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게임패스(Xbox Game Pass) 구독자라면, 주목할만한 소식이 있다. 해외 테크 매체 이코노타임즈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유비소프트플러스(Ubisoft ) 카탈로그를 얻으면서 무료 게임 라이브러리에 게임 콘텐츠를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게임스가 비디오 게임 사업 부문에서 중요한 변화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가 구독자를 위해 서드파티 게임까지 지원할 방안을 고려하는 것으로 관측되었다.
최근, 게임스비트의 제프 그럽(Jeff Grubb) 기자는 팟캐스트를 통해 유비소프트플러스가 엑스박스 게임패스에 추가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러나 유비소프트플러스 추가가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그럽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서비스와 더 많은 게임을 접할 수 있는 곳에 엑스박스 게임패스 티어를 새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아직 마이크로소프트의 유비소프트플러스 추가 및 게임 콘텐츠 확장 여부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과거에도 비슷한 전망이 제기된 사실을 고려하면 충분히 주목할 만한 소식이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유비소프트플러스가 구독자에게 이미 최신 게임 무제한 접근 권한을 주고 있다는 점을 근거로 엑스박스 게임패스 내 유비소프트플러스 확장 전망을 비관적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