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현대카드·배달의 민족이 출시한 PLCC가 뭐길래?

  • 흐림강릉19.4℃
  • 흐림상주20.3℃
  • 구름많음울진20.3℃
  • 구름많음완도23.0℃
  • 흐림순천20.8℃
  • 구름많음밀양22.3℃
  • 흐림구미20.9℃
  • 구름많음순창군20.7℃
  • 구름많음봉화19.3℃
  • 구름많음장흥21.5℃
  • 흐림서귀포26.9℃
  • 흐림경주시20.6℃
  • 구름많음양산시23.8℃
  • 구름많음동두천17.5℃
  • 구름많음보성군22.4℃
  • 구름많음인제17.7℃
  • 흐림부여22.4℃
  • 구름많음영월19.5℃
  • 구름많음광주22.1℃
  • 구름많음서산21.6℃
  • 구름많음파주16.5℃
  • 구름많음철원16.7℃
  • 구름많음전주21.6℃
  • 흐림청송군19.6℃
  • 구름많음청주23.5℃
  • 구름많음영광군21.5℃
  • 맑음백령도21.3℃
  • 구름많음창원23.9℃
  • 구름많음해남22.0℃
  • 흐림인천21.2℃
  • 구름많음강진군22.0℃
  • 구름많음북강릉18.7℃
  • 구름조금흑산도23.9℃
  • 구름많음진도군21.4℃
  • 구름많음이천20.7℃
  • 흐림서청주21.4℃
  • 구름많음양평20.5℃
  • 흐림태백16.7℃
  • 흐림북부산23.2℃
  • 흐림산청22.1℃
  • 구름많음거창21.4℃
  • 구름많음남원21.7℃
  • 구름많음함양군21.4℃
  • 흐림추풍령20.0℃
  • 흐림대구20.9℃
  • 구름많음고창군21.4℃
  • 구름많음부산22.9℃
  • 구름많음강화18.9℃
  • 흐림합천22.0℃
  • 구름많음동해19.2℃
  • 흐림금산21.5℃
  • 구름많음광양시22.6℃
  • 구름많음부안21.4℃
  • 구름많음통영23.3℃
  • 흐림대전22.7℃
  • 구름많음진주23.7℃
  • 구름많음군산22.1℃
  • 구름많음여수23.2℃
  • 흐림보령22.7℃
  • 구름많음남해22.7℃
  • 구름많음거제23.2℃
  • 구름많음김해시22.3℃
  • 흐림제천19.3℃
  • 흐림고산25.6℃
  • 흐림충주21.2℃
  • 흐림영천20.1℃
  • 흐림대관령15.3℃
  • 흐림문경19.9℃
  • 흐림의성20.6℃
  • 흐림영덕19.5℃
  • 흐림울산20.7℃
  • 흐림원주20.8℃
  • 흐림속초19.2℃
  • 구름많음성산24.8℃
  • 구름많음천안21.5℃
  • 흐림홍성21.8℃
  • 구름많음울릉도21.3℃
  • 흐림세종21.6℃
  • 구름많음수원20.6℃
  • 흐림제주26.1℃
  • 흐림서울21.6℃
  • 구름많음홍천19.3℃
  • 흐림임실20.5℃
  • 구름많음북창원24.5℃
  • 구름많음춘천19.1℃
  • 구름조금고흥21.3℃
  • 흐림영주19.7℃
  • 흐림안동20.3℃
  • 구름많음의령군22.1℃
  • 구름많음고창21.1℃
  • 흐림장수19.4℃
  • 흐림정선군18.8℃
  • 구름많음북춘천19.1℃
  • 흐림보은21.2℃
  • 비포항20.6℃
  • 구름많음정읍21.4℃
  • 구름조금목포23.2℃
  • 2025.09.14 (일)

현대카드·배달의 민족이 출시한 PLCC가 뭐길래?

이재영 / 기사승인 : 2021-02-23 01:24:32
  • -
  • +
  • 인쇄

최근, TV에서 독특한 카드 광고를 보았다. 보통의 광고였으면 그냥 넘겼겠지만, 일반적인 카드 광고가 아니라는 점에서 특이하게 다가왔다. 해당 광고는 바로 배달의 민족 카드 광고였다. 보통은 카드사에서 카드를 발급하기 마련인데 배달 관련 어플인 배달의 민족에서 카드를 출시한다는 것이 놀라웠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관한 기사를 써보고자 한다.

필자가 광고에서 본 카드는 바로 PLCC를 통한 상품이다. PLCC란, 카드사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해당 업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혜택을 주는 카드 상품이다. 제휴 카드는 카드사가 비용 및 수익을 부담하지만, PLCC는 카드사와 파트너기업이 함께 비용과 수익을 공유한다. 이 때문에 PLCC를 통해 기업은 고객 유입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으며, 카드사는 마케팅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다. 현재 PLCC를 가장 잘 이용하고 있는 카드사는 현대카드로, 그 예시로 배달의 민족 카드와 이마트 카드를 들 수 있다.

[배달의 민족]

코로나19와 함께 비대면 추세가 확산돼, 배달의 민족 카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배달 음식의 판매율이 증가함에 따라 배달의 민족 카드의 발급 건수가 증가하는 것인데, 이 카드는 배달의 민족 결제금액의 3%가 포인트로 적립되는 혜택을 준다.

특이한 점은 배달의 민족 결제 외에도 온라인쇼핑몰과 디지털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결제 금액의 2%가 포인트로 적립된다는 것인데, 이는 카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이라고 한다.

[현대카드]

다른 예시로 이마트 e카드 Edition2를 언급할 수 있다. e카드 Edition2는 이마트 7대 가맹점 및 생활편의 영역에서 결제 시 최대 5%까지 신세계 포인트 적립을 해준다. 또한, 배달의 민족 카드처럼 그 외의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최대 0.5%까지 포인트 적립을 해준다고 한다.

이렇게 PLCC에 대하여 간략하게 살펴보았다. PLCC는 카드사, 기업,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으로 느껴진다. 카드사는 카드 설계 및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은 홍보 효과와 고객 유입이라는 이익을 누릴 수 있다. 또, 고객은 카드 사용 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앞으로 PLCC가 활성화된다면, 더 많은 카드사도 PLCC 경쟁에 적극적으로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