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美 인터넷 서비스 공급사, 정부 보조금 지원 사기로 저소득층 고객 금전 갈취

  • 흐림울진12.7℃
  • 흐림홍성10.4℃
  • 맑음경주시6.8℃
  • 구름많음홍천7.0℃
  • 구름많음영주5.9℃
  • 구름많음장흥7.3℃
  • 흐림목포12.0℃
  • 흐림북춘천7.4℃
  • 구름많음서청주8.5℃
  • 구름많음청송군4.9℃
  • 구름조금산청6.3℃
  • 구름많음부여7.8℃
  • 구름많음금산7.4℃
  • 맑음남원6.3℃
  • 구름조금추풍령7.5℃
  • 구름많음광주10.5℃
  • 맑음부산11.8℃
  • 구름조금보성군7.9℃
  • 구름많음서울12.4℃
  • 구름많음진도군9.7℃
  • 흐림동해12.0℃
  • 구름많음천안7.8℃
  • 구름조금함양군5.7℃
  • 맑음북창원11.5℃
  • 맑음성산10.2℃
  • 맑음진주7.5℃
  • 흐림충주7.6℃
  • 구름많음정읍9.0℃
  • 구름많음강릉13.3℃
  • 흐림해남7.5℃
  • 흐림태백7.1℃
  • 흐림서산12.0℃
  • 구름많음봉화3.0℃
  • 구름많음대전10.0℃
  • 흐림인천12.1℃
  • 구름조금거창6.5℃
  • 구름많음제천4.8℃
  • 흐림춘천7.8℃
  • 구름조금영천6.4℃
  • 구름많음의성5.6℃
  • 구름많음영월6.8℃
  • 흐림영광군11.1℃
  • 구름많음안동7.9℃
  • 구름많음세종10.2℃
  • 흐림고창10.9℃
  • 구름많음울릉도11.9℃
  • 구름조금의령군4.6℃
  • 흐림백령도13.3℃
  • 구름많음상주8.3℃
  • 구름많음인제7.1℃
  • 구름조금대구8.6℃
  • 구름조금구미6.8℃
  • 맑음서귀포12.4℃
  • 맑음거제11.7℃
  • 구름많음양평9.2℃
  • 흐림수원11.5℃
  • 맑음통영11.7℃
  • 구름많음북부산7.9℃
  • 구름조금고흥6.6℃
  • 맑음창원11.1℃
  • 흐림강화12.6℃
  • 구름많음정선군4.6℃
  • 흐림동두천11.3℃
  • 흐림철원11.5℃
  • 구름조금순창군6.4℃
  • 맑음순천5.3℃
  • 구름조금울산10.1℃
  • 흐림이천10.5℃
  • 구름많음문경8.6℃
  • 구름조금장수3.6℃
  • 구름많음대관령6.0℃
  • 흐림영덕11.8℃
  • 흐림북강릉12.4℃
  • 구름많음원주8.4℃
  • 구름많음보령12.5℃
  • 구름많음전주9.9℃
  • 흐림고창군9.5℃
  • 흐림파주10.6℃
  • 구름많음양산시9.2℃
  • 구름많음보은6.3℃
  • 구름많음청주11.6℃
  • 구름조금임실5.5℃
  • 흐림강진군8.5℃
  • 맑음남해9.4℃
  • 구름많음완도10.3℃
  • 맑음여수11.8℃
  • 흐림속초13.7℃
  • 구름조금포항11.5℃
  • 구름많음군산10.5℃
  • 흐림부안9.8℃
  • 구름많음흑산도12.7℃
  • 맑음합천7.9℃
  • 구름많음고산15.8℃
  • 구름조금제주13.3℃
  • 맑음밀양6.1℃
  • 구름조금김해시9.9℃
  • 구름조금광양시9.9℃
  • 2025.11.23 (일)

美 인터넷 서비스 공급사, 정부 보조금 지원 사기로 저소득층 고객 금전 갈취

최은희 / 기사승인 : 2022-07-11 16:36:51
  • -
  • +
  • 인쇄

미국 오하이오주의 어느 한 남성이 가짜 광대역 공급사를 생성해, 정부의 인터넷 서비스 및 기기 보조금 할인 혜택을 가로채고자 했다.

미국 온라인 테크 매체 Ars테크니카에 따르면, 카일 트랙슬러(Kyle Traxler)라는 이름의 남성은 저소득층 고객에게 미국 연방통신거래워원회(FCC)의 승인을 받아 인터넷 월 사용료를 최대 50달러 감면하는 긴급 광대역 혜택(EBB) 프로그램 제공 업체처럼 활동하며 고객의 서비스 가입을 유도했다.

FCC는 “트랙슬러가 설립한 클레오 커뮤니케이션스(Cleo Communications)는 단순히 EBB를 악용해, 고객을 대상으로 금전적 이익을 취하려는 의도가 분명했다. 클레오 커뮤니케이션스는 EBB 프로그램 이외에 사업 활동이 일절 없었으며, 다른 사업 목적도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FCC는 8개 주에서 클레오 커뮤니케이션스 고객의 불만을 여러 차례 접수했다. 총 41건의 불만 사항을 검토한 결과, 모두 기기나 핫스팟 서비스를 주문했으나 제대로 서비스를 받지 못한 사항을 이야기하는 등 불만 사항이 똑같았다.

그러나 서비스 가입 신청과 함께 비용을 결제한 뒤 클레오 커뮤니케이션스 측에서는 고객의 연락을 받지 않았다. 심지어 가입 신청 후 서비스를 전혀 받지 못하여 환불 신청을 하자 클레오 커뮤니케이션스 측의 소송 제기 위협을 받았다고 밝힌 고객도 있다.

FCC는 환불 신청서 발급과 은행 계좌를 통한 결제 비용 환불은 불가능하다는 클레오 커뮤니케이션스의 서비스 약관도 문제 삼았다. 이에, FCC는 지난해 12월 자로 클레오 커뮤니케이션스를 대상으로 소환장을 발급했으나 트랙슬러와 클레오 커뮤니케이션스 모두 어떠한 반응도 보이지 않았다.

한편, FCC는 상당수 고객이 피해를 겪고도 사기 사실을 신고하지 않은 탓에 정확한 피해 규모를 알기 어렵다고 전했다. 결국, FCC는 몰수 책임의 명시적 통지에 따라 트랙슬러에게 22만 달러 상당의 벌금을 부과하며, 사건에 대응하기 시작했다. 만약, 클레오 커뮤니케이션스가 벌금을 납부하지 않아 FCC가 이를 법무부에 보고한다면, 법무부가 미납 벌금을 추징할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