉8.1℃
  • 맑음고흥7.4℃
  • 맑음세종2.9℃
  • 맑음광양시5.4℃
  • 맑음상주4.1℃
  • 맑음부안6.9℃
  • 맑음대구4.8℃
  • 맑음산청0.9℃
  • 흐림인천3.7℃
  • 맑음봉화0.8℃
  • 맑음고산12.3℃
  • 맑음북부산6.5℃
  • 맑음보성군6.2℃
  • 구름조금속초9.0℃
  • 구름많음태백1.8℃
  • 맑음완도8.1℃
  • 맑음순천6.4℃
  • 맑음고창군7.4℃
  • 맑음임실3.2℃
  • 맑음울산6.3℃
  • 맑음양산시4.9℃
  • 맑음서청주2.6℃
  • 맑음청주3.6℃
  • 맑음추풍령4.8℃
  • 맑음밀양3.1℃
  • 구름조금정선군0.1℃
  • 구름조금원주0.2℃
  • 맑음경주시7.3℃
  • 맑음순창군0.7℃
  • 맑음창원5.8℃
  • 맑음의성3.5℃
  • 맑음영천4.2℃
  • 흐림동두천2.7℃
  • 흐림강화3.5℃
  • 맑음제주12.4℃
  • 맑음거창0.9℃
  • 구름조금이천1.2℃
  • 맑음정읍6.9℃
  • 맑음구미2.2℃
  • 맑음고창6.9℃
  • 맑음여수5.8℃
  • 맑음함양군1.4℃
  • 맑음충주0.8℃
  • 맑음목포6.9℃
  • 맑음문경2.0℃
  • 맑음울릉도9.6℃
  • 맑음군산5.5℃
  • 맑음동해8.3℃
  • 맑음광주4.1℃
  • 맑음부여2.8℃
  • 맑음강진군6.4℃
  • 흐림철원1.6℃
  • 맑음진주3.6℃
  • 맑음안동1.0℃
  • 맑음남해3.6℃
  • 맑음통영7.6℃
  • 맑음해남8.5℃
  • 맑음김해시4.5℃
  • 맑음청송군3.4℃
  • 맑음포항6.3℃
  • 맑음대전4.4℃
  • 맑음영광군5.4℃
  • 맑음합천3.6℃
  • 구름많음대관령0.8℃
  • 맑음전주7.5℃
  • 2025.12.06 (토)

현대카드·배달의 민족이 출시한 PLCC가 뭐길래?

이재영 / 기사승인 : 2021-02-23 01:24:32
  • -
  • +
  • 인쇄

최근, TV에서 독특한 카드 광고를 보았다. 보통의 광고였으면 그냥 넘겼겠지만, 일반적인 카드 광고가 아니라는 점에서 특이하게 다가왔다. 해당 광고는 바로 배달의 민족 카드 광고였다. 보통은 카드사에서 카드를 발급하기 마련인데 배달 관련 어플인 배달의 민족에서 카드를 출시한다는 것이 놀라웠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관한 기사를 써보고자 한다.

필자가 광고에서 본 카드는 바로 PLCC를 통한 상품이다. PLCC란, 카드사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해당 업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혜택을 주는 카드 상품이다. 제휴 카드는 카드사가 비용 및 수익을 부담하지만, PLCC는 카드사와 파트너기업이 함께 비용과 수익을 공유한다. 이 때문에 PLCC를 통해 기업은 고객 유입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으며, 카드사는 마케팅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다. 현재 PLCC를 가장 잘 이용하고 있는 카드사는 현대카드로, 그 예시로 배달의 민족 카드와 이마트 카드를 들 수 있다.

[배달의 민족]

코로나19와 함께 비대면 추세가 확산돼, 배달의 민족 카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배달 음식의 판매율이 증가함에 따라 배달의 민족 카드의 발급 건수가 증가하는 것인데, 이 카드는 배달의 민족 결제금액의 3%가 포인트로 적립되는 혜택을 준다.

특이한 점은 배달의 민족 결제 외에도 온라인쇼핑몰과 디지털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결제 금액의 2%가 포인트로 적립된다는 것인데, 이는 카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이라고 한다.

[현대카드]

다른 예시로 이마트 e카드 Edition2를 언급할 수 있다. e카드 Edition2는 이마트 7대 가맹점 및 생활편의 영역에서 결제 시 최대 5%까지 신세계 포인트 적립을 해준다. 또한, 배달의 민족 카드처럼 그 외의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최대 0.5%까지 포인트 적립을 해준다고 한다.

이렇게 PLCC에 대하여 간략하게 살펴보았다. PLCC는 카드사, 기업,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으로 느껴진다. 카드사는 카드 설계 및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은 홍보 효과와 고객 유입이라는 이익을 누릴 수 있다. 또, 고객은 카드 사용 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앞으로 PLCC가 활성화된다면, 더 많은 카드사도 PLCC 경쟁에 적극적으로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