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볼보자동차코리아, 올해 Volvo EX30 출시...1천억원의 대규모 투자

  • 구름많음영천25.1℃
  • 구름많음의성25.3℃
  • 구름많음충주26.4℃
  • 흐림울진24.0℃
  • 맑음춘천26.3℃
  • 구름많음인제24.7℃
  • 구름많음보령28.1℃
  • 구름조금보은24.5℃
  • 흐림양평25.2℃
  • 구름조금속초23.1℃
  • 맑음금산26.1℃
  • 구름많음홍천25.7℃
  • 구름조금전주28.5℃
  • 구름많음청송군24.3℃
  • 구름많음구미27.2℃
  • 맑음산청25.7℃
  • 구름조금북창원27.9℃
  • 구름조금합천26.3℃
  • 맑음광양시26.1℃
  • 구름많음봉화23.2℃
  • 구름많음서산25.2℃
  • 구름많음천안25.7℃
  • 구름많음부여26.9℃
  • 구름조금순창군26.9℃
  • 흐림백령도22.3℃
  • 구름조금철원26.3℃
  • 구름많음서울25.8℃
  • 구름조금대구25.5℃
  • 구름조금정읍28.2℃
  • 구름조금고창27.6℃
  • 구름많음홍성26.6℃
  • 구름많음영월25.1℃
  • 구름조금청주27.0℃
  • 맑음고흥28.7℃
  • 구름조금고산30.0℃
  • 구름많음북강릉23.3℃
  • 맑음장수25.0℃
  • 맑음거창25.2℃
  • 맑음광주27.7℃
  • 구름많음파주25.8℃
  • 구름조금서청주26.0℃
  • 맑음임실26.5℃
  • 구름많음안동25.3℃
  • 구름많음동두천25.8℃
  • 구름조금고창군27.6℃
  • 맑음해남28.1℃
  • 맑음창원27.3℃
  • 구름많음서귀포27.8℃
  • 구름조금김해시28.2℃
  • 구름많음상주25.4℃
  • 구름많음문경23.9℃
  • 구름조금완도29.8℃
  • 구름많음경주시24.8℃
  • 구름많음부안26.8℃
  • 맑음진도군26.8℃
  • 맑음여수24.6℃
  • 맑음양산시27.9℃
  • 구름조금보성군27.0℃
  • 구름많음원주26.0℃
  • 맑음강진군27.7℃
  • 구름많음울릉도22.2℃
  • 맑음순천25.8℃
  • 구름조금북춘천26.4℃
  • 흐림태백18.7℃
  • 구름많음통영26.7℃
  • 맑음북부산27.6℃
  • 흐림동해23.4℃
  • 흐림대관령17.8℃
  • 구름조금영광군27.2℃
  • 구름조금남해25.8℃
  • 비제주25.9℃
  • 구름조금밀양28.8℃
  • 구름많음강릉24.6℃
  • 구름조금추풍령23.3℃
  • 구름조금부산28.5℃
  • 흐림이천23.9℃
  • 구름조금대전26.8℃
  • 구름조금남원27.1℃
  • 맑음진주25.8℃
  • 흐림강화24.9℃
  • 구름많음정선군24.5℃
  • 구름조금영덕23.7℃
  • 맑음목포28.3℃
  • 구름많음수원23.9℃
  • 구름조금포항24.8℃
  • 맑음흑산도27.7℃
  • 구름많음거제26.6℃
  • 구름조금군산26.6℃
  • 흐림성산26.0℃
  • 구름많음인천25.2℃
  • 구름많음영주23.8℃
  • 구름많음제천23.9℃
  • 구름조금의령군26.3℃
  • 맑음장흥27.4℃
  • 구름조금함양군26.2℃
  • 구름조금세종26.1℃
  • 구름조금울산24.9℃
  • 2025.09.23 (화)

볼보자동차코리아, 올해 Volvo EX30 출시...1천억원의 대규모 투자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0 11:38:52
  • -
  • +
  • 인쇄
3만대 시대를 향한 초석 다진다..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 달성.

