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일스포스, 마케터의 생성형 AI 사용 실태 조사 결과 공개...업무 시간 주당 5시간 단축 기대

  • 흐림속초18.4℃
  • 흐림천안20.4℃
  • 흐림서귀포25.6℃
  • 구름많음남해23.7℃
  • 구름많음해남22.9℃
  • 흐림고창군21.2℃
  • 구름많음서울20.1℃
  • 구름많음대관령14.6℃
  • 구름많음구미21.3℃
  • 흐림금산21.1℃
  • 구름많음춘천18.6℃
  • 구름많음고산24.7℃
  • 흐림장수20.0℃
  • 비포항21.1℃
  • 구름많음영광군21.1℃
  • 구름많음남원21.7℃
  • 구름많음통영23.8℃
  • 비울릉도18.4℃
  • 구름많음부안21.7℃
  • 구름많음대전20.5℃
  • 흐림서산20.0℃
  • 구름많음광양시21.8℃
  • 흐림정읍21.6℃
  • 구름많음홍천18.1℃
  • 흐림거창20.6℃
  • 구름많음영덕19.1℃
  • 흐림김해시24.0℃
  • 흐림흑산도22.8℃
  • 흐림군산21.0℃
  • 흐림강릉19.0℃
  • 흐림울산21.5℃
  • 구름많음인천19.4℃
  • 흐림백령도20.2℃
  • 흐림태백16.1℃
  • 흐림청송군19.4℃
  • 구름많음동두천18.1℃
  • 비안동20.2℃
  • 구름많음수원19.8℃
  • 흐림이천19.0℃
  • 구름많음영주19.7℃
  • 구름많음문경20.4℃
  • 구름많음보성군22.6℃
  • 구름많음양산시24.3℃
  • 구름많음완도22.9℃
  • 흐림밀양23.0℃
  • 구름많음청주21.8℃
  • 구름많음서청주20.5℃
  • 구름많음북춘천18.9℃
  • 구름많음여수23.6℃
  • 구름많음파주17.7℃
  • 구름많음순천21.3℃
  • 흐림진주21.3℃
  • 흐림정선군17.9℃
  • 흐림성산24.8℃
  • 흐림봉화18.6℃
  • 구름많음거제23.6℃
  • 흐림광주22.3℃
  • 흐림의성21.8℃
  • 흐림추풍령20.1℃
  • 흐림제천18.9℃
  • 흐림의령군20.7℃
  • 구름많음고창21.6℃
  • 구름많음강진군23.0℃
  • 흐림세종19.7℃
  • 구름많음경주시21.0℃
  • 구름많음목포22.8℃
  • 흐림전주21.6℃
  • 흐림보령20.0℃
  • 흐림충주19.7℃
  • 구름많음산청21.9℃
  • 구름많음철원17.6℃
  • 비북강릉18.2℃
  • 구름많음강화17.5℃
  • 흐림동해19.2℃
  • 흐림원주19.0℃
  • 흐림북부산24.1℃
  • 구름많음상주22.2℃
  • 구름많음영천20.9℃
  • 흐림제주25.4℃
  • 구름많음순창군21.9℃
  • 흐림대구23.0℃
  • 구름많음장흥22.3℃
  • 흐림부산23.8℃
  • 흐림양평19.5℃
  • 흐림합천22.1℃
  • 구름많음임실20.6℃
  • 흐림홍성19.9℃
  • 흐림창원23.2℃
  • 흐림울진19.0℃
  • 흐림인제17.7℃
  • 흐림북창원24.5℃
  • 구름많음함양군21.6℃
  • 구름많음고흥22.3℃
  • 흐림보은20.4℃
  • 흐림진도군21.9℃
  • 흐림영월18.8℃
  • 흐림부여19.7℃
  • 2025.09.18 (목)

세일스포스, 마케터의 생성형 AI 사용 실태 조사 결과 공개...업무 시간 주당 5시간 단축 기대

고다솔 / 기사승인 : 2023-06-08 14:18:20
  • -
  • +
  • 인쇄

미국 IT 전문 매체 지디넷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마케팅 업무 사용 실태와 전망을 분석한 소프트웨어 기업 세일스포스(Salesforce)의 설문조사 결과에 주목했다.

세일스포스는 미국, 영국, 호주 마케팅 직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 현장에서의 생성형 AI 사용을 주제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에서 응답자 51%는 현재 마케팅 업무에 생성형 AI 툴을 사용한다고 답변했다.

현재 마케팅 업무에 생성형 AI를 사용한다고 밝힌 응답자 57%는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그룹 또는 세그먼트 생성, 55%는 마케팅 캠페인 및 여정 계획 수립, 54%는 메시징 콘텐츠 개인화, 53%는 카피 테스트 및 실험, 53%는 SEO 전략 수립 및 최적화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또, 조사에 응한 마케터 53%는 생성형 AI가 마케팅 업무의 판도를 바꿀 기술이라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마케터 사이에서 생성형 AI 도입 후 업무 시간이 단축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된 사실에 특히 주목할 만한다. 마케터들은 생성형 AI 도입 시 주당 5시간 이상, 연간 한 달 이상 업무에 투자하는 시간을 절약해 더 의미 있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마케터 71%는 생성형 AI 덕분에 바쁜 업무가 사라질 것이라고 믿으며, 또 다른 71%는 생성형 AI 채택 시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한다. 70%는 업무 생산성 향상을 기대한다. 60%는 생성형 AI가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는 데 영향을 미치면서 마케팅 담당자의 업무가 바뀔 것으로 예측한다고 전했다.

다만, 모든 마케터가 생성형 AI 사용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는 것은 아니다. 마케팅 업무 시 생성형 AI 채택과 관련, 응답자 31%는 생성형 AI의 정확성과 품질을, 20%는 신뢰도를 우려 사항으로 지목했다.

또, 응답자 사이에서 가장 많이 지적된 잠재적 문제는 보안 문제(76%)이다. 이 밖에 73%는 생성형 AI에는 인간과 같은 전후 맥락 지식이 없다는 문제점을, 66%는 생성형 AI가 인간의 편견을 그대로 담은 결과물을 생성할 가능성을 잠재적인 문제로 지적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