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의 지주회사인 아이하트미디어(iHeartMedia)도 NFT 세계에 진출한다.
미국 온라인 뉴스 웹사이트 액시오스는 아이하트미디어가 수십만 달러를 투자해 인기 NFT를 구매하며, NFT 기반 팟캐스트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고 보도했다.
아이하트미디어의 NFT 세계 진출 목표는 하나의 네트워크에서 다양한 NFT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 창작이다.
카일리 타윌(Khalil Tawil) 아이하트 미디어 전략 전무이사는 액시오스와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크립토펑크(CryptoPunks)와 뮤턴트 에이프 요트 클럽(Mutant Ape Yacht Club, MAYC), 월드 오브 위민(World of Women, WoW)를 포함한 NFT 컬렉션 10여 개에 투자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아이하트미디어 내부 관계자는 쿼키스(Qurkies)와 크립토드즈(CrypToadz), 루트 포 어드벤처스(Loot for Adventurers) 등 일부 신흥 NFT 크리에이터와의 협력 기회도 모식 중이다.
코널 번(Conal Byrne) 아이하트미디어 디지털 오디오 그룹 CEO는 자체 구상 주인 논 펀 스쿼드(Non-Fun Squad) 유니버스에 그동안 인수한 다양한 NFT의 지식 재산권을 결합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그는 “아이하트미디어는 자체 유니버스에 NFT를 바탕으로 세계를 구축하면서 서사를 제작하고, 팟캐스트로 NFT 기반 다양한 서사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이하트미디어의 첫 번째 상용화 유니버스는 ‘논 펀 팟캐스트 네트워크’라는 이름의 팟캐스트 네트워크로 등장할 예정이다. 아이하트미디어 측은 논 펀 팟캐스트를 콘텐츠 중심 팟캐스트와 논 펀 스쿼드의 다양한 캐릭터, 세계가 등장하는 공간으로 구상 중이다. 팟캐스트는 NFT 캐릭터의 목소리로 진행한다.
액시오스는 그동안 아이하트미디어가 지상파 라디오 청취자의 스트리밍 서비스 이동을 유도하면서 팟캐스트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한 사실을 언급했다. 이에, 최근의 NFT와 팟캐스트의 만남을 아이하트미디어의 새로운 사업 개발 단계로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주요 미디어 기업 중 가상 캐릭터의 팟캐스트 슬레이트와 목소리를 유명 NFT 컬렉션에 통합하고자 하는 최초의 사례라는 점에 주목했다. 이와 관련, 카일 전무이사도 “팟캐스트와 NFT 결합 시도에 나서는 사례는 아이하트미디어가 최초”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