모델 별 판매 전년 대비 137% 증가한 XC60이 5,831대로 수입 SUV 판매 1위에 올라
2024년, 탄탄한 수요를 이어가고 있는 주요 모델의 판매 강화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 SUV, Volvo EX30 투입으로 18,000대 판매 목표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Volvo EX30.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Volvo EX30.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CWN 이성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지난해 국내 수입차 시장이 4년 만에 역성장(▼4.4%)을 기록한 가운데, 전년 대비 18% 증가한 17,018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갱신했다고 10일 밝혔다.

연간 누적판매 순위에서도 1998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수입차 4위 자리에 오르며,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는 프리미엄 수입차 중 가장 높은 개인 고객의 구매와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탄탄한 패밀리카 수요, 전체 모델이 실적을 뒷받침하는 경쟁력 높은 모델 라인업 등이 견인한 결과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지난해 판매를 살펴보면 개인 구매가 74%, 법인이 26%를 차지했으며, 연령대 별에서는 40대(35%)와 30대(27%), 50대(23%) 순으로 기록됐다.

모델 별로 보면 XC60(34%)이 가장 높은 판매를 기록한 가운데 S90(18%), XC90(15%), XC40(11%), S60(10%) 등이 고른 판매를 유지했다.

특히 XC60은 전년 대비 137% 증가한 5,831대의 판매고로 국내 출시 이후 최초로 수입 SUV 전체 판매 1위를 차지하며 베스트셀링 SUV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XC60은 첨단 안전 기술과 차세대 커넥티비티, 인간 중심 철학이 반영된 공간 설계 및 편의사양 등을 바탕으로 패밀리 SUV의 벤치마커로 손꼽히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여기에 왜건과 SUV를 결합해 고객 편의성과 개성을 극대화 한 V60 Cross Country(크로스컨트리) 역시 왜건의 불모지라 불리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전년 대비 21% 증가한 1,093대의 판매를 기록해 수입 왜건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스웨디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 안전 사양으로 20-30대의 높은 수요를 이끌고 있는 컴팩트 SUV, XC40 또한 수입 준중형 SUV에서 1위를 기록했다. (고성능, 전기차 트림 제외)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지난해 자동차 업계 전체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가운데에서도 이처럼 꾸준한 성장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이 기대하는 진정한 프리미엄 가치가 무엇인지 살펴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이어온 결과”라며 “EX30과 함께 새로운 이동성의 시대를 시작할 2024년에도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고민하고, 고객이 인정하고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과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24년 판매목표를 18,000대로 설정하고,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약 1천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3만대 시대를 향한 초석을 다져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반기 중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 확보를 위해 개발된 차세대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Volvo EX30의 출고를 시작할 예정이다.

2030년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을 향한 새로운 시대의 출발을 알리는 모델로 ▲새로운 패밀리룩과 혁신적인 공간 설계 ▲직관적인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가 적용된 차세대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내연기관 수준으로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는 공격적인 가격 ▲도시 안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안전한 공간 기술등 플래그십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5인승 순수 전기 SUV다.

특히 4천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파격적인 가격을 책정해 지난 11월 말 국내 최초 공개 이후, 한 달 만에 2,000건 이상이 사전 예약되며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국내 고객들의 높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상반기 중 빠른 출고와 함께 추가 물량 확보를 위해 본사와 적극 협의할 계획이며, XC60 및 S90, XC90 등 주요 모델을 중심으로 강력한 패밀리카 수요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연내에 서수원 DTS, 서울 용산, 청주, 동탄, 진주, 군산 등 6개 신규 전시장을 확보하고 늘어나는 고객 수요에 발맞춰 서울 대치 전시장은 확장 이전해 총 40개의 전시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 대치, 하남, 청주, 동탄, 군산, 진주 등 6개 지역에는 신규 서비스센터를 오픈해 현재 34개의 서비스센터를 약 18% 증가한 4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고객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군산 및 진주 서비스센터는 주요 지역 거점과 연결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위성(Satellite) 컨셉이 도입된다.

이를 통해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상품성 만족도(TGR) 및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의 기록을 수성하고 스웨디시 럭셔리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