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일방적 소통을 넘어 디지털 양방향 소통으로...′인터렉티브 광고′의 등장

  • 맑음부여-4.7℃
  • 맑음거창-7.0℃
  • 맑음밀양-4.2℃
  • 맑음영광군-3.3℃
  • 맑음김해시-1.0℃
  • 맑음창원0.9℃
  • 맑음거제-0.7℃
  • 구름조금속초2.1℃
  • 맑음문경-4.0℃
  • 맑음순천-5.8℃
  • 맑음고흥-4.8℃
  • 흐림이천-6.6℃
  • 구름많음백령도6.2℃
  • 맑음진주-4.1℃
  • 맑음보성군-4.1℃
  • 맑음완도-0.8℃
  • 맑음울산-0.4℃
  • 맑음안동-5.3℃
  • 맑음영주-5.7℃
  • 흐림홍천-5.6℃
  • 흐림인천0.0℃
  • 맑음영덕0.0℃
  • 흐림수원-2.3℃
  • 맑음양산시0.3℃
  • 맑음세종-3.5℃
  • 맑음의성-7.6℃
  • 흐림서산-2.7℃
  • 맑음성산3.6℃
  • 맑음영천-3.3℃
  • 맑음진도군-3.2℃
  • 맑음금산-5.9℃
  • 맑음장흥-5.2℃
  • 맑음여수0.9℃
  • 맑음울진0.8℃
  • 맑음파주-6.3℃
  • 맑음부산2.4℃
  • 맑음서청주-5.7℃
  • 맑음대구-1.5℃
  • 맑음정읍-4.0℃
  • 맑음천안-6.2℃
  • 맑음강진군-3.5℃
  • 맑음청주-3.0℃
  • 구름조금강릉2.1℃
  • 맑음장수-7.6℃
  • 맑음경주시-5.1℃
  • 구름많음제주4.2℃
  • 맑음광주-1.0℃
  • 흐림동두천-4.5℃
  • 맑음대전-3.1℃
  • 맑음보은-6.8℃
  • 맑음산청-5.0℃
  • 구름많음서울-1.9℃
  • 맑음광양시-0.9℃
  • 흐림대관령-8.9℃
  • 맑음고창-3.9℃
  • 맑음북창원-0.9℃
  • 맑음제천-9.3℃
  • 맑음고창군-4.0℃
  • 맑음봉화-8.2℃
  • 맑음정선군-8.5℃
  • 맑음합천-4.6℃
  • 흐림인제-4.6℃
  • 맑음함양군-6.4℃
  • 맑음구미-3.4℃
  • 흐림춘천-6.2℃
  • 맑음울릉도4.0℃
  • 맑음영월-8.1℃
  • 맑음고산4.9℃
  • 맑음남원-5.4℃
  • 맑음양평-5.8℃
  • 맑음추풍령-2.8℃
  • 맑음남해0.6℃
  • 맑음의령군-6.9℃
  • 구름조금흑산도4.1℃
  • 맑음부안-2.0℃
  • 흐림철원-5.2℃
  • 구름조금태백-4.6℃
  • 맑음해남-5.3℃
  • 구름조금북춘천-7.4℃
  • 구름조금원주-6.8℃
  • 맑음충주-7.7℃
  • 박무홍성-4.2℃
  • 맑음상주-2.6℃
  • 맑음통영0.2℃
  • 맑음청송군-8.2℃
  • 맑음전주-2.4℃
  • 맑음임실-5.8℃
  • 흐림서귀포8.8℃
  • 맑음목포0.1℃
  • 맑음보령-2.9℃
  • 맑음군산-3.1℃
  • 맑음순창군-5.1℃
  • 구름많음강화-1.3℃
  • 구름조금동해1.0℃
  • 맑음포항0.6℃
  • 맑음북부산-4.3℃
  • 맑음북강릉0.4℃
  • 2025.12.06 (토)

일방적 소통을 넘어 디지털 양방향 소통으로...'인터렉티브 광고'의 등장

이정민 / 기사승인 : 2021-11-04 18:19:35
  • -
  • +
  • 인쇄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마케팅의 분야에서도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디지털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로 소비자 구매 결정 분석 기반 수요 예측과 인터렉티브 광고를 언급할 수 있다.

소비자 구매 결정 과정은 제품 검색과 비교, 후기 탐색, 구매 결정 등으로 이어진다. 판매 업체는 주로 인터넷 검색 혹은 SNS 광고로 특정 상품을 노출한다. 노출 범위가 광범위하다 보니 소비자는 직접 관심을 두었거나 필요한 제품을 검색하여 비교한다. 이때, 기업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관심 상품을 파악하고 유사한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광고는 광고를 보는 사람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광고를 말한다. 터치, 소리, 눈의 움직임 등의 행동과 콘텐츠, 프로그램 등을 결합하여 만들어낸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한다. 인터렉티브 광고의 대표적인 예시로 아래 두 가지 영상을 이야기할 수 있다.

브리티시 에어라인은 항공기가 등장하면, 아이가 이를 따라 움직이면서 어떤 항공편이 출발했는지 알려주는 광고를 제작했다.

보건복지부는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면, 흡연으로 고통 받는 사람을 구출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핑거 밴드를 제공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인터렉티브 광고 기반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