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MZ세대 겨냥한 편의점 이색 상품…다음 ‘오픈런’ 상품은?

  • 맑음태백15.8℃
  • 맑음홍천17.0℃
  • 맑음고산21.0℃
  • 맑음보성군19.6℃
  • 맑음인제16.3℃
  • 구름조금함양군19.4℃
  • 맑음여수19.7℃
  • 구름조금청송군17.8℃
  • 맑음북강릉21.1℃
  • 맑음북춘천15.8℃
  • 맑음창원19.6℃
  • 구름조금고창19.2℃
  • 맑음제주21.1℃
  • 구름조금대구18.4℃
  • 구름많음남원18.0℃
  • 맑음속초20.2℃
  • 맑음통영21.1℃
  • 구름많음경주시20.6℃
  • 구름많음광주19.4℃
  • 맑음정선군17.7℃
  • 맑음대관령13.9℃
  • 맑음성산21.3℃
  • 맑음서귀포22.9℃
  • 맑음부여18.6℃
  • 구름조금금산19.3℃
  • 맑음충주17.5℃
  • 맑음세종18.9℃
  • 맑음철원16.3℃
  • 맑음양평15.4℃
  • 구름조금안동15.7℃
  • 구름많음포항19.2℃
  • 맑음원주17.6℃
  • 구름조금진주19.3℃
  • 맑음장수18.0℃
  • 맑음장흥20.3℃
  • 맑음고흥19.7℃
  • 구름많음백령도15.6℃
  • 맑음영덕19.5℃
  • 구름많음거창19.6℃
  • 구름조금군산18.3℃
  • 맑음영월17.2℃
  • 맑음서산17.4℃
  • 맑음영주14.9℃
  • 맑음울진20.8℃
  • 맑음문경14.6℃
  • 맑음거제18.3℃
  • 맑음파주16.2℃
  • 구름조금추풍령17.2℃
  • 맑음동두천17.6℃
  • 맑음서청주17.8℃
  • 맑음울릉도18.1℃
  • 맑음북부산20.3℃
  • 구름조금울산20.2℃
  • 구름많음산청17.1℃
  • 맑음정읍20.0℃
  • 맑음부산20.1℃
  • 구름조금밀양20.1℃
  • 구름조금의성17.7℃
  • 맑음남해19.1℃
  • 구름많음순창군17.6℃
  • 맑음완도19.6℃
  • 맑음청주18.8℃
  • 맑음천안19.0℃
  • 맑음홍성18.8℃
  • 구름조금전주20.7℃
  • 구름조금강진군20.3℃
  • 구름조금영광군18.5℃
  • 맑음양산시20.2℃
  • 맑음김해시21.0℃
  • 구름많음진도군19.7℃
  • 구름조금구미16.7℃
  • 구름많음목포18.2℃
  • 맑음해남19.9℃
  • 맑음이천17.5℃
  • 맑음보령17.3℃
  • 구름조금고창군19.2℃
  • 맑음강릉21.2℃
  • 구름많음강화14.9℃
  • 구름조금부안19.1℃
  • 구름많음순천18.7℃
  • 맑음상주15.8℃
  • 맑음춘천17.0℃
  • 맑음북창원20.3℃
  • 구름많음의령군19.4℃
  • 맑음광양시20.7℃
  • 맑음서울18.4℃
  • 맑음인천16.8℃
  • 구름많음합천19.2℃
  • 맑음동해18.5℃
  • 맑음제천16.6℃
  • 구름많음영천17.8℃
  • 맑음대전19.7℃
  • 맑음수원18.4℃
  • 맑음임실18.7℃
  • 맑음보은17.3℃
  • 구름조금흑산도19.6℃
  • 맑음봉화15.9℃
  • 2025.11.16 (일)

MZ세대 겨냥한 편의점 이색 상품…다음 ‘오픈런’ 상품은?

박예진 / 기사승인 : 2023-06-26 10:45:43
  • -
  • +
  • 인쇄
Tmap 사용자 분석, 전월 比 편의점 방문객↑
▶이미지=뉴스포미
▶이미지=뉴스포미

뉴스포미가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신성균)의 분석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Tmap 사용자가 방문한 국내 편의점을 조사했다.

5월 전국 편의점 브랜드별 톱5는 △CU(80만 2,000대) △GS25(55만 9,000대) △세븐일레븐(29만 2,000대) △이마트24(16만 9,000대) △미니스톱(4만 9,000대) 순으로 전월의 순위와 동일하다.

4월 대비 5월 편의점 방문객 증감률은 △CU 15.9% △GS25 16.2% △세븐일레븐 18.1% △이마트24 10.3% △미니스톱 5.7%로 전월 방문객이 감소했던 것과 달리 5월 편의점 방문객이 증가세로 전환됐다.

최근 편의점 업계는 기성 물품 판매에서 그치지 않고 편의점만의 이색 상품을 제작해 판매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편의점 이색 상품은 오로지 해당 브랜드의 편의점에서만 판매해 구매자들은 상품 구매를 위해 편의점 오픈런까지 불사하고 있다.

CU에서 지난해 1월과 11월 선보인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는 MZ세대를 대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연세우유 크림빵의 경우 빵을 반으로 갈라 크림 등 내용물을 인증하는 것이 유행으로 번지며 출시 1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주류 상품이 트렌드의 중심이 되었다. 가볍게 즐기며 마실 수 있는 트렌디한 술이 유행하며 편의점 업계에서는 음료처럼 음식과 가볍게 마실 수 있는 하이볼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지난 4월 GS25는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협업해 애플하이볼과 레몬하이볼을 선보였으며, CU는 지난달 14일 전통주를 섞어 만든 안동 소주 하이볼 판매를 시작했다. 앞서 일본식 튀김 오마카세로 유명한 식당 쿠시마사와 협업해 선보인 하이볼은 출시 2주 만에 10만 캔 이상 판매되며 상당한 인기를 얻었다.

한편 편의점 지점별 톱5는 △CU송도유원지점(2만 대) △스파편의점(4,000대) △CU보령발전소점(2,600대) △CU 포천군단점 (1,600대) △ 세븐일레븐 고양꽃박람회점(1,600대) 순이다. CU 송도유원지점의 실제 차량도착수는 1만 9,974대로 홀로 2만 대 가까운 수치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의 모습을 자랑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