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에피카, 의전 서비스 기업 ‘올댓아너스클럽’ 포괄적 협력 MOU 체결

  • 맑음이천14.2℃
  • 맑음정선군13.0℃
  • 맑음창원15.4℃
  • 맑음대관령10.0℃
  • 맑음함양군15.7℃
  • 맑음영덕16.2℃
  • 맑음보성군14.5℃
  • 맑음북강릉17.5℃
  • 맑음장수9.7℃
  • 맑음강릉17.5℃
  • 맑음강진군15.3℃
  • 연무백령도12.3℃
  • 맑음금산13.6℃
  • 맑음원주10.9℃
  • 맑음부산16.1℃
  • 맑음부안12.8℃
  • 맑음태백11.9℃
  • 맑음보은12.9℃
  • 맑음봉화7.7℃
  • 구름많음서울15.1℃
  • 맑음대구14.9℃
  • 맑음완도15.3℃
  • 맑음고산17.5℃
  • 맑음서청주14.0℃
  • 맑음영천13.0℃
  • 맑음광양시15.0℃
  • 맑음장흥14.5℃
  • 맑음고창군12.1℃
  • 맑음대전14.9℃
  • 맑음임실13.6℃
  • 맑음춘천14.5℃
  • 맑음북춘천14.0℃
  • 맑음보령13.2℃
  • 맑음충주9.2℃
  • 맑음거창12.4℃
  • 맑음북부산14.5℃
  • 맑음전주14.6℃
  • 구름많음인천14.9℃
  • 맑음세종14.6℃
  • 맑음영주9.3℃
  • 맑음순천12.8℃
  • 맑음속초17.2℃
  • 맑음의성10.3℃
  • 맑음서귀포18.3℃
  • 맑음포항17.5℃
  • 맑음홍천11.2℃
  • 맑음부여12.0℃
  • 맑음목포15.9℃
  • 맑음천안14.3℃
  • 맑음광주15.8℃
  • 맑음흑산도14.1℃
  • 맑음고창14.1℃
  • 맑음양산시15.5℃
  • 맑음합천14.6℃
  • 맑음울진16.1℃
  • 맑음인제14.2℃
  • 맑음거제15.7℃
  • 맑음성산15.9℃
  • 맑음남해16.3℃
  • 맑음통영15.4℃
  • 맑음동해17.3℃
  • 맑음여수16.5℃
  • 맑음구미10.9℃
  • 맑음문경10.9℃
  • 맑음고흥13.5℃
  • 맑음영광군13.1℃
  • 맑음남원13.5℃
  • 구름조금강화14.9℃
  • 맑음추풍령14.8℃
  • 맑음순창군13.4℃
  • 맑음울산15.1℃
  • 맑음경주시12.8℃
  • 맑음진도군12.8℃
  • 맑음서산13.7℃
  • 맑음청주16.1℃
  • 구름조금동두천14.0℃
  • 맑음의령군11.6℃
  • 맑음정읍13.8℃
  • 구름많음파주13.8℃
  • 맑음진주12.0℃
  • 맑음영월12.5℃
  • 맑음상주16.0℃
  • 맑음해남13.4℃
  • 맑음김해시15.5℃
  • 맑음제천8.3℃
  • 맑음군산13.4℃
  • 맑음청송군9.7℃
  • 맑음안동12.6℃
  • 구름많음수원13.9℃
  • 맑음홍성13.4℃
  • 구름많음제주18.4℃
  • 맑음산청11.9℃
  • 구름많음철원14.0℃
  • 맑음밀양13.1℃
  • 맑음양평14.8℃
  • 맑음북창원16.0℃
  • 맑음울릉도16.2℃
  • 2025.11.16 (일)

에피카, 의전 서비스 기업 ‘올댓아너스클럽’ 포괄적 협력 MOU 체결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30 11:17:08
  • -
  • +
  • 인쇄
귀빈 입출국 수행 서비스 디지털 솔루션 장착, 사업 확장 추진
에피카-올댓아너스클럽 MOU 체결.  사진=에피카
에피카-올댓아너스클럽 MOU 체결. 사진=에피카

[CWN 이성호 기자]자동차 판매·유통 과정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 에피카(대표 한보석)는 국내 최초 투어 컨시어지 전문 기업 올댓아너스클럽(대표 김용순)과 포괄적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에피카는 앞으로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B2C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인데, 에피카가 IT기술에 강점을 갖춘 반면 올댓아너스클럽의 경우 고객 대면 서비스와 영업 등에 특화돼 있어 두 회사가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사 협업의 첫 단계로 에피카는 올댓아너스클럽와 함께 귀빈(VIP)들의 입출국을 수행하는 공항 의전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의전 서비스를 수기로 접수해야 하고 의전 차량 배정 방식 또한 아날로그 방식으로 이뤄졌다면 앞으로 에피카의 솔루션을 접목해 이 모든 과정을 디지털로 전환할 것이라고 에피카는 밝혔다.

또 실버 세대 등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 강좌 프로그램 개최 수요가 많은 올댓서비스클럽은 에피카의 신사옥을 교육 장소로 활용하는 등 양사가 다각도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는 “앞으로 하나씩 선을 보이게 될 에피카의 B2C서비스 수준을 높여줄 좋은 파트너를 만났다”며 “두 회사가 서로의 장단점이 달라 서로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피카는 시승과 AS 등 자동차 판매 과정에서 딜러사가 꼭 필요한 영역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솔루션(DMS: Dealer Management Solution)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ICT 기술 발달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판매 업무는 대부분 대면으로 이뤄지고 있는데, 이 업무 일부를 디지털로 전환함으로써 자동차 회사와 딜러사의 운영비를 절감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에피카의 서비스를 도입한 대표적 기업으로는 BMW코리아와 BMW의 공식 딜러 7개 사가 있다.

에피카는 올해 동남아와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