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 맑음영덕24.5℃
  • 맑음인천24.2℃
  • 구름많음울릉도24.0℃
  • 구름조금충주22.5℃
  • 맑음대구25.8℃
  • 맑음태백22.5℃
  • 맑음광주25.9℃
  • 맑음영월23.6℃
  • 구름조금강릉27.3℃
  • 맑음완도27.3℃
  • 맑음구미26.5℃
  • 맑음해남25.8℃
  • 구름많음철원23.2℃
  • 맑음목포24.7℃
  • 맑음경주시26.4℃
  • 맑음상주25.8℃
  • 맑음산청26.5℃
  • 맑음청송군25.6℃
  • 맑음영주24.2℃
  • 구름조금인제22.7℃
  • 맑음거창26.1℃
  • 맑음순천25.8℃
  • 맑음고창25.9℃
  • 맑음여수25.0℃
  • 맑음서산25.4℃
  • 구름조금보은23.5℃
  • 구름많음청주24.2℃
  • 맑음북창원27.2℃
  • 맑음군산24.5℃
  • 맑음홍성25.6℃
  • 맑음전주25.7℃
  • 구름조금안동24.4℃
  • 맑음양산시29.0℃
  • 맑음제천21.7℃
  • 맑음창원26.3℃
  • 구름많음포항25.4℃
  • 구름조금부산28.1℃
  • 맑음진주25.7℃
  • 맑음문경25.5℃
  • 구름조금동해26.6℃
  • 맑음고창군25.7℃
  • 맑음정선군25.5℃
  • 맑음광양시27.7℃
  • 맑음봉화24.7℃
  • 구름조금이천20.1℃
  • 맑음임실24.4℃
  • 맑음남해25.5℃
  • 구름조금원주23.0℃
  • 구름많음서울24.1℃
  • 구름많음대전25.1℃
  • 구름조금천안23.6℃
  • 맑음밀양27.2℃
  • 맑음보성군26.1℃
  • 맑음제주26.7℃
  • 맑음영광군25.5℃
  • 맑음정읍26.2℃
  • 맑음장흥27.1℃
  • 맑음장수24.3℃
  • 맑음금산24.3℃
  • 맑음거제25.8℃
  • 맑음고산24.0℃
  • 맑음함양군26.7℃
  • 구름조금울진24.6℃
  • 맑음부안25.7℃
  • 구름많음춘천22.6℃
  • 맑음합천26.7℃
  • 구름조금수원24.6℃
  • 맑음영천26.4℃
  • 맑음세종24.9℃
  • 맑음부여24.9℃
  • 맑음진도군24.8℃
  • 구름조금양평20.7℃
  • 구름조금서청주23.4℃
  • 구름조금홍천22.2℃
  • 맑음통영27.5℃
  • 맑음강진군27.0℃
  • 박무백령도23.7℃
  • 맑음성산26.4℃
  • 맑음북강릉26.6℃
  • 맑음고흥27.1℃
  • 구름조금대관령21.5℃
  • 맑음의성25.1℃
  • 구름조금속초26.4℃
  • 구름많음파주24.3℃
  • 맑음서귀포28.4℃
  • 맑음추풍령23.5℃
  • 구름많음북춘천21.9℃
  • 맑음북부산28.0℃
  • 맑음보령25.0℃
  • 맑음김해시28.2℃
  • 맑음순창군25.9℃
  • 맑음울산26.5℃
  • 구름많음동두천24.0℃
  • 구름조금강화24.1℃
  • 맑음의령군25.9℃
  • 맑음남원25.2℃
  • 맑음흑산도26.3℃
  • 2025.10.01 (수)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고다솔 / 기사승인 : 2022-09-23 13:53:37
  • -
  • +
  • 인쇄

알리바바 그룹이 메타버스로 소비자의 명품 브랜드 소비 경험을 확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해외 온라인 매체 WWD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메타버스 명품관 출시는 중국 최대 명품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Tmall Luxury Pavilion)’ 출시 5주년을 맞이하여 마련되었다.

자넷 왕(Janet Wang) 알리바바 명품사업부사장은 “주요 명품 브랜드 쇼핑은 현실 세계 매장에서 이루어지면서 온라인 쇼핑과 옴니채널 쇼핑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중국 명품 브랜드의 온라인 매장 점유율은 2020년, 23%로 전년도 대비 11% 증가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지원하는 브랜드는 코로나19 이전 150곳에서 코로나 이후 200여 곳으로 증가했다. 또,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명품 쇼핑과 신상 공개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추세이다”라고 말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지난 몇 년간 3D 쇼핑과 AR, VR 상품 가상 착용, 디지털 아바타, 디지털 수집품 등으로 쇼핑 경험을 선사했다.

이제 알리바바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메타버스로 명품을 착용한 슈퍼 마스코트와의 소통, 가상 런웨이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 플랫폼의 메타버스 고객은 슈퍼 마스코트와 셀카를 촬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고객에게는 일부 명품 브랜드의 신상을 디지털로 먼저 접할 우선권인 메타패스(Meta Pass)를 새로 제공한다. 메타패스 패키지에는 블록체인으로 인증된 디지털 명품 품질 보증서가 포함되었다.

왕 부사장은 “메타패스는 현실 세계와 같거나 더 우수한 명품 쇼핑 경험과 명품 브랜드의 정체성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상품 패키지”라고 전했다.

한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9월 22일, 보그 중국 지사, 다수 아티스트와 손을 잡고 AR 패션쇼를 개최하며, 명품 브랜드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