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인닷컴이 자산 투자 기업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Fidelity Investment)의 메타버스 진출 및 학습 센터 설립 소식을 보도했다.
피델리티의 메타버스 학습 센터인 ‘피델리티 스택(Fidelity Stack)’은 투자 기초 지식 교육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 구축됐다. 피델리티 스택에 접속하고자 한다면, PC를 통해 디센트럴랜드에 접속해야 한다. 접속 후에는 총 8가지 스토리로 구성된 투자 정보를 자유롭게 접할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에 설립된 피델리티 스택은 여러 층으로 설계됐다. 로비와 댄스장, 루프탑 정원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피델리티가 최근 새로 출시한 메타버스 상품인 ‘피델리티 메타버스 ETF’ 정보 제공 전용층도 있다. 피델리티 스택 접속자는 아바타 도보 이동이나 순간 이동 기능을 사용해 모든 공간을 제약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앞서 피델리티는 공식 레딧 페이지와 틱톡 계정 등으로 젊은 투자자의 금융 지식을 키울 수 있는 정보 전달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관련 상품인 피델리티 메타버스 ETF 투자 기회 이해도를 높일 방안을 모색하면서 피델리티 스택을 설립하게 되었다.
피델리티 마케팅 채널 및 신규 플랫폼 총괄인 캐스린 콘돈(Kathryn Condon)은 “피델리티는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기업이 되기 위해 고객과 소통할 방식을 재구성하면서 계속 혁신하고자 한다. 웹 3.0이 형태를 갖추면서 새로운 가상 세계에 학습 플랫폼을 두고 피델리티의 전문 지식을 전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피델리티 최고 마케팅 관리자인 데이비드 딘텐파스(David Dintenfass)는 “피델리티는 젊은 세대의 새로운 자산 관리 방법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과정에 참여한다. MZ세대는 가상 세계든 물리적 세계든 시간을 보내는 모든 공간에서 금융 교육 정보를 찾는다. 이에, 피델리티는 탈중앙화 커뮤니티에 참여한 고객의 대대적인 변화와 성장을 돕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