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마케터 44%,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 활용 고려 중

  • 구름조금거제16.9℃
  • 맑음영주12.5℃
  • 맑음경주시17.3℃
  • 맑음상주13.7℃
  • 맑음합천17.4℃
  • 맑음임실14.5℃
  • 구름많음동두천13.8℃
  • 구름조금부산16.8℃
  • 맑음광주18.1℃
  • 맑음의성15.7℃
  • 맑음함양군17.2℃
  • 구름많음서산15.3℃
  • 맑음추풍령15.3℃
  • 구름조금남해15.4℃
  • 맑음진주16.6℃
  • 구름많음이천14.3℃
  • 맑음김해시17.4℃
  • 맑음봉화12.5℃
  • 맑음보은14.7℃
  • 맑음의령군16.2℃
  • 맑음부안17.9℃
  • 맑음울산17.6℃
  • 구름조금충주15.3℃
  • 맑음장수13.1℃
  • 맑음진도군18.4℃
  • 구름많음춘천13.7℃
  • 맑음금산17.2℃
  • 맑음보령16.4℃
  • 맑음동해15.5℃
  • 맑음고창군17.7℃
  • 맑음대구15.2℃
  • 구름조금부여15.3℃
  • 맑음전주17.6℃
  • 맑음완도17.1℃
  • 맑음서귀포21.1℃
  • 맑음고흥18.5℃
  • 맑음장흥17.9℃
  • 구름많음강화14.1℃
  • 맑음구미16.3℃
  • 맑음보성군16.5℃
  • 구름조금북부산17.1℃
  • 구름많음파주15.0℃
  • 맑음속초15.5℃
  • 구름조금영월13.6℃
  • 맑음영천15.8℃
  • 구름조금천안14.2℃
  • 맑음안동14.3℃
  • 구름조금양산시17.2℃
  • 맑음강릉16.8℃
  • 맑음거창15.0℃
  • 맑음흑산도18.9℃
  • 연무서울14.3℃
  • 구름조금철원13.9℃
  • 구름조금양평13.7℃
  • 맑음대전17.6℃
  • 구름많음원주14.7℃
  • 연무백령도13.9℃
  • 구름많음북춘천12.4℃
  • 맑음정읍17.2℃
  • 구름많음홍천10.4℃
  • 구름조금성산20.1℃
  • 구름많음울진15.1℃
  • 구름조금제천12.7℃
  • 맑음영덕17.1℃
  • 맑음영광군17.5℃
  • 맑음순천16.8℃
  • 구름조금세종16.0℃
  • 맑음북강릉16.7℃
  • 구름많음인제13.2℃
  • 구름조금고산20.7℃
  • 연무홍성15.7℃
  • 맑음목포17.7℃
  • 맑음밀양16.3℃
  • 맑음해남18.7℃
  • 맑음순창군15.4℃
  • 맑음광양시18.6℃
  • 구름조금정선군13.4℃
  • 구름조금울릉도16.9℃
  • 맑음여수16.6℃
  • 구름조금청주16.0℃
  • 박무인천14.6℃
  • 맑음남원15.6℃
  • 맑음산청15.8℃
  • 맑음북창원18.2℃
  • 구름많음수원15.1℃
  • 구름조금제주21.0℃
  • 맑음고창17.5℃
  • 맑음문경13.1℃
  • 구름조금통영17.6℃
  • 구름조금서청주15.2℃
  • 맑음강진군17.7℃
  • 맑음청송군15.5℃
  • 맑음창원17.0℃
  • 맑음태백12.8℃
  • 맑음포항17.2℃
  • 구름조금군산17.1℃
  • 맑음대관령10.3℃
  • 2025.11.24 (월)

마케터 44%,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 활용 고려 중

이선영 / 기사승인 : 2022-05-17 14:43:01
  • -
  • +
  • 인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가 마케팅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와 함께 마케팅 업계의 트렌드 변화에 주목했다.

매체는 분석 자동화 기업 언슈퍼바이스드(Unsupervised)가 마케팅 분야 종사자 84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를 인용, 마케터 44%가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차가 높은 마케팅 전문가일수록 메타버스에 더 주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메타버스 마케팅을 계획한 응답자 49%는 경력이 3년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마케터 61%는 올해 광고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을 독려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특히, 연차가 높은 마케터일수룩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을 독려한 응답자 64%는 6년 차 이상으로 확인됐다.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 유도 및 메타버스 마케팅 계획의 주된 이유는 메타버스 플랫폼 확장에 따라 새로운 기회를 확보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언슈퍼바이스드는 메타버스에 이어, 2022년 마케팅 전략 수단으로 암호화폐(38%)를 선택한 응답자 비율이 두 번째로 높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와 관련, 언슈퍼바이스드는 앞으로 메타버스 산업과 암호화폐 산업이 추가 성장세를 기록할 확률이 높은 데다가 미래에 메타버스 채택이 중요해질 것을 강조하는 조사 결과라고 분석했다.

이어, 언슈퍼바이스드는 “유연성과 변화 적응 능력이 마케팅의 주요 변수이다. 만약, 새로운 트렌드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마케팅 시장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수많은 마케터가 현재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새로운 마케팅 수단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언슈퍼바이스드에 앞서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와 월가 주요 금융 기관인 JP모건도 메타버스가 수년 후면 모든 판매 부문의 핵심 공간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소비자와 판매자 간 디지털 기반 상호작용이 증가하면서 메타버스에서의 구매 경험이 확고하게 존재할 것으로 진단하며, 마케팅 분야도 메타버스로 활용할 기회가 풍부하다는 점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영
이선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