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누적 판매량100만 잔 돌파

  • 맑음백령도12.7℃
  • 맑음안동8.3℃
  • 맑음진주7.0℃
  • 맑음북창원12.8℃
  • 맑음남해10.7℃
  • 맑음강진군8.9℃
  • 맑음양산시11.5℃
  • 맑음속초8.4℃
  • 구름많음보령8.7℃
  • 구름조금태백5.3℃
  • 맑음군산10.3℃
  • 맑음김해시12.6℃
  • 맑음통영11.7℃
  • 구름조금강화7.1℃
  • 맑음광양시10.9℃
  • 맑음순창군8.2℃
  • 구름많음수원10.7℃
  • 맑음서청주7.6℃
  • 구름조금대관령2.7℃
  • 맑음흑산도10.8℃
  • 맑음밀양9.8℃
  • 맑음목포12.0℃
  • 맑음영덕8.9℃
  • 구름많음동해11.1℃
  • 구름조금동두천9.7℃
  • 맑음울산11.2℃
  • 맑음세종9.7℃
  • 구름조금원주8.1℃
  • 맑음영천7.8℃
  • 맑음고창군8.5℃
  • 구름많음홍성8.4℃
  • 구름조금북춘천6.6℃
  • 맑음해남7.6℃
  • 맑음거창7.7℃
  • 맑음포항12.6℃
  • 맑음제천5.5℃
  • 구름조금정선군4.8℃
  • 맑음제주14.5℃
  • 맑음대구10.4℃
  • 맑음영월7.1℃
  • 맑음전주11.7℃
  • 맑음창원12.4℃
  • 구름조금보은7.3℃
  • 구름조금인제5.3℃
  • 구름조금춘천7.3℃
  • 맑음부산14.2℃
  • 맑음거제10.5℃
  • 맑음영주5.9℃
  • 맑음성산11.9℃
  • 맑음장수6.1℃
  • 맑음함양군6.5℃
  • 맑음부여7.4℃
  • 맑음서울11.7℃
  • 맑음인천11.2℃
  • 맑음문경7.4℃
  • 구름조금홍천7.4℃
  • 구름조금서산9.0℃
  • 맑음봉화4.1℃
  • 구름조금양평8.6℃
  • 맑음서귀포14.7℃
  • 맑음임실7.6℃
  • 맑음완도10.5℃
  • 맑음구미7.5℃
  • 맑음의령군5.9℃
  • 맑음합천8.5℃
  • 맑음고흥6.9℃
  • 맑음남원9.2℃
  • 구름조금이천8.6℃
  • 맑음고산14.9℃
  • 맑음순천7.3℃
  • 맑음금산8.1℃
  • 맑음경주시8.6℃
  • 구름조금철원6.8℃
  • 맑음부안9.7℃
  • 맑음장흥8.0℃
  • 맑음상주8.1℃
  • 맑음보성군8.5℃
  • 맑음추풍령7.5℃
  • 맑음광주13.3℃
  • 맑음북강릉9.2℃
  • 맑음대전9.8℃
  • 맑음진도군7.7℃
  • 맑음영광군9.9℃
  • 구름조금천안7.7℃
  • 맑음고창9.4℃
  • 맑음강릉10.5℃
  • 맑음청주11.5℃
  • 구름조금울릉도12.7℃
  • 맑음청송군5.5℃
  • 맑음산청7.9℃
  • 맑음의성5.9℃
  • 맑음여수13.5℃
  • 맑음파주8.2℃
  • 맑음북부산11.4℃
  • 맑음정읍8.9℃
  • 구름조금충주7.2℃
  • 구름많음울진9.6℃
  • 2025.11.15 (토)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누적 판매량100만 잔 돌파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5 10:21:12
  • -
  • +
  • 인쇄
론칭일부터 하루 6만6천 잔 이상 판매되며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에 이어 3위 기록
티 라떼 카테고리 매출 전년 대비 3배 올라, 해당 카테고리 매출 비중 70%에 달해
스타벅스의 티(Tea)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클래식 밀크 티'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의 티(Tea)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클래식 밀크 티' 사진=스타벅스

[CWN 이성호 기자] 스타벅스의 ‘클래식 밀크 티’가 밀리언셀러(Million Seller)에 이름을 올렸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지난달 17일 론칭한 '클래식 밀크 티'가 판매 시작 보름 만인 지난 31일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단순 계산하면 론칭일로부터 매일 6만6000잔 이상 꾸준히 판매됐으며, 통상 매장 영업시간(07시~23시) 내 시간당 약 4,000잔, 초당 한 잔 이상 판매된 셈이다. 같은 기간 판매된 전체 음료 중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고 스타벅스는 전했다.

클래식 밀크 티는 그동안 스타벅스가 선보인 다양한 티 라떼 음료 중 최단 기간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제품이다. 현재 자몽 허니 블랙 티를 포함한 전체 20여 종의 티 음료 중 압도적인 차이로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실제 스타벅스는 클래식 밀크 티가 실제 스타벅스의 티(Tea)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클래식 밀크 티 출시 이후 ‘티 라떼(Tea Latte)’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이 올랐으며, 해당 카테고리에서 클래식 밀크 티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70%에 달한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클래식 밀크 티가 이렇게 단기간에 밀리언셀러에 이름을 올린 것은 높은 제품 완성도와 더불어 스타벅스에서 커피 외 다른 음료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경쟁력 있는 티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시장 트렌드에 관심을 갖고 고객 피드백에 귀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클래식 밀크 티는 티바나 블랙 티의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우유 및 크림의 조화가 풍성한 바디감을 만들어내는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진하게 우려낸 블랙 티의 맛과 향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