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英 비디오 게임 시장 2021년 가치, 코로나 영향으로 역대 최고 수준 기록...게임 판매량은 감소

  • 흐림고흥17.6℃
  • 흐림고창18.3℃
  • 흐림순창군18.3℃
  • 흐림영천18.5℃
  • 흐림강화19.3℃
  • 흐림인천21.3℃
  • 흐림동두천18.3℃
  • 흐림제천17.2℃
  • 구름많음울진18.3℃
  • 흐림문경18.6℃
  • 흐림추풍령18.2℃
  • 흐림춘천17.9℃
  • 흐림북창원20.5℃
  • 흐림남원17.4℃
  • 흐림북춘천17.6℃
  • 흐림수원20.3℃
  • 흐림군산19.4℃
  • 흐림영광군16.7℃
  • 흐림산청17.6℃
  • 흐림진주17.7℃
  • 흐림서울20.9℃
  • 비홍성18.9℃
  • 흐림합천18.8℃
  • 흐림서산18.8℃
  • 비대구20.0℃
  • 흐림파주17.7℃
  • 흐림양평18.9℃
  • 흐림봉화15.2℃
  • 흐림이천18.7℃
  • 흐림보은17.7℃
  • 흐림양산시20.8℃
  • 흐림완도17.7℃
  • 흐림백령도20.0℃
  • 흐림원주19.2℃
  • 흐림강릉18.8℃
  • 흐림북강릉17.6℃
  • 흐림부안19.3℃
  • 흐림장흥17.4℃
  • 흐림대관령11.3℃
  • 흐림영주17.1℃
  • 흐림의령군17.8℃
  • 흐림김해시20.2℃
  • 흐림세종18.5℃
  • 흐림보성군17.7℃
  • 비대전19.0℃
  • 흐림청송군16.2℃
  • 흐림상주18.8℃
  • 흐림성산23.9℃
  • 흐림강진군17.2℃
  • 흐림광양시17.4℃
  • 비북부산21.5℃
  • 흐림영월17.2℃
  • 흐림철원17.7℃
  • 흐림구미19.2℃
  • 구름많음속초17.6℃
  • 흐림함양군17.6℃
  • 비울산20.9℃
  • 흐림서청주18.4℃
  • 비흑산도18.1℃
  • 비광주17.8℃
  • 흐림태백13.7℃
  • 흐림경주시19.1℃
  • 흐림통영19.8℃
  • 비목포17.2℃
  • 비부산22.2℃
  • 비청주20.1℃
  • 흐림의성18.3℃
  • 흐림해남17.9℃
  • 흐림정읍18.2℃
  • 흐림충주19.0℃
  • 흐림장수15.9℃
  • 흐림천안18.5℃
  • 흐림거창17.7℃
  • 흐림영덕17.9℃
  • 흐림금산17.9℃
  • 흐림순천17.0℃
  • 흐림안동18.1℃
  • 흐림밀양19.9℃
  • 흐림임실17.4℃
  • 흐림홍천18.2℃
  • 흐림고창군18.2℃
  • 흐림남해17.5℃
  • 흐림보령20.2℃
  • 흐림정선군15.5℃
  • 흐림동해18.8℃
  • 흐림포항21.4℃
  • 비전주19.0℃
  • 흐림부여19.2℃
  • 흐림울릉도20.4℃
  • 비여수18.7℃
  • 비제주22.4℃
  • 흐림고산23.4℃
  • 흐림거제19.9℃
  • 흐림진도군17.4℃
  • 비서귀포23.9℃
  • 비창원20.0℃
  • 흐림인제15.7℃
  • 2025.10.03 (금)

英 비디오 게임 시장 2021년 가치, 코로나 영향으로 역대 최고 수준 기록...게임 판매량은 감소

이선영 / 기사승인 : 2022-04-07 16:51:07
  • -
  • +
  • 인쇄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지난해 영국 비디오 게임 시장 가치가 71억 6,000만 파운드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조사 결과를 보도했다.

매체는 지난해 영국 비디오 게임 시장 가치가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영국의 음악 및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 가치를 합친 것보다 1/3 더 많은 가치를 기록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비디오 게임 시장 상승세와 함께 지난 한 해 게임 사용자가 게임 이벤트를 위해 콘솔과 소프트웨어, 모바일 게임 등에 지출한 금액도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는 조사 결과도 함께 전했다.

이어, 코로나 시대의 봉쇄 조치와 함께 유례없는 수준의 홈 엔터테인먼트 호황을 시장 가치 성장세의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영국 비디오 게임 시장 성장세는 매우 높은 수준을 기록한 최신 게임 콘솔 수요와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영국 게임 콘솔 시장에서 인기 콘솔 제품인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닌텐도 스위치 OLED(Nintendo Switch OLED)의 전체 판매 실적은 2020년 콘솔 판매 실적보다 1/3 증가한 11억 3,000달러로 확인됐다.

또, 게임 업계가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덕분에 VR 헤드셋을 비롯한 장비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그와 동시에 지난해 VR 장비 시장 판매 실적은 1년 사이에 42% 증가하며, 1억 8,300만 파운드 상당의 실적을 기록했다.

코로나19 봉쇄 조치 장기화 이후에도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은 14억 6,000만 파운드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그러나 비디오 게임 시장이 코로나19 시대에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 수요와 함께 2021년 역대 최고 수준 가치를 달성한 것과 달리 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 시장 판매 실적은 전년 대비 6.3% 감소한 42억 8,000만 파운드로 집계됐다.

시장 조사 기관 옴디아(Omdia)의 수석 애널리스트 스티븐 베일리(Steven Bailey)는 “2020년 코로나19 봉쇄 조치와 관련된 시장 호황이 2021년 시장 조정 상황과 함께 얼마나 성공적으로 유지되었는가가 관건”이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영
이선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