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 맑음통영11.7℃
  • 구름조금포항11.5℃
  • 맑음남원6.3℃
  • 구름많음의성5.6℃
  • 흐림백령도13.3℃
  • 흐림태백7.1℃
  • 흐림홍성10.4℃
  • 맑음진주7.5℃
  • 구름많음양평9.2℃
  • 구름많음서울12.4℃
  • 흐림속초13.7℃
  • 구름조금순창군6.4℃
  • 구름많음전주9.9℃
  • 구름많음북부산7.9℃
  • 구름많음군산10.5℃
  • 구름많음제천4.8℃
  • 구름많음세종10.2℃
  • 구름많음홍천7.0℃
  • 구름많음천안7.8℃
  • 구름많음인제7.1℃
  • 구름많음정읍9.0℃
  • 맑음여수11.8℃
  • 구름많음보은6.3℃
  • 구름조금광양시9.9℃
  • 맑음창원11.1℃
  • 구름많음장흥7.3℃
  • 흐림울진12.7℃
  • 구름많음양산시9.2℃
  • 구름많음부여7.8℃
  • 흐림인천12.1℃
  • 흐림고창10.9℃
  • 맑음북창원11.5℃
  • 맑음거제11.7℃
  • 맑음밀양6.1℃
  • 구름많음서청주8.5℃
  • 구름많음진도군9.7℃
  • 흐림북춘천7.4℃
  • 흐림동해12.0℃
  • 흐림북강릉12.4℃
  • 맑음경주시6.8℃
  • 흐림부안9.8℃
  • 흐림춘천7.8℃
  • 흐림고창군9.5℃
  • 맑음성산10.2℃
  • 구름많음울릉도11.9℃
  • 맑음순천5.3℃
  • 흐림철원11.5℃
  • 구름많음원주8.4℃
  • 흐림강진군8.5℃
  • 구름조금함양군5.7℃
  • 구름조금의령군4.6℃
  • 맑음합천7.9℃
  • 흐림서산12.0℃
  • 구름조금산청6.3℃
  • 흐림영덕11.8℃
  • 구름많음영주5.9℃
  • 맑음서귀포12.4℃
  • 흐림충주7.6℃
  • 흐림파주10.6℃
  • 구름많음대전10.0℃
  • 구름조금거창6.5℃
  • 구름많음완도10.3℃
  • 흐림수원11.5℃
  • 구름많음영월6.8℃
  • 구름많음대관령6.0℃
  • 구름많음청송군4.9℃
  • 구름많음금산7.4℃
  • 구름조금추풍령7.5℃
  • 흐림동두천11.3℃
  • 구름조금영천6.4℃
  • 구름많음봉화3.0℃
  • 흐림이천10.5℃
  • 흐림영광군11.1℃
  • 구름조금김해시9.9℃
  • 구름많음상주8.3℃
  • 구름많음광주10.5℃
  • 맑음남해9.4℃
  • 구름조금장수3.6℃
  • 구름조금고흥6.6℃
  • 구름많음문경8.6℃
  • 구름많음강릉13.3℃
  • 맑음부산11.8℃
  • 구름많음정선군4.6℃
  • 구름조금임실5.5℃
  • 흐림강화12.6℃
  • 구름많음청주11.6℃
  • 구름조금제주13.3℃
  • 구름많음흑산도12.7℃
  • 흐림해남7.5℃
  • 구름많음고산15.8℃
  • 구름조금구미6.8℃
  • 구름많음안동7.9℃
  • 구름조금울산10.1℃
  • 구름조금대구8.6℃
  • 흐림목포12.0℃
  • 구름조금보성군7.9℃
  • 구름많음보령12.5℃
  • 2025.11.23 (일)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고다솔 / 기사승인 : 2022-09-23 13:53:37
  • -
  • +
  • 인쇄

알리바바 그룹이 메타버스로 소비자의 명품 브랜드 소비 경험을 확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해외 온라인 매체 WWD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메타버스 명품관 출시는 중국 최대 명품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Tmall Luxury Pavilion)’ 출시 5주년을 맞이하여 마련되었다.

자넷 왕(Janet Wang) 알리바바 명품사업부사장은 “주요 명품 브랜드 쇼핑은 현실 세계 매장에서 이루어지면서 온라인 쇼핑과 옴니채널 쇼핑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중국 명품 브랜드의 온라인 매장 점유율은 2020년, 23%로 전년도 대비 11% 증가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지원하는 브랜드는 코로나19 이전 150곳에서 코로나 이후 200여 곳으로 증가했다. 또,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명품 쇼핑과 신상 공개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추세이다”라고 말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지난 몇 년간 3D 쇼핑과 AR, VR 상품 가상 착용, 디지털 아바타, 디지털 수집품 등으로 쇼핑 경험을 선사했다.

이제 알리바바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메타버스로 명품을 착용한 슈퍼 마스코트와의 소통, 가상 런웨이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 플랫폼의 메타버스 고객은 슈퍼 마스코트와 셀카를 촬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고객에게는 일부 명품 브랜드의 신상을 디지털로 먼저 접할 우선권인 메타패스(Meta Pass)를 새로 제공한다. 메타패스 패키지에는 블록체인으로 인증된 디지털 명품 품질 보증서가 포함되었다.

왕 부사장은 “메타패스는 현실 세계와 같거나 더 우수한 명품 쇼핑 경험과 명품 브랜드의 정체성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상품 패키지”라고 전했다.

한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9월 22일, 보그 중국 지사, 다수 아티스트와 손을 잡고 AR 패션쇼를 개최하며, 명품 브랜드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