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 구름많음양평22.6℃
  • 구름조금안동25.1℃
  • 구름조금북부산27.6℃
  • 구름많음속초24.4℃
  • 구름많음통영27.3℃
  • 구름많음임실24.1℃
  • 구름많음순창군25.1℃
  • 구름조금부안23.9℃
  • 구름조금전주25.8℃
  • 구름많음원주23.3℃
  • 구름조금고창24.3℃
  • 맑음포항24.7℃
  • 맑음영주22.7℃
  • 구름많음홍성24.9℃
  • 구름조금의령군24.2℃
  • 구름조금흑산도24.7℃
  • 맑음보성군26.4℃
  • 맑음추풍령23.2℃
  • 구름조금고창군24.7℃
  • 구름많음고산24.3℃
  • 구름조금남해24.0℃
  • 흐림파주20.8℃
  • 구름조금강릉25.4℃
  • 맑음북창원26.8℃
  • 구름조금영광군24.1℃
  • 맑음광주25.8℃
  • 구름조금산청25.6℃
  • 맑음강진군26.5℃
  • 맑음의성25.9℃
  • 맑음김해시26.6℃
  • 맑음봉화21.4℃
  • 흐림동두천21.8℃
  • 구름많음세종24.0℃
  • 구름조금성산24.7℃
  • 구름조금부산25.8℃
  • 구름많음제주26.0℃
  • 비백령도18.1℃
  • 구름조금군산23.9℃
  • 구름많음서청주24.1℃
  • 구름조금이천23.1℃
  • 구름조금구미25.2℃
  • 구름조금밀양26.9℃
  • 구름많음춘천23.9℃
  • 구름조금목포24.6℃
  • 구름많음대관령18.8℃
  • 맑음울산25.6℃
  • 맑음상주24.7℃
  • 맑음정선군23.2℃
  • 흐림서울23.4℃
  • 맑음고흥26.6℃
  • 구름조금진도군23.7℃
  • 구름조금부여24.7℃
  • 흐림강화18.8℃
  • 구름많음영월23.8℃
  • 구름많음합천24.8℃
  • 구름조금정읍24.6℃
  • 구름많음장수22.7℃
  • 맑음해남25.1℃
  • 구름많음거창25.2℃
  • 구름많음영덕23.3℃
  • 맑음동해23.3℃
  • 구름조금여수25.8℃
  • 맑음영천25.2℃
  • 구름조금완도25.9℃
  • 맑음창원25.6℃
  • 구름많음서산24.0℃
  • 구름조금제천22.5℃
  • 구름조금태백20.0℃
  • 맑음충주22.9℃
  • 맑음문경23.3℃
  • 구름많음남원25.4℃
  • 흐림북춘천23.1℃
  • 맑음울진23.3℃
  • 구름많음진주26.1℃
  • 구름많음홍천23.2℃
  • 구름많음서귀포27.4℃
  • 구름조금보령23.4℃
  • 구름조금순천25.2℃
  • 구름많음대전24.6℃
  • 맑음대구26.1℃
  • 구름많음천안23.8℃
  • 맑음양산시27.8℃
  • 맑음울릉도22.5℃
  • 맑음청송군24.7℃
  • 구름조금북강릉23.5℃
  • 맑음장흥25.9℃
  • 맑음경주시26.3℃
  • 구름많음인제21.8℃
  • 구름많음함양군26.8℃
  • 비인천21.9℃
  • 구름많음청주25.3℃
  • 구름많음금산24.4℃
  • 구름많음광양시27.5℃
  • 구름조금거제23.7℃
  • 구름조금보은23.0℃
  • 구름많음수원23.7℃
  • 흐림철원22.5℃
  • 2025.10.01 (수)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고다솔 / 기사승인 : 2022-09-23 13:53:37
  • -
  • +
  • 인쇄

알리바바 그룹이 메타버스로 소비자의 명품 브랜드 소비 경험을 확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해외 온라인 매체 WWD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메타버스 명품관 출시는 중국 최대 명품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Tmall Luxury Pavilion)’ 출시 5주년을 맞이하여 마련되었다.

자넷 왕(Janet Wang) 알리바바 명품사업부사장은 “주요 명품 브랜드 쇼핑은 현실 세계 매장에서 이루어지면서 온라인 쇼핑과 옴니채널 쇼핑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중국 명품 브랜드의 온라인 매장 점유율은 2020년, 23%로 전년도 대비 11% 증가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지원하는 브랜드는 코로나19 이전 150곳에서 코로나 이후 200여 곳으로 증가했다. 또,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명품 쇼핑과 신상 공개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추세이다”라고 말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지난 몇 년간 3D 쇼핑과 AR, VR 상품 가상 착용, 디지털 아바타, 디지털 수집품 등으로 쇼핑 경험을 선사했다.

이제 알리바바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메타버스로 명품을 착용한 슈퍼 마스코트와의 소통, 가상 런웨이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 플랫폼의 메타버스 고객은 슈퍼 마스코트와 셀카를 촬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고객에게는 일부 명품 브랜드의 신상을 디지털로 먼저 접할 우선권인 메타패스(Meta Pass)를 새로 제공한다. 메타패스 패키지에는 블록체인으로 인증된 디지털 명품 품질 보증서가 포함되었다.

왕 부사장은 “메타패스는 현실 세계와 같거나 더 우수한 명품 쇼핑 경험과 명품 브랜드의 정체성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상품 패키지”라고 전했다.

한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9월 22일, 보그 중국 지사, 다수 아티스트와 손을 잡고 AR 패션쇼를 개최하며, 명품 브랜드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