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레딧,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 후 블록체인 지갑 생성자 수 300만 명 돌파

  • 맑음남원22.8℃
  • 구름많음춘천20.8℃
  • 맑음목포23.4℃
  • 맑음영광군24.3℃
  • 맑음부안25.2℃
  • 맑음정읍24.8℃
  • 맑음의령군25.6℃
  • 맑음고흥25.8℃
  • 구름조금울산25.7℃
  • 구름조금서산24.8℃
  • 맑음전주25.4℃
  • 맑음영주22.9℃
  • 맑음광양시26.4℃
  • 맑음창원25.0℃
  • 맑음대구24.9℃
  • 구름조금세종23.6℃
  • 맑음대관령20.5℃
  • 맑음거제24.7℃
  • 구름조금철원22.6℃
  • 맑음서귀포27.6℃
  • 맑음동해25.7℃
  • 맑음태백21.3℃
  • 맑음군산23.5℃
  • 맑음제주26.6℃
  • 맑음양산시27.6℃
  • 구름많음상주24.5℃
  • 맑음청송군24.8℃
  • 구름조금동두천23.5℃
  • 구름많음보은20.5℃
  • 구름조금파주23.0℃
  • 맑음완도26.6℃
  • 맑음함양군25.3℃
  • 맑음제천19.7℃
  • 맑음김해시26.3℃
  • 구름많음서울22.8℃
  • 맑음북창원26.5℃
  • 구름조금장수23.7℃
  • 구름많음북춘천20.5℃
  • 구름많음대전24.1℃
  • 구름조금울릉도24.2℃
  • 맑음부산27.3℃
  • 맑음진주24.0℃
  • 맑음임실23.7℃
  • 구름조금안동22.7℃
  • 구름조금천안22.0℃
  • 맑음경주시26.0℃
  • 구름조금수원23.6℃
  • 맑음영월21.0℃
  • 맑음고창24.9℃
  • 맑음거창24.8℃
  • 맑음고창군25.0℃
  • 구름조금보령25.2℃
  • 맑음영덕26.3℃
  • 맑음북강릉26.4℃
  • 맑음순창군24.2℃
  • 구름조금인제22.2℃
  • 맑음금산23.6℃
  • 구름조금부여23.1℃
  • 맑음보성군26.2℃
  • 맑음충주21.9℃
  • 맑음합천24.9℃
  • 흐림이천17.3℃
  • 구름조금영천25.0℃
  • 맑음통영26.5℃
  • 맑음진도군24.3℃
  • 맑음산청25.3℃
  • 맑음봉화23.2℃
  • 맑음장흥26.6℃
  • 맑음구미26.2℃
  • 맑음밀양26.1℃
  • 맑음북부산27.8℃
  • 구름많음홍천20.0℃
  • 구름조금추풍령22.3℃
  • 맑음해남24.7℃
  • 맑음여수23.8℃
  • 맑음광주24.2℃
  • 구름조금인천23.3℃
  • 구름많음홍성25.1℃
  • 구름조금속초25.9℃
  • 구름많음포항25.1℃
  • 맑음강진군26.2℃
  • 맑음울진25.2℃
  • 연무청주22.2℃
  • 맑음성산26.0℃
  • 구름조금강릉27.3℃
  • 맑음남해24.1℃
  • 맑음흑산도26.1℃
  • 맑음순천24.5℃
  • 맑음정선군24.8℃
  • 맑음고산24.2℃
  • 구름조금의성23.4℃
  • 구름조금강화24.0℃
  • 구름많음양평19.2℃
  • 구름조금문경24.5℃
  • 구름많음백령도23.7℃
  • 구름많음서청주20.4℃
  • 맑음원주21.5℃
  • 2025.10.01 (수)

레딧,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 후 블록체인 지갑 생성자 수 300만 명 돌파

고다솔 / 기사승인 : 2022-10-20 12:19:00
  • -
  • +
  • 인쇄

10월 19일(현지 시각), 레딧 최고 제품 관리자 파리 바트(Pali Bhat)가 ‘테크크런치 디스럽트(TechCrunch Disrupt)’ 패널 토론 현장에 참석, 레딧의 볼트(Vault) 블록체인 지갑을 생성한 사용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한, 레딧의 블록체인 지갑 생성 보유자 중 250만여 명이 레딧 프로필로 사용할 수 있는 NFT 아바타를 구매했다고 전했다.

레딧은 지난 7월, 폴리곤(Polygon) 블록체인 기반 NFT 기반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레딧은 볼트 운영을 시작한 뒤 아티스트 30여 명과 협력해, 레딧 프로필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는 NFT 아바타 4만 개를 제작했다. 레딧의 NFT 아바타는 레딧 모바일 앱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거래 가격은 9.99~99.99달러이다.

레딧의 NFT 사업 진출에 영향을 미친 요인 중 하나는 트위터의 NFT 프로필 사진 지정 기능 지원이다. 트위터는 NFT 투자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SNS 프로필로 NFT를 보여주고자 하는 사용자의 요구에 주목했다.

SNS 플랫폼의 NFT 프로필 등록 기능 이외에도 NFT 광풍에 따라 다양한 업계에서 NFT 관련 사업에 새로이 진출하는 기업이 우후죽순으로 등장했다. 하지만 다수가 암호화폐 시장 붕괴 여파로 실망스러운 성과를 기록했다. 일례로, CNN은 역사적인 사건 보도 내용을 누구나 소유할 수 있는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 ‘볼트(Vault)’의 거래량이 최고치 대비 97% 급락하자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다.

그러나 미국 테크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는 레딧의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가 블록체인과 접점이 없는 다수 기업의 NFT 사업 실패와는 반대로 지금까지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전했다.

한편, 레딧은 지난 수개월 동안 NFT 마켓플레이스 이외에도 다양한 수익 창출 경로를 확보할 다양한 서비스 출시 계획을 모색했다. 또, 콘텐츠 관리 기업 오텔루(Oterlu)와 자연어 처리 기술 기업 미닝클라우드(MeaningCloud), 머신러닝 플랫폼 스펠(Spell), 사용자 심층 정보 분석 및 맞춤 광고 솔루션 스타트업 스파이크트랩(Spiketrap)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인수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