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MZ세대 겨냥한 편의점 이색 상품…다음 ‘오픈런’ 상품은?

  • 맑음원주16.7℃
  • 맑음포항20.1℃
  • 맑음이천17.9℃
  • 맑음청주19.1℃
  • 구름조금부산18.8℃
  • 맑음청송군17.4℃
  • 구름많음제주20.3℃
  • 구름조금울산18.6℃
  • 구름많음순천19.0℃
  • 맑음보령16.5℃
  • 구름조금파주15.3℃
  • 구름조금완도19.6℃
  • 맑음영월17.0℃
  • 맑음의성17.9℃
  • 맑음춘천17.8℃
  • 맑음서청주18.0℃
  • 맑음광주19.1℃
  • 맑음진도군18.5℃
  • 맑음고창18.3℃
  • 맑음북춘천17.0℃
  • 맑음속초19.3℃
  • 구름조금북부산17.8℃
  • 맑음영광군17.6℃
  • 맑음거제17.0℃
  • 맑음구미15.9℃
  • 맑음임실18.5℃
  • 구름조금북창원19.5℃
  • 연무백령도15.0℃
  • 맑음남원18.7℃
  • 맑음목포18.3℃
  • 맑음양평16.9℃
  • 구름조금창원18.6℃
  • 맑음동두천15.1℃
  • 맑음서산16.1℃
  • 맑음세종17.8℃
  • 맑음남해18.5℃
  • 맑음서귀포22.3℃
  • 맑음철원15.2℃
  • 맑음서울16.6℃
  • 맑음홍성16.5℃
  • 맑음제천16.6℃
  • 맑음고산20.4℃
  • 맑음대관령12.4℃
  • 구름많음밀양19.7℃
  • 구름조금보성군19.0℃
  • 맑음여수19.1℃
  • 맑음정읍19.5℃
  • 맑음북강릉19.7℃
  • 맑음봉화15.0℃
  • 맑음홍천16.2℃
  • 맑음수원16.8℃
  • 구름조금강진군19.3℃
  • 구름조금해남18.9℃
  • 구름조금산청18.5℃
  • 맑음영천18.1℃
  • 맑음울진19.3℃
  • 구름조금인천16.0℃
  • 구름조금진주18.0℃
  • 맑음부여17.5℃
  • 맑음합천19.8℃
  • 맑음인제16.2℃
  • 맑음천안18.8℃
  • 맑음상주17.1℃
  • 구름많음김해시19.2℃
  • 맑음광양시19.6℃
  • 맑음동해20.6℃
  • 구름조금장흥19.4℃
  • 맑음금산18.6℃
  • 맑음흑산도18.3℃
  • 맑음보은17.9℃
  • 맑음문경15.1℃
  • 맑음안동17.4℃
  • 맑음경주시20.6℃
  • 맑음추풍령18.3℃
  • 맑음장수16.8℃
  • 맑음영주15.7℃
  • 구름많음강화14.8℃
  • 맑음영덕18.5℃
  • 맑음통영19.4℃
  • 맑음의령군18.1℃
  • 맑음군산16.3℃
  • 구름많음양산시18.8℃
  • 맑음울릉도17.2℃
  • 맑음함양군19.6℃
  • 맑음충주17.8℃
  • 맑음태백13.6℃
  • 맑음거창20.3℃
  • 구름조금고흥20.4℃
  • 맑음전주19.1℃
  • 맑음성산21.4℃
  • 맑음정선군16.3℃
  • 맑음강릉20.3℃
  • 맑음고창군18.6℃
  • 맑음순창군17.8℃
  • 맑음부안17.9℃
  • 맑음대전18.9℃
  • 맑음대구19.5℃
  • 2025.11.16 (일)

MZ세대 겨냥한 편의점 이색 상품…다음 ‘오픈런’ 상품은?

박예진 / 기사승인 : 2023-06-26 10:45:43
  • -
  • +
  • 인쇄
Tmap 사용자 분석, 전월 比 편의점 방문객↑
▶이미지=뉴스포미
▶이미지=뉴스포미

뉴스포미가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신성균)의 분석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Tmap 사용자가 방문한 국내 편의점을 조사했다.

5월 전국 편의점 브랜드별 톱5는 △CU(80만 2,000대) △GS25(55만 9,000대) △세븐일레븐(29만 2,000대) △이마트24(16만 9,000대) △미니스톱(4만 9,000대) 순으로 전월의 순위와 동일하다.

4월 대비 5월 편의점 방문객 증감률은 △CU 15.9% △GS25 16.2% △세븐일레븐 18.1% △이마트24 10.3% △미니스톱 5.7%로 전월 방문객이 감소했던 것과 달리 5월 편의점 방문객이 증가세로 전환됐다.

최근 편의점 업계는 기성 물품 판매에서 그치지 않고 편의점만의 이색 상품을 제작해 판매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편의점 이색 상품은 오로지 해당 브랜드의 편의점에서만 판매해 구매자들은 상품 구매를 위해 편의점 오픈런까지 불사하고 있다.

CU에서 지난해 1월과 11월 선보인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는 MZ세대를 대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연세우유 크림빵의 경우 빵을 반으로 갈라 크림 등 내용물을 인증하는 것이 유행으로 번지며 출시 1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주류 상품이 트렌드의 중심이 되었다. 가볍게 즐기며 마실 수 있는 트렌디한 술이 유행하며 편의점 업계에서는 음료처럼 음식과 가볍게 마실 수 있는 하이볼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지난 4월 GS25는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협업해 애플하이볼과 레몬하이볼을 선보였으며, CU는 지난달 14일 전통주를 섞어 만든 안동 소주 하이볼 판매를 시작했다. 앞서 일본식 튀김 오마카세로 유명한 식당 쿠시마사와 협업해 선보인 하이볼은 출시 2주 만에 10만 캔 이상 판매되며 상당한 인기를 얻었다.

한편 편의점 지점별 톱5는 △CU송도유원지점(2만 대) △스파편의점(4,000대) △CU보령발전소점(2,600대) △CU 포천군단점 (1,600대) △ 세븐일레븐 고양꽃박람회점(1,600대) 순이다. CU 송도유원지점의 실제 차량도착수는 1만 9,974대로 홀로 2만 대 가까운 수치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의 모습을 자랑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