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英 비디오 게임 시장 2021년 가치, 코로나 영향으로 역대 최고 수준 기록...게임 판매량은 감소

  • 맑음천안5.6℃
  • 흐림영천5.9℃
  • 연무서울11.3℃
  • 흐림동해10.3℃
  • 구름많음군산9.7℃
  • 흐림보성군7.7℃
  • 구름많음원주6.4℃
  • 박무수원8.6℃
  • 흐림영광군10.9℃
  • 흐림고창10.9℃
  • 흐림경주시5.9℃
  • 흐림고창군10.8℃
  • 구름많음김해시8.6℃
  • 구름많음정선군4.4℃
  • 맑음인제5.6℃
  • 구름많음여수10.7℃
  • 구름많음이천5.8℃
  • 구름많음대전8.9℃
  • 흐림상주6.1℃
  • 흐림북창원9.0℃
  • 구름많음장수4.1℃
  • 흐림거제9.6℃
  • 구름조금서청주5.2℃
  • 구름많음성산10.6℃
  • 구름조금충주4.8℃
  • 흐림부산11.0℃
  • 흐림고산17.1℃
  • 구름많음흑산도14.2℃
  • 안개백령도11.1℃
  • 구름많음금산5.7℃
  • 흐림장흥6.7℃
  • 맑음파주8.8℃
  • 흐림청송군4.0℃
  • 구름많음전주9.3℃
  • 구름많음정읍10.3℃
  • 구름많음부여6.5℃
  • 흐림보은4.9℃
  • 흐림영주4.9℃
  • 구름많음영월5.3℃
  • 맑음보령12.7℃
  • 연무북강릉11.8℃
  • 흐림광주8.9℃
  • 흐림의성5.0℃
  • 흐림완도9.7℃
  • 맑음서산10.0℃
  • 구름많음양평7.6℃
  • 구름많음양산시8.9℃
  • 구름많음남해8.5℃
  • 흐림해남7.8℃
  • 흐림남원5.5℃
  • 구름많음세종8.3℃
  • 흐림서귀포14.6℃
  • 구름많음진주5.6℃
  • 흐림임실5.2℃
  • 흐림통영10.7℃
  • 흐림함양군5.3℃
  • 흐림순천4.5℃
  • 구름많음추풍령5.5℃
  • 흐림포항10.5℃
  • 흐림산청5.3℃
  • 구름많음제천5.8℃
  • 흐림합천6.9℃
  • 흐림강진군7.4℃
  • 흐림창원9.5℃
  • 맑음철원8.3℃
  • 맑음춘천5.9℃
  • 구름많음대관령5.4℃
  • 흐림울산8.8℃
  • 맑음동두천10.9℃
  • 구름조금강화10.5℃
  • 흐림밀양6.1℃
  • 맑음홍천4.3℃
  • 흐림북부산7.4℃
  • 흐림목포10.8℃
  • 구름많음봉화2.0℃
  • 흐림안동6.1℃
  • 흐림강릉12.5℃
  • 구름많음제주15.5℃
  • 흐림고흥6.2℃
  • 흐림진도군9.8℃
  • 구름많음부안9.5℃
  • 구름많음태백6.4℃
  • 흐림울진11.6℃
  • 구름조금청주8.8℃
  • 박무북춘천6.6℃
  • 구름많음문경6.0℃
  • 구름많음광양시9.0℃
  • 흐림순창군5.1℃
  • 흐림대구7.3℃
  • 흐림의령군4.9℃
  • 흐림울릉도13.0℃
  • 구름많음속초10.0℃
  • 박무홍성8.5℃
  • 흐림거창4.7℃
  • 흐림구미7.0℃
  • 박무인천11.1℃
  • 흐림영덕8.8℃
  • 2025.11.24 (월)

英 비디오 게임 시장 2021년 가치, 코로나 영향으로 역대 최고 수준 기록...게임 판매량은 감소

이선영 / 기사승인 : 2022-04-07 16:51:07
  • -
  • +
  • 인쇄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지난해 영국 비디오 게임 시장 가치가 71억 6,000만 파운드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조사 결과를 보도했다.

매체는 지난해 영국 비디오 게임 시장 가치가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영국의 음악 및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 가치를 합친 것보다 1/3 더 많은 가치를 기록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비디오 게임 시장 상승세와 함께 지난 한 해 게임 사용자가 게임 이벤트를 위해 콘솔과 소프트웨어, 모바일 게임 등에 지출한 금액도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는 조사 결과도 함께 전했다.

이어, 코로나 시대의 봉쇄 조치와 함께 유례없는 수준의 홈 엔터테인먼트 호황을 시장 가치 성장세의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영국 비디오 게임 시장 성장세는 매우 높은 수준을 기록한 최신 게임 콘솔 수요와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영국 게임 콘솔 시장에서 인기 콘솔 제품인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닌텐도 스위치 OLED(Nintendo Switch OLED)의 전체 판매 실적은 2020년 콘솔 판매 실적보다 1/3 증가한 11억 3,000달러로 확인됐다.

또, 게임 업계가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덕분에 VR 헤드셋을 비롯한 장비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그와 동시에 지난해 VR 장비 시장 판매 실적은 1년 사이에 42% 증가하며, 1억 8,300만 파운드 상당의 실적을 기록했다.

코로나19 봉쇄 조치 장기화 이후에도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은 14억 6,000만 파운드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그러나 비디오 게임 시장이 코로나19 시대에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 수요와 함께 2021년 역대 최고 수준 가치를 달성한 것과 달리 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 시장 판매 실적은 전년 대비 6.3% 감소한 42억 8,000만 파운드로 집계됐다.

시장 조사 기관 옴디아(Omdia)의 수석 애널리스트 스티븐 베일리(Steven Bailey)는 “2020년 코로나19 봉쇄 조치와 관련된 시장 호황이 2021년 시장 조정 상황과 함께 얼마나 성공적으로 유지되었는가가 관건”이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영
이선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