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마케터 44%,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 활용 고려 중

  • 흐림양산시9.2℃
  • 흐림광양시9.6℃
  • 맑음철원6.7℃
  • 구름많음상주5.3℃
  • 흐림의령군4.5℃
  • 흐림북창원8.9℃
  • 흐림안동5.9℃
  • 구름많음순창군4.6℃
  • 맑음이천6.0℃
  • 흐림완도9.8℃
  • 흐림구미6.3℃
  • 구름많음원주5.7℃
  • 맑음영광군10.0℃
  • 구름많음봉화0.5℃
  • 흐림부여5.2℃
  • 맑음춘천5.4℃
  • 흐림영천5.4℃
  • 구름많음울릉도12.8℃
  • 흐림강진군7.7℃
  • 흐림장흥6.9℃
  • 구름많음보은3.1℃
  • 흐림보성군7.0℃
  • 연무서울11.1℃
  • 박무수원8.3℃
  • 맑음고창10.7℃
  • 구름많음성산10.2℃
  • 흐림울진11.7℃
  • 구름많음함양군4.8℃
  • 박무인천10.4℃
  • 구름많음목포10.6℃
  • 흐림밀양6.2℃
  • 흐림고흥6.9℃
  • 맑음세종7.2℃
  • 구름많음남해9.1℃
  • 맑음정선군4.3℃
  • 구름많음남원5.1℃
  • 구름조금서귀포14.4℃
  • 흐림부산11.6℃
  • 구름많음여수10.6℃
  • 흐림의성4.8℃
  • 박무홍성8.4℃
  • 구름많음진도군9.8℃
  • 흐림거창4.3℃
  • 안개백령도11.0℃
  • 맑음파주7.9℃
  • 흐림해남8.0℃
  • 맑음장수3.4℃
  • 흐림창원10.0℃
  • 구름많음태백5.6℃
  • 흐림포항10.3℃
  • 맑음군산9.0℃
  • 구름많음추풍령4.9℃
  • 맑음인제4.5℃
  • 맑음양평6.9℃
  • 구름많음문경4.2℃
  • 박무북춘천5.3℃
  • 구름많음제주15.5℃
  • 흐림거제9.9℃
  • 맑음임실3.9℃
  • 박무청주7.6℃
  • 구름많음속초10.0℃
  • 맑음홍천3.6℃
  • 흐림경주시6.6℃
  • 맑음보령12.2℃
  • 맑음동두천10.0℃
  • 맑음충주5.3℃
  • 흐림영덕8.7℃
  • 흐림산청5.1℃
  • 맑음흑산도12.7℃
  • 구름조금고산17.1℃
  • 흐림순천4.7℃
  • 흐림합천6.7℃
  • 구름많음금산5.1℃
  • 맑음강화9.4℃
  • 구름많음강릉10.8℃
  • 흐림울산8.3℃
  • 구름많음부안8.9℃
  • 맑음서청주3.4℃
  • 구름많음청송군3.0℃
  • 흐림대구6.9℃
  • 맑음서산9.3℃
  • 흐림김해시8.7℃
  • 흐림진주5.8℃
  • 흐림동해10.7℃
  • 구름조금대관령4.0℃
  • 박무북부산7.7℃
  • 맑음고창군9.3℃
  • 박무대전7.4℃
  • 구름조금영주2.8℃
  • 구름조금전주8.9℃
  • 구름많음영월4.4℃
  • 구름많음정읍10.8℃
  • 연무북강릉11.5℃
  • 흐림통영10.4℃
  • 구름조금광주8.0℃
  • 구름많음제천5.4℃
  • 맑음천안4.4℃
  • 2025.11.24 (월)

마케터 44%,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 활용 고려 중

이선영 / 기사승인 : 2022-05-17 14:43:01
  • -
  • +
  • 인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가 마케팅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와 함께 마케팅 업계의 트렌드 변화에 주목했다.

매체는 분석 자동화 기업 언슈퍼바이스드(Unsupervised)가 마케팅 분야 종사자 84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를 인용, 마케터 44%가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차가 높은 마케팅 전문가일수록 메타버스에 더 주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메타버스 마케팅을 계획한 응답자 49%는 경력이 3년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마케터 61%는 올해 광고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을 독려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특히, 연차가 높은 마케터일수룩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을 독려한 응답자 64%는 6년 차 이상으로 확인됐다.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 유도 및 메타버스 마케팅 계획의 주된 이유는 메타버스 플랫폼 확장에 따라 새로운 기회를 확보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언슈퍼바이스드는 메타버스에 이어, 2022년 마케팅 전략 수단으로 암호화폐(38%)를 선택한 응답자 비율이 두 번째로 높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와 관련, 언슈퍼바이스드는 앞으로 메타버스 산업과 암호화폐 산업이 추가 성장세를 기록할 확률이 높은 데다가 미래에 메타버스 채택이 중요해질 것을 강조하는 조사 결과라고 분석했다.

이어, 언슈퍼바이스드는 “유연성과 변화 적응 능력이 마케팅의 주요 변수이다. 만약, 새로운 트렌드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마케팅 시장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수많은 마케터가 현재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새로운 마케팅 수단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언슈퍼바이스드에 앞서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와 월가 주요 금융 기관인 JP모건도 메타버스가 수년 후면 모든 판매 부문의 핵심 공간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소비자와 판매자 간 디지털 기반 상호작용이 증가하면서 메타버스에서의 구매 경험이 확고하게 존재할 것으로 진단하며, 마케팅 분야도 메타버스로 활용할 기회가 풍부하다는 점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영
이선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