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누적 판매량100만 잔 돌파

  • 맑음진도군5.8℃
  • 맑음동해8.1℃
  • 맑음강릉9.0℃
  • 맑음제주13.1℃
  • 구름많음보은4.8℃
  • 맑음순천4.1℃
  • 구름많음영덕7.7℃
  • 맑음파주4.1℃
  • 맑음고흥4.6℃
  • 맑음고창군6.9℃
  • 맑음이천5.3℃
  • 맑음고산13.9℃
  • 맑음안동5.3℃
  • 맑음순창군5.7℃
  • 맑음수원7.5℃
  • 맑음인천10.4℃
  • 맑음해남6.0℃
  • 맑음고창7.1℃
  • 맑음거제9.8℃
  • 맑음북춘천3.7℃
  • 맑음보성군6.7℃
  • 맑음대관령0.5℃
  • 맑음홍천4.6℃
  • 맑음통영10.4℃
  • 맑음청주9.6℃
  • 구름많음임실5.5℃
  • 맑음밀양7.0℃
  • 맑음남해10.1℃
  • 맑음경주시6.5℃
  • 맑음여수12.3℃
  • 맑음진주4.6℃
  • 맑음전주9.3℃
  • 맑음김해시11.1℃
  • 맑음철원3.4℃
  • 구름조금부여5.7℃
  • 맑음대전7.9℃
  • 맑음양평6.1℃
  • 맑음태백2.8℃
  • 구름많음의성3.7℃
  • 구름많음금산5.6℃
  • 맑음서울9.5℃
  • 맑음영천5.5℃
  • 구름조금추풍령4.9℃
  • 맑음봉화1.6℃
  • 맑음흑산도11.0℃
  • 맑음충주4.1℃
  • 맑음성산11.4℃
  • 맑음영월4.7℃
  • 구름조금포항10.5℃
  • 맑음북부산8.9℃
  • 구름많음거창4.7℃
  • 맑음세종7.5℃
  • 맑음인제3.2℃
  • 맑음광양시10.8℃
  • 구름조금남원7.1℃
  • 맑음광주11.3℃
  • 구름많음부안7.2℃
  • 맑음제천2.7℃
  • 맑음서귀포14.4℃
  • 맑음정선군1.9℃
  • 맑음영광군7.0℃
  • 맑음홍성5.9℃
  • 맑음속초7.1℃
  • 맑음대구8.2℃
  • 맑음영주3.2℃
  • 맑음북강릉7.1℃
  • 구름조금부산13.1℃
  • 맑음정읍7.3℃
  • 맑음창원11.8℃
  • 맑음백령도12.6℃
  • 맑음북창원10.9℃
  • 맑음목포11.1℃
  • 맑음원주6.0℃
  • 맑음울산10.3℃
  • 맑음서산5.5℃
  • 구름조금문경5.9℃
  • 구름조금구미5.7℃
  • 맑음춘천4.1℃
  • 맑음서청주5.2℃
  • 맑음울진8.0℃
  • 맑음산청5.4℃
  • 맑음완도9.6℃
  • 맑음합천5.8℃
  • 맑음장흥4.7℃
  • 맑음울릉도12.4℃
  • 맑음강진군6.8℃
  • 구름조금청송군2.9℃
  • 맑음양산시9.5℃
  • 구름조금함양군4.1℃
  • 구름조금보령7.8℃
  • 맑음동두천6.5℃
  • 맑음천안5.8℃
  • 구름많음장수3.8℃
  • 구름많음군산8.2℃
  • 맑음의령군3.6℃
  • 맑음강화6.3℃
  • 구름조금상주5.5℃
  • 2025.11.15 (토)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누적 판매량100만 잔 돌파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5 10:21:12
  • -
  • +
  • 인쇄
론칭일부터 하루 6만6천 잔 이상 판매되며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에 이어 3위 기록
티 라떼 카테고리 매출 전년 대비 3배 올라, 해당 카테고리 매출 비중 70%에 달해
스타벅스의 티(Tea)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클래식 밀크 티'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의 티(Tea)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클래식 밀크 티' 사진=스타벅스

[CWN 이성호 기자] 스타벅스의 ‘클래식 밀크 티’가 밀리언셀러(Million Seller)에 이름을 올렸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지난달 17일 론칭한 '클래식 밀크 티'가 판매 시작 보름 만인 지난 31일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단순 계산하면 론칭일로부터 매일 6만6000잔 이상 꾸준히 판매됐으며, 통상 매장 영업시간(07시~23시) 내 시간당 약 4,000잔, 초당 한 잔 이상 판매된 셈이다. 같은 기간 판매된 전체 음료 중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고 스타벅스는 전했다.

클래식 밀크 티는 그동안 스타벅스가 선보인 다양한 티 라떼 음료 중 최단 기간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제품이다. 현재 자몽 허니 블랙 티를 포함한 전체 20여 종의 티 음료 중 압도적인 차이로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실제 스타벅스는 클래식 밀크 티가 실제 스타벅스의 티(Tea)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클래식 밀크 티 출시 이후 ‘티 라떼(Tea Latte)’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이 올랐으며, 해당 카테고리에서 클래식 밀크 티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70%에 달한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클래식 밀크 티가 이렇게 단기간에 밀리언셀러에 이름을 올린 것은 높은 제품 완성도와 더불어 스타벅스에서 커피 외 다른 음료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경쟁력 있는 티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시장 트렌드에 관심을 갖고 고객 피드백에 귀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클래식 밀크 티는 티바나 블랙 티의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우유 및 크림의 조화가 풍성한 바디감을 만들어내는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진하게 우려낸 블랙 티의 맛과 향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