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레딧,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 후 블록체인 지갑 생성자 수 300만 명 돌파

  • 맑음홍천16.2℃
  • 맑음통영19.3℃
  • 맑음북춘천16.4℃
  • 맑음상주15.5℃
  • 맑음울산18.1℃
  • 맑음해남15.3℃
  • 맑음밀양18.2℃
  • 맑음홍성15.0℃
  • 맑음세종15.9℃
  • 맑음부여15.5℃
  • 흐림울릉도20.5℃
  • 맑음북창원19.9℃
  • 맑음보은14.2℃
  • 맑음흑산도20.3℃
  • 구름조금청송군14.7℃
  • 맑음합천17.3℃
  • 맑음남해18.4℃
  • 구름많음김해시19.5℃
  • 맑음진주15.7℃
  • 맑음양산시18.9℃
  • 맑음임실14.6℃
  • 맑음순천13.6℃
  • 맑음청주17.8℃
  • 맑음서울18.0℃
  • 맑음강진군15.7℃
  • 맑음부안16.7℃
  • 맑음장수11.9℃
  • 맑음춘천16.4℃
  • 맑음파주14.7℃
  • 맑음여수19.8℃
  • 맑음보령16.6℃
  • 맑음동해17.6℃
  • 맑음문경15.1℃
  • 맑음보성군16.8℃
  • 맑음금산14.7℃
  • 맑음백령도19.0℃
  • 맑음영월15.3℃
  • 맑음완도18.3℃
  • 맑음목포19.6℃
  • 맑음산청15.4℃
  • 맑음동두천16.0℃
  • 맑음서산15.1℃
  • 맑음서청주14.9℃
  • 맑음진도군15.8℃
  • 맑음창원19.9℃
  • 맑음추풍령14.2℃
  • 맑음대관령11.6℃
  • 맑음포항19.9℃
  • 구름많음영천18.8℃
  • 맑음태백11.0℃
  • 맑음대전16.2℃
  • 맑음제천13.0℃
  • 구름조금대구19.7℃
  • 맑음강릉18.9℃
  • 맑음경주시17.1℃
  • 맑음정읍16.3℃
  • 구름조금제주20.3℃
  • 구름많음북부산18.7℃
  • 맑음충주16.2℃
  • 맑음영덕16.8℃
  • 맑음구미17.4℃
  • 맑음양평16.3℃
  • 맑음군산16.8℃
  • 맑음천안14.8℃
  • 구름조금성산19.2℃
  • 맑음울진18.0℃
  • 맑음봉화12.1℃
  • 맑음장흥15.0℃
  • 맑음고창15.5℃
  • 맑음의령군15.6℃
  • 맑음광양시17.9℃
  • 흐림정선군14.1℃
  • 맑음강화15.4℃
  • 맑음고창군15.6℃
  • 맑음영주13.1℃
  • 맑음이천16.5℃
  • 맑음남원15.1℃
  • 맑음인제16.0℃
  • 맑음수원15.4℃
  • 맑음원주15.2℃
  • 맑음순창군15.1℃
  • 맑음거제18.5℃
  • 맑음속초17.2℃
  • 맑음안동16.2℃
  • 맑음고산21.8℃
  • 맑음부산21.3℃
  • 맑음고흥15.0℃
  • 맑음전주17.4℃
  • 맑음거창13.2℃
  • 맑음광주17.9℃
  • 맑음철원16.4℃
  • 맑음의성16.7℃
  • 맑음영광군15.8℃
  • 구름조금서귀포21.5℃
  • 맑음함양군14.1℃
  • 맑음인천19.4℃
  • 맑음북강릉16.7℃
  • 2025.10.01 (수)

레딧,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 후 블록체인 지갑 생성자 수 300만 명 돌파

고다솔 / 기사승인 : 2022-10-20 12:19:00
  • -
  • +
  • 인쇄

10월 19일(현지 시각), 레딧 최고 제품 관리자 파리 바트(Pali Bhat)가 ‘테크크런치 디스럽트(TechCrunch Disrupt)’ 패널 토론 현장에 참석, 레딧의 볼트(Vault) 블록체인 지갑을 생성한 사용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한, 레딧의 블록체인 지갑 생성 보유자 중 250만여 명이 레딧 프로필로 사용할 수 있는 NFT 아바타를 구매했다고 전했다.

레딧은 지난 7월, 폴리곤(Polygon) 블록체인 기반 NFT 기반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레딧은 볼트 운영을 시작한 뒤 아티스트 30여 명과 협력해, 레딧 프로필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는 NFT 아바타 4만 개를 제작했다. 레딧의 NFT 아바타는 레딧 모바일 앱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거래 가격은 9.99~99.99달러이다.

레딧의 NFT 사업 진출에 영향을 미친 요인 중 하나는 트위터의 NFT 프로필 사진 지정 기능 지원이다. 트위터는 NFT 투자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SNS 프로필로 NFT를 보여주고자 하는 사용자의 요구에 주목했다.

SNS 플랫폼의 NFT 프로필 등록 기능 이외에도 NFT 광풍에 따라 다양한 업계에서 NFT 관련 사업에 새로이 진출하는 기업이 우후죽순으로 등장했다. 하지만 다수가 암호화폐 시장 붕괴 여파로 실망스러운 성과를 기록했다. 일례로, CNN은 역사적인 사건 보도 내용을 누구나 소유할 수 있는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 ‘볼트(Vault)’의 거래량이 최고치 대비 97% 급락하자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다.

그러나 미국 테크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는 레딧의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가 블록체인과 접점이 없는 다수 기업의 NFT 사업 실패와는 반대로 지금까지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전했다.

한편, 레딧은 지난 수개월 동안 NFT 마켓플레이스 이외에도 다양한 수익 창출 경로를 확보할 다양한 서비스 출시 계획을 모색했다. 또, 콘텐츠 관리 기업 오텔루(Oterlu)와 자연어 처리 기술 기업 미닝클라우드(MeaningCloud), 머신러닝 플랫폼 스펠(Spell), 사용자 심층 정보 분석 및 맞춤 광고 솔루션 스타트업 스파이크트랩(Spiketrap)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인수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