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일스포스, 마케터의 생성형 AI 사용 실태 조사 결과 공개...업무 시간 주당 5시간 단축 기대

  • 구름많음통영24.6℃
  • 구름많음추풍령21.8℃
  • 구름많음북춘천19.5℃
  • 흐림대관령14.8℃
  • 비전주22.4℃
  • 흐림목포23.8℃
  • 구름조금서울21.5℃
  • 구름많음이천20.6℃
  • 구름많음합천23.0℃
  • 구름많음광양시23.7℃
  • 구름많음인천20.8℃
  • 흐림대구23.5℃
  • 구름많음김해시24.3℃
  • 천둥번개서귀포25.8℃
  • 구름많음상주22.9℃
  • 구름많음진도군23.3℃
  • 흐림천안21.2℃
  • 흐림남원22.5℃
  • 구름많음경주시22.5℃
  • 비울릉도19.8℃
  • 구름많음파주18.5℃
  • 흐림구미23.5℃
  • 구름조금홍천19.2℃
  • 구름많음진주22.0℃
  • 구름많음포항22.5℃
  • 구름많음보성군23.9℃
  • 구름많음안동22.6℃
  • 흐림완도24.3℃
  • 구름많음보령21.8℃
  • 흐림거창22.5℃
  • 구름많음북창원24.7℃
  • 흐림영월18.6℃
  • 구름조금양평20.1℃
  • 흐림인제18.2℃
  • 흐림정읍22.5℃
  • 흐림청주22.7℃
  • 흐림영주21.6℃
  • 흐림태백16.3℃
  • 흐림산청22.7℃
  • 구름많음영천22.5℃
  • 구름많음흑산도23.2℃
  • 흐림금산22.4℃
  • 흐림고창군22.2℃
  • 흐림영광군23.1℃
  • 구름많음충주20.3℃
  • 흐림홍성22.0℃
  • 구름많음창원23.7℃
  • 구름많음고산
  • 흐림봉화18.8℃
  • 흐림강진군23.9℃
  • 흐림제주26.4℃
  • 비북강릉18.8℃
  • 구름많음밀양22.9℃
  • 흐림순창군22.3℃
  • 구름많음순천22.8℃
  • 흐림동해19.3℃
  • 구름많음군산21.8℃
  • 흐림서청주21.7℃
  • 구름많음울산23.3℃
  • 구름많음청송군21.9℃
  • 구름많음의성22.5℃
  • 흐림장수20.5℃
  • 구름많음부산25.7℃
  • 구름많음고흥24.5℃
  • 구름많음의령군22.0℃
  • 구름많음거제25.1℃
  • 흐림영덕19.4℃
  • 구름많음남해25.1℃
  • 흐림광주23.3℃
  • 구름많음양산시24.8℃
  • 흐림성산26.1℃
  • 흐림속초18.7℃
  • 흐림대전21.4℃
  • 구름많음철원18.4℃
  • 흐림세종21.5℃
  • 구름많음부안22.1℃
  • 구름많음서산20.9℃
  • 구름많음강화20.7℃
  • 구름많음해남23.5℃
  • 구름조금백령도21.3℃
  • 맑음동두천19.5℃
  • 흐림부여21.9℃
  • 흐림보은21.6℃
  • 흐림함양군23.8℃
  • 흐림임실21.7℃
  • 흐림원주20.1℃
  • 구름많음문경22.3℃
  • 흐림강릉19.4℃
  • 구름많음춘천19.5℃
  • 흐림정선군17.8℃
  • 흐림제천19.3℃
  • 흐림고창22.6℃
  • 구름많음북부산24.0℃
  • 흐림울진19.5℃
  • 흐림수원21.0℃
  • 흐림여수25.4℃
  • 구름많음장흥23.6℃
  • 2025.09.18 (목)

세일스포스, 마케터의 생성형 AI 사용 실태 조사 결과 공개...업무 시간 주당 5시간 단축 기대

고다솔 / 기사승인 : 2023-06-08 14:18:20
  • -
  • +
  • 인쇄

미국 IT 전문 매체 지디넷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마케팅 업무 사용 실태와 전망을 분석한 소프트웨어 기업 세일스포스(Salesforce)의 설문조사 결과에 주목했다.

세일스포스는 미국, 영국, 호주 마케팅 직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 현장에서의 생성형 AI 사용을 주제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에서 응답자 51%는 현재 마케팅 업무에 생성형 AI 툴을 사용한다고 답변했다.

현재 마케팅 업무에 생성형 AI를 사용한다고 밝힌 응답자 57%는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그룹 또는 세그먼트 생성, 55%는 마케팅 캠페인 및 여정 계획 수립, 54%는 메시징 콘텐츠 개인화, 53%는 카피 테스트 및 실험, 53%는 SEO 전략 수립 및 최적화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또, 조사에 응한 마케터 53%는 생성형 AI가 마케팅 업무의 판도를 바꿀 기술이라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마케터 사이에서 생성형 AI 도입 후 업무 시간이 단축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된 사실에 특히 주목할 만한다. 마케터들은 생성형 AI 도입 시 주당 5시간 이상, 연간 한 달 이상 업무에 투자하는 시간을 절약해 더 의미 있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마케터 71%는 생성형 AI 덕분에 바쁜 업무가 사라질 것이라고 믿으며, 또 다른 71%는 생성형 AI 채택 시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한다. 70%는 업무 생산성 향상을 기대한다. 60%는 생성형 AI가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는 데 영향을 미치면서 마케팅 담당자의 업무가 바뀔 것으로 예측한다고 전했다.

다만, 모든 마케터가 생성형 AI 사용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는 것은 아니다. 마케팅 업무 시 생성형 AI 채택과 관련, 응답자 31%는 생성형 AI의 정확성과 품질을, 20%는 신뢰도를 우려 사항으로 지목했다.

또, 응답자 사이에서 가장 많이 지적된 잠재적 문제는 보안 문제(76%)이다. 이 밖에 73%는 생성형 AI에는 인간과 같은 전후 맥락 지식이 없다는 문제점을, 66%는 생성형 AI가 인간의 편견을 그대로 담은 결과물을 생성할 가능성을 잠재적인 문제로 지적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