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메트로폴리탄 마닐라 개발청, 번호 코딩 UVVRP 시행 검토

  • 연무서울13.2℃
  • 구름많음북춘천11.6℃
  • 구름많음양평12.5℃
  • 구름조금고산18.8℃
  • 맑음서청주12.8℃
  • 구름조금동해14.5℃
  • 맑음순창군13.1℃
  • 맑음인제12.1℃
  • 구름많음홍천8.4℃
  • 구름조금동두천14.7℃
  • 맑음충주12.6℃
  • 맑음의성13.1℃
  • 구름많음제주18.8℃
  • 맑음영광군16.8℃
  • 맑음문경12.2℃
  • 맑음군산16.1℃
  • 구름조금영월10.8℃
  • 맑음추풍령14.0℃
  • 맑음금산15.4℃
  • 구름많음부산15.9℃
  • 구름조금파주13.9℃
  • 구름조금포항15.8℃
  • 구름많음원주12.4℃
  • 맑음남원12.8℃
  • 맑음완도15.2℃
  • 맑음진도군17.3℃
  • 맑음북강릉15.6℃
  • 맑음흑산도18.2℃
  • 구름많음울진13.7℃
  • 구름조금청송군12.8℃
  • 맑음청주15.6℃
  • 맑음강진군15.2℃
  • 박무홍성14.6℃
  • 맑음고창16.7℃
  • 구름많음거제15.4℃
  • 구름조금대전14.7℃
  • 맑음보은12.1℃
  • 맑음부여13.1℃
  • 구름조금강화13.8℃
  • 맑음세종13.7℃
  • 구름조금울릉도16.1℃
  • 구름많음춘천11.7℃
  • 구름조금이천12.2℃
  • 구름조금서귀포18.7℃
  • 구름조금정선군12.6℃
  • 맑음구미13.7℃
  • 맑음봉화11.5℃
  • 구름많음제천11.5℃
  • 맑음고창군16.3℃
  • 맑음부안16.3℃
  • 구름조금서산15.0℃
  • 구름많음양산시16.1℃
  • 구름조금광양시16.7℃
  • 구름조금태백12.4℃
  • 구름많음의령군13.3℃
  • 구름조금진주13.6℃
  • 맑음속초15.2℃
  • 구름많음보성군14.2℃
  • 구름조금영덕15.3℃
  • 맑음강릉15.9℃
  • 맑음대구13.8℃
  • 맑음대관령9.3℃
  • 맑음해남17.8℃
  • 맑음영천12.7℃
  • 구름많음여수15.1℃
  • 구름조금창원14.0℃
  • 구름조금북부산14.6℃
  • 맑음장수13.3℃
  • 맑음산청12.5℃
  • 구름많음남해13.2℃
  • 맑음목포16.7℃
  • 구름조금울산15.9℃
  • 구름조금밀양13.2℃
  • 맑음정읍16.6℃
  • 맑음순천15.8℃
  • 구름많음철원12.2℃
  • 맑음천안13.1℃
  • 맑음영주11.0℃
  • 맑음보령15.9℃
  • 흐림성산17.7℃
  • 맑음임실15.0℃
  • 맑음광주15.5℃
  • 구름많음북창원16.1℃
  • 맑음함양군14.5℃
  • 박무백령도13.6℃
  • 맑음전주17.4℃
  • 맑음상주11.6℃
  • 구름조금합천13.9℃
  • 흐림통영15.2℃
  • 맑음안동12.3℃
  • 구름많음수원13.7℃
  • 맑음거창12.7℃
  • 구름많음고흥15.9℃
  • 구름조금경주시15.4℃
  • 구름많음김해시15.2℃
  • 맑음장흥15.9℃
  • 박무인천13.9℃
  • 2025.11.24 (월)

메트로폴리탄 마닐라 개발청, 번호 코딩 UVVRP 시행 검토

오영주 / 기사승인 : 2021-11-10 18:55:49
  • -
  • +
  • 인쇄
사진 출처 : MMDA 홈페이지
사진 출처 : MMDA 홈페이지

메트로폴리탄 마닐라 개발청(Metropolitan Manila Development Authority, 이하 MMDA)이 COVID-19 (코로나19)경보 수준이 2로 완화됨에 따라, 번호 코딩 체계로 더 잘 알려진 ‘통합 차량 체적 감소 프로그램’(이하 UVVRP)을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MMDA 회장 Benhur Abalos는 “러시아워인 월요일~금요일 오전 7시~9시 및 오후 5시~7시 사이에 번호 코딩 체계인 UVVRP을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라면서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며칠 더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번호 코딩 혹은 숫자 코딩이라고 불리는 UVVRP은 통합 차량 부피 감소 프로그램으로, 주요 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차량 유형을 제한함으로써 특히 피크 시간 동안 교통 혼잡을 줄이는 데 사용한다.

사진 출처 : MMDA 홈페이지
사진 출처 : MMDA 홈페이지

마닐라에서 지난 11월 8일 월요일 아침에 나타난 차량 정체는 메트로 마닐라의 도시를 가로지르는 주요 도로인 EDSA를 따라 케손 시티에서 발생했다. 이는 전국 전염병 태스크포스 IATF가 이 지역의 건강 제한을 경보 수준 2로 완화한 것이 영향을 미쳤던 것으로 분석된다.

메트로 마닐라의 번호 코딩 체계는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2020년부터 중단된 바 있다. 마닐라에서는 지난 10월 7일 390,000대 이상의 차량이 EDSA를 통과했는데, 이는 2019년 7월 9일에 기록된 팬데믹 이전의 총 405,000대에 근접한 수치다.

Benhur Abalos는 “COVID-19 펜데믹 이전과 같이 하루 종일 번호 코딩 체계가 구현되면 자동차가 한 대 밖에 없는 사람들은 대중 교통을 이용해야 하고 교통 터미널의 긴 줄을 추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UVVRP를 다시 시행할 때는 고려해야 할 요소가 있다. Abalos는 "대중 교통은 수용량이 70%에 불과하고 버스 및 기타 공공 유틸리티 차량의 피크 시간에도 긴 대기열을 관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직 정상적이지 않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