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일방적 소통을 넘어 디지털 양방향 소통으로...′인터렉티브 광고′의 등장

  • 흐림남해23.0℃
  • 흐림진도군22.2℃
  • 비홍성21.1℃
  • 구름많음강진군22.6℃
  • 흐림서청주21.2℃
  • 흐림울산22.4℃
  • 흐림구미19.7℃
  • 흐림서산21.7℃
  • 흐림김해시23.3℃
  • 흐림파주19.9℃
  • 흐림부여21.5℃
  • 흐림이천21.6℃
  • 구름많음해남22.6℃
  • 흐림금산18.8℃
  • 흐림영주19.7℃
  • 흐림의령군20.5℃
  • 흐림대전20.7℃
  • 구름많음제주27.0℃
  • 흐림밀양22.7℃
  • 비수원21.0℃
  • 흐림창원23.5℃
  • 흐림남원19.3℃
  • 흐림문경20.4℃
  • 흐림군산21.1℃
  • 흐림강화20.3℃
  • 구름많음서귀포26.2℃
  • 흐림순천19.7℃
  • 흐림거제24.6℃
  • 흐림영광군19.4℃
  • 흐림양산시24.9℃
  • 흐림청송군20.1℃
  • 비북강릉22.8℃
  • 흐림정읍19.3℃
  • 흐림동해23.9℃
  • 흐림인제19.9℃
  • 흐림봉화19.6℃
  • 흐림상주20.2℃
  • 흐림충주21.5℃
  • 흐림장수16.9℃
  • 흐림합천20.1℃
  • 흐림태백19.3℃
  • 흐림제천20.8℃
  • 흐림북창원24.6℃
  • 흐림대관령17.2℃
  • 흐림보은19.0℃
  • 흐림순창군18.7℃
  • 흐림산청18.4℃
  • 흐림속초23.1℃
  • 흐림광양시22.9℃
  • 흐림추풍령17.5℃
  • 비서울22.8℃
  • 구름많음장흥22.2℃
  • 흐림고창군19.2℃
  • 비광주19.7℃
  • 흐림경주시20.0℃
  • 흐림강릉25.0℃
  • 흐림거창17.7℃
  • 흐림전주20.8℃
  • 흐림영천18.4℃
  • 흐림세종20.5℃
  • 흐림의성19.9℃
  • 흐림영덕24.2℃
  • 비포항20.3℃
  • 흐림백령도22.5℃
  • 비청주23.2℃
  • 흐림철원19.2℃
  • 흐림함양군18.4℃
  • 흐림원주22.1℃
  • 흐림보성군21.8℃
  • 흐림천안21.5℃
  • 흐림부안20.5℃
  • 비대구18.8℃
  • 흐림여수23.7℃
  • 흐림홍천20.8℃
  • 흐림목포21.2℃
  • 구름많음고산24.7℃
  • 흐림부산25.8℃
  • 흐림북부산24.5℃
  • 흐림인천23.3℃
  • 흐림진주20.6℃
  • 흐림안동21.3℃
  • 흐림고흥23.2℃
  • 흐림정선군20.3℃
  • 흐림북춘천20.7℃
  • 흐림양평21.1℃
  • 흐림통영24.1℃
  • 흐림춘천21.0℃
  • 흐림동두천19.6℃
  • 흐림보령21.8℃
  • 흐림영월20.5℃
  • 비흑산도21.3℃
  • 흐림임실18.6℃
  • 흐림완도23.7℃
  • 흐림고창19.2℃
  • 흐림울진23.6℃
  • 구름많음성산24.6℃
  • 구름많음울릉도24.3℃
  • 2025.09.09 (화)

일방적 소통을 넘어 디지털 양방향 소통으로...'인터렉티브 광고'의 등장

이정민 / 기사승인 : 2021-11-04 18:19:35
  • -
  • +
  • 인쇄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마케팅의 분야에서도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디지털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로 소비자 구매 결정 분석 기반 수요 예측과 인터렉티브 광고를 언급할 수 있다.

소비자 구매 결정 과정은 제품 검색과 비교, 후기 탐색, 구매 결정 등으로 이어진다. 판매 업체는 주로 인터넷 검색 혹은 SNS 광고로 특정 상품을 노출한다. 노출 범위가 광범위하다 보니 소비자는 직접 관심을 두었거나 필요한 제품을 검색하여 비교한다. 이때, 기업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관심 상품을 파악하고 유사한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광고는 광고를 보는 사람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광고를 말한다. 터치, 소리, 눈의 움직임 등의 행동과 콘텐츠, 프로그램 등을 결합하여 만들어낸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한다. 인터렉티브 광고의 대표적인 예시로 아래 두 가지 영상을 이야기할 수 있다.

브리티시 에어라인은 항공기가 등장하면, 아이가 이를 따라 움직이면서 어떤 항공편이 출발했는지 알려주는 광고를 제작했다.

보건복지부는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면, 흡연으로 고통 받는 사람을 구출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핑거 밴드를 제공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인터렉티브 광고 기반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