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독점] 前 닌텐도 COO “마크 저커버그의 메타, 혁신 기업 아니야”...왜?

  • 맑음동두천20.7℃
  • 구름조금보성군24.1℃
  • 구름많음함양군22.6℃
  • 구름조금영광군23.8℃
  • 맑음춘천19.6℃
  • 맑음강진군23.8℃
  • 맑음해남23.2℃
  • 맑음철원19.0℃
  • 구름조금양산시24.9℃
  • 구름많음인제19.7℃
  • 구름조금진주23.0℃
  • 맑음순천21.8℃
  • 맑음성산26.3℃
  • 맑음파주19.7℃
  • 구름조금청주24.7℃
  • 구름조금의령군22.2℃
  • 맑음완도24.6℃
  • 구름많음고창군24.7℃
  • 구름조금고창24.5℃
  • 맑음백령도23.6℃
  • 구름많음목포25.1℃
  • 구름조금광양시24.5℃
  • 구름많음영월19.5℃
  • 맑음북강릉23.0℃
  • 구름많음보령23.1℃
  • 흐림대구24.0℃
  • 구름많음영주19.4℃
  • 구름조금북부산24.3℃
  • 맑음진도군24.2℃
  • 구름많음광주24.1℃
  • 흐림보은21.7℃
  • 구름많음추풍령22.1℃
  • 구름많음임실22.3℃
  • 구름많음장흥23.1℃
  • 구름조금정읍24.4℃
  • 구름많음구미23.5℃
  • 맑음대관령16.4℃
  • 맑음제주26.6℃
  • 흐림장수21.5℃
  • 맑음서울23.5℃
  • 맑음원주21.5℃
  • 흐림대전23.9℃
  • 맑음인천24.6℃
  • 구름조금고흥24.1℃
  • 맑음강릉25.2℃
  • 흐림상주22.7℃
  • 구름많음문경21.0℃
  • 구름많음통영24.3℃
  • 구름조금거제23.8℃
  • 맑음양평20.0℃
  • 구름많음남원22.9℃
  • 구름많음남해23.8℃
  • 맑음천안21.4℃
  • 구름조금홍성22.1℃
  • 구름많음부여22.3℃
  • 맑음정선군19.6℃
  • 구름많음순창군23.1℃
  • 맑음충주21.2℃
  • 구름많음거창22.6℃
  • 구름조금북창원25.5℃
  • 맑음속초21.3℃
  • 구름많음봉화18.9℃
  • 구름조금김해시24.5℃
  • 맑음동해22.1℃
  • 구름조금밀양23.8℃
  • 구름조금부산25.9℃
  • 구름많음울진22.4℃
  • 맑음강화20.5℃
  • 흐림경주시23.4℃
  • 맑음서귀포27.5℃
  • 구름많음산청23.5℃
  • 맑음수원22.1℃
  • 구름많음부안24.1℃
  • 구름많음울산23.2℃
  • 맑음흑산도24.5℃
  • 맑음북춘천18.9℃
  • 흐림포항25.2℃
  • 구름조금서청주21.8℃
  • 구름조금창원24.6℃
  • 흐림영천22.0℃
  • 흐림의성22.4℃
  • 구름많음금산23.5℃
  • 구름많음전주24.8℃
  • 구름조금군산23.6℃
  • 구름많음영덕22.8℃
  • 구름많음서산21.2℃
  • 구름많음청송군21.0℃
  • 구름많음이천20.2℃
  • 구름조금합천23.4℃
  • 구름많음세종22.9℃
  • 구름많음홍천20.6℃
  • 맑음제천19.1℃
  • 구름많음태백17.1℃
  • 구름많음안동22.5℃
  • 구름많음여수24.9℃
  • 구름많음울릉도24.3℃
  • 구름조금고산26.1℃
  • 2025.09.16 (화)

[독점] 前 닌텐도 COO “마크 저커버그의 메타, 혁신 기업 아니야”...왜?

이선영 / 기사승인 : 2022-03-18 00:29:55
  • -
  • +
  • 인쇄
출처: Reggie-Fils-Aimé 트위터
출처: Reggie-Fils-Aimé 트위터

지난해 마크 저커버그의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메타버스 기업 전환을 선언하며, 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에, 일각에서는 메타의 메타버스 전환을 혁신적인 새로운 기회라고 본다. 그러나 모두가 메타의 메타버스를 긍정적으로 보는 것은 아니다.

이와 관련, 기즈모도, 슬래시기어 등 복수 외신은 전 닌텐도 미국 지사 COO인 레지 피서메이(Reggie-Fils-Aimé)가 마크 저커버그의 메타와 그의 메타버스 비전을 겨냥한 비판 발언을 한 사실에 주목했다.

먼저, 피서메이는 다수 언론의 평가와 달리 메타는 혁신적인 기업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메타가 주장하는 메타버스의 정의가 성공적이지 않다고 본다. 사실, 페이스북 자체가 혁신 기업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페이스북은 오큘러스나 인스타그램 등 흥미로운 기업을 인수하거나 다른 이들의 아이디어를 재빨리 따라했다. 그러므로 메타는 본질적으로 혁신적인 기업이 아닌 오래전 탄생한 초기 소셜 플랫폼일 뿐이다”라고 설명했다.

피서메이는 메타버스가 미래 인간의 삶에서 중요성이 더 커질 것이라는 점을 인정했다. 그러나 메타가 메타버스 전환을 주도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기업이 혁신을 거두기 위해 고객을 우선순위로 두고, 시장에 신선한 아이디어를 꾸준히 제공해야 하지만, 메타는 단순히 광고 매출 기록에만 혈안이라는 점을 지적했다.

이어서 메타의 메타버스 비전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오큘러스의 VR 헤드셋 출시 상황이 다른 기업의 VR 장비 시장 진출 이후에도 지금과 같은 성공을 유지할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했다.

또, 피서메이는 지금까지 오큘러스가 기록한 VR 헤드셋 누적 판매 실적은 그리 훌륭한 실적이라고 평가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오큘러스는 VR 헤드셋 2,000만 대를 판매했다. 이는 과거, 닌텐도가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내면서 거둔 판매 실적과 같은 수준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미래에 사용할 기기 관련 질문에 VR보다는 AR의 활용 전망을 더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피서메이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 상호작용에 활용하기에는 VR 헤드셋보다 더 가벼운 AR 글래스가 더 실용적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