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독점] 前 닌텐도 COO “마크 저커버그의 메타, 혁신 기업 아니야”...왜?

  • 맑음금산15.8℃
  • 구름많음북춘천14.8℃
  • 맑음장흥16.7℃
  • 구름조금거창15.3℃
  • 맑음울진16.5℃
  • 맑음영월14.7℃
  • 구름많음인천14.3℃
  • 맑음보은15.0℃
  • 맑음천안14.8℃
  • 맑음완도16.5℃
  • 맑음정선군14.2℃
  • 맑음청주16.2℃
  • 맑음원주15.3℃
  • 맑음진주17.7℃
  • 구름조금서울14.9℃
  • 맑음봉화14.0℃
  • 맑음영광군14.8℃
  • 맑음동해14.2℃
  • 맑음추풍령14.6℃
  • 맑음청송군15.4℃
  • 맑음영주14.7℃
  • 맑음세종15.5℃
  • 맑음강진군16.3℃
  • 구름많음함양군16.5℃
  • 구름많음수원14.3℃
  • 맑음파주14.1℃
  • 구름조금제주18.0℃
  • 흐림장수13.0℃
  • 맑음영덕16.7℃
  • 맑음강화13.6℃
  • 맑음군산14.6℃
  • 맑음남원16.0℃
  • 맑음고창14.7℃
  • 맑음북창원18.0℃
  • 맑음김해시17.7℃
  • 맑음안동15.8℃
  • 맑음고흥16.5℃
  • 맑음대전15.9℃
  • 맑음목포15.2℃
  • 맑음정읍14.9℃
  • 맑음부산18.3℃
  • 맑음경주시17.3℃
  • 구름많음서귀포20.1℃
  • 구름많음철원13.7℃
  • 맑음의령군16.2℃
  • 구름많음홍성15.1℃
  • 구름많음홍천15.1℃
  • 구름많음서산14.4℃
  • 맑음상주16.1℃
  • 맑음순천15.4℃
  • 맑음창원17.0℃
  • 맑음해남15.8℃
  • 맑음강릉17.0℃
  • 맑음여수17.7℃
  • 맑음울산16.5℃
  • 맑음남해17.9℃
  • 구름조금산청16.5℃
  • 맑음대구17.5℃
  • 맑음광주16.4℃
  • 맑음북부산18.5℃
  • 맑음북강릉15.4℃
  • 맑음통영18.0℃
  • 구름많음춘천15.1℃
  • 맑음고창군14.8℃
  • 맑음백령도13.1℃
  • 맑음보령14.7℃
  • 맑음이천14.7℃
  • 구름많음고산17.4℃
  • 맑음포항18.1℃
  • 맑음속초15.8℃
  • 맑음충주15.3℃
  • 구름많음성산17.2℃
  • 맑음부여16.2℃
  • 맑음광양시17.4℃
  • 맑음보성군17.3℃
  • 맑음양산시18.0℃
  • 맑음영천16.5℃
  • 맑음거제14.9℃
  • 맑음진도군15.6℃
  • 맑음순창군16.0℃
  • 맑음문경15.5℃
  • 구름많음인제14.5℃
  • 맑음구미16.5℃
  • 구름많음동두천14.0℃
  • 구름조금흑산도14.1℃
  • 구름조금울릉도14.2℃
  • 구름조금양평15.3℃
  • 맑음밀양17.2℃
  • 맑음대관령9.6℃
  • 맑음의성16.7℃
  • 맑음제천14.2℃
  • 맑음서청주14.8℃
  • 맑음전주15.3℃
  • 맑음부안14.9℃
  • 맑음태백11.0℃
  • 맑음합천18.3℃
  • 맑음임실15.0℃
  • 2025.11.09 (일)

[독점] 前 닌텐도 COO “마크 저커버그의 메타, 혁신 기업 아니야”...왜?

이선영 / 기사승인 : 2022-03-18 00:29:55
  • -
  • +
  • 인쇄
출처: Reggie-Fils-Aimé 트위터
출처: Reggie-Fils-Aimé 트위터

지난해 마크 저커버그의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메타버스 기업 전환을 선언하며, 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에, 일각에서는 메타의 메타버스 전환을 혁신적인 새로운 기회라고 본다. 그러나 모두가 메타의 메타버스를 긍정적으로 보는 것은 아니다.

이와 관련, 기즈모도, 슬래시기어 등 복수 외신은 전 닌텐도 미국 지사 COO인 레지 피서메이(Reggie-Fils-Aimé)가 마크 저커버그의 메타와 그의 메타버스 비전을 겨냥한 비판 발언을 한 사실에 주목했다.

먼저, 피서메이는 다수 언론의 평가와 달리 메타는 혁신적인 기업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메타가 주장하는 메타버스의 정의가 성공적이지 않다고 본다. 사실, 페이스북 자체가 혁신 기업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페이스북은 오큘러스나 인스타그램 등 흥미로운 기업을 인수하거나 다른 이들의 아이디어를 재빨리 따라했다. 그러므로 메타는 본질적으로 혁신적인 기업이 아닌 오래전 탄생한 초기 소셜 플랫폼일 뿐이다”라고 설명했다.

피서메이는 메타버스가 미래 인간의 삶에서 중요성이 더 커질 것이라는 점을 인정했다. 그러나 메타가 메타버스 전환을 주도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기업이 혁신을 거두기 위해 고객을 우선순위로 두고, 시장에 신선한 아이디어를 꾸준히 제공해야 하지만, 메타는 단순히 광고 매출 기록에만 혈안이라는 점을 지적했다.

이어서 메타의 메타버스 비전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오큘러스의 VR 헤드셋 출시 상황이 다른 기업의 VR 장비 시장 진출 이후에도 지금과 같은 성공을 유지할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했다.

또, 피서메이는 지금까지 오큘러스가 기록한 VR 헤드셋 누적 판매 실적은 그리 훌륭한 실적이라고 평가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오큘러스는 VR 헤드셋 2,000만 대를 판매했다. 이는 과거, 닌텐도가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내면서 거둔 판매 실적과 같은 수준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미래에 사용할 기기 관련 질문에 VR보다는 AR의 활용 전망을 더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피서메이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 상호작용에 활용하기에는 VR 헤드셋보다 더 가벼운 AR 글래스가 더 실용적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