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포티파이,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 5억 명 돌파...프리미엄 서비스 사용자는 40% 감소

  • 구름많음보성군22.4℃
  • 흐림제주25.8℃
  • 구름조금부산24.0℃
  • 맑음북춘천17.3℃
  • 흐림흑산도22.1℃
  • 구름많음전주23.3℃
  • 구름많음영월18.4℃
  • 구름많음제천15.8℃
  • 구름많음거창20.8℃
  • 맑음파주18.4℃
  • 맑음강화19.5℃
  • 구름많음여수23.0℃
  • 흐림태백14.3℃
  • 맑음원주18.8℃
  • 구름많음정읍22.8℃
  • 흐림충주20.0℃
  • 구름조금군산22.2℃
  • 맑음양평19.0℃
  • 구름많음안동21.2℃
  • 흐림천안19.4℃
  • 맑음이천19.5℃
  • 구름많음거제22.2℃
  • 구름조금청송군21.9℃
  • 구름많음통영22.4℃
  • 구름많음영덕21.4℃
  • 흐림대전21.9℃
  • 흐림합천22.4℃
  • 구름많음김해시23.2℃
  • 구름많음서귀포26.4℃
  • 흐림청주22.2℃
  • 구름조금포항24.0℃
  • 구름많음강진군23.0℃
  • 구름많음보은20.5℃
  • 구름조금영천22.9℃
  • 구름많음순천20.4℃
  • 맑음밀양22.3℃
  • 흐림산청21.0℃
  • 맑음강릉22.6℃
  • 맑음인제16.4℃
  • 구름많음북창원23.9℃
  • 구름많음남해21.3℃
  • 구름많음해남23.0℃
  • 구름많음보령21.9℃
  • 구름많음고산25.8℃
  • 흐림문경19.6℃
  • 맑음속초20.5℃
  • 흐림홍성19.8℃
  • 구름많음북부산23.1℃
  • 흐림서청주20.2℃
  • 흐림광주22.1℃
  • 흐림장수19.2℃
  • 맑음서울21.2℃
  • 흐림봉화17.1℃
  • 흐림남원20.8℃
  • 흐림울릉도22.3℃
  • 구름많음구미23.0℃
  • 흐림함양군20.7℃
  • 구름많음울진20.9℃
  • 구름많음임실20.9℃
  • 맑음춘천17.5℃
  • 구름많음성산23.8℃
  • 구름많음울산23.0℃
  • 구름많음추풍령20.9℃
  • 구름많음의성22.8℃
  • 맑음수원19.0℃
  • 구름많음양산시24.0℃
  • 흐림영광군22.9℃
  • 맑음백령도18.0℃
  • 맑음인천21.2℃
  • 흐림상주22.3℃
  • 구름많음의령군21.0℃
  • 맑음북강릉20.3℃
  • 흐림목포23.8℃
  • 흐림순창군21.4℃
  • 맑음홍천18.7℃
  • 구름많음부안21.9℃
  • 구름많음진주20.7℃
  • 흐림서산18.9℃
  • 흐림부여21.8℃
  • 맑음정선군17.7℃
  • 맑음동해19.9℃
  • 흐림진도군22.7℃
  • 구름많음광양시22.5℃
  • 구름조금대구22.9℃
  • 흐림영주18.6℃
  • 맑음대관령13.0℃
  • 흐림고창군22.2℃
  • 구름많음고흥22.0℃
  • 맑음동두천18.1℃
  • 구름많음장흥22.4℃
  • 구름많음창원23.2℃
  • 흐림세종20.6℃
  • 흐림완도22.7℃
  • 맑음철원17.4℃
  • 구름많음금산22.3℃
  • 구름조금경주시21.7℃
  • 흐림고창22.6℃
  • 2025.09.25 (목)

스포티파이,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 5억 명 돌파...프리미엄 서비스 사용자는 40% 감소

고다솔 / 기사승인 : 2023-05-12 11:29:49
  • -
  • +
  • 인쇄
출처: Spotify
출처: Spotify

인기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월간 활성 사용자 수 5억 1,500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수치이다.

미국 IT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는 스포티파이의 사용자 기반이 5억 명을 돌파한 것이 처음이라는 사실에 주목했다. 올해 1분기 스포티파이의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는 총 2억 1,000만 명, 광고 요금제 구독자 수는 총 3억 1,700만 명을 기록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전반적으로 증가한 것과는 달리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는 뚜렷한 감소 추세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 프리미엄 구독자 수는 지난해 4분기 대비 42%,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한 것으로 추산됐다.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광고 요금제로 변경한 사용자 수는 정확하게 집계되지 않았다. 다만,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자의 지출 비용 절감이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가 크게 감소한 원인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증가가 광고 매출 상승세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스포티파이의 광고 매출은 1년 전 대비 17% 증가했으나 지난 분기보다는 2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스포티파이의 이번 분기 손실 규모는 1억 5,600만 유로로, 2억 3,100만 유로를 기록한 지난 분기보다 개선되었다. 그러나 스포티파이는 올해 2분기 영업 손실액이 1억 2,900만 유로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