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 구름조금춘천9.1℃
  • 맑음김해시14.3℃
  • 맑음남해11.2℃
  • 맑음성산13.1℃
  • 구름많음강화8.5℃
  • 맑음청송군7.5℃
  • 맑음고창군10.7℃
  • 맑음흑산도10.4℃
  • 구름많음수원11.7℃
  • 맑음양산시13.7℃
  • 맑음북부산12.7℃
  • 맑음대구12.2℃
  • 맑음강진군10.9℃
  • 맑음홍천8.8℃
  • 맑음고흥9.3℃
  • 구름조금인제6.9℃
  • 구름조금청주13.3℃
  • 구름조금문경8.7℃
  • 맑음추풍령9.2℃
  • 구름조금이천10.0℃
  • 구름많음인천12.1℃
  • 구름조금북춘천9.2℃
  • 구름많음양평10.5℃
  • 맑음임실10.5℃
  • 맑음함양군9.0℃
  • 맑음순창군11.8℃
  • 구름조금백령도12.6℃
  • 맑음통영12.9℃
  • 구름조금안동10.4℃
  • 맑음서귀포15.6℃
  • 맑음진도군9.9℃
  • 맑음창원12.8℃
  • 맑음부산15.4℃
  • 맑음고산16.4℃
  • 맑음보성군10.1℃
  • 맑음목포13.4℃
  • 구름조금영주7.2℃
  • 맑음해남11.0℃
  • 맑음울릉도13.2℃
  • 구름조금세종11.2℃
  • 맑음충주8.0℃
  • 구름조금강릉11.9℃
  • 구름조금동해12.1℃
  • 맑음군산11.6℃
  • 맑음산청10.3℃
  • 맑음완도11.4℃
  • 맑음정읍11.3℃
  • 맑음대전11.6℃
  • 맑음포항13.8℃
  • 맑음보은10.3℃
  • 맑음진주9.1℃
  • 맑음광양시12.3℃
  • 맑음거제11.7℃
  • 구름많음동두천11.9℃
  • 맑음부안11.0℃
  • 맑음의령군8.6℃
  • 맑음속초10.0℃
  • 맑음전주13.1℃
  • 맑음울산12.1℃
  • 맑음남원11.5℃
  • 맑음구미9.2℃
  • 맑음제주15.7℃
  • 맑음의성8.3℃
  • 맑음홍성10.7℃
  • 맑음금산10.4℃
  • 구름조금서산11.1℃
  • 구름조금철원8.3℃
  • 맑음장수8.7℃
  • 맑음북창원13.9℃
  • 맑음원주10.0℃
  • 구름조금대관령4.6℃
  • 맑음영덕10.3℃
  • 맑음순천9.5℃
  • 맑음합천10.2℃
  • 맑음경주시10.9℃
  • 맑음여수14.3℃
  • 구름많음파주9.8℃
  • 구름많음서청주9.4℃
  • 맑음제천7.8℃
  • 구름조금영월9.0℃
  • 구름많음천안10.3℃
  • 맑음영광군11.1℃
  • 맑음보령9.9℃
  • 구름많음태백7.1℃
  • 맑음고창12.5℃
  • 맑음거창8.6℃
  • 맑음광주15.4℃
  • 맑음영천10.3℃
  • 맑음부여9.4℃
  • 구름조금정선군6.4℃
  • 맑음상주10.6℃
  • 맑음밀양11.1℃
  • 구름많음서울13.0℃
  • 구름조금북강릉9.1℃
  • 맑음울진10.9℃
  • 맑음장흥10.3℃
  • 구름많음봉화6.0℃
  • 2025.11.15 (토)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손태한 인턴 / 기사승인 : 2024-01-16 12:24:50
  • -
  • +
  • 인쇄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 기록한 밀리언셀러 기록 닷새 앞당겨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CWN 손태한 인턴기자] 스타벅스의 갑진년 첫 '밀리언셀러' 프로모션 음료가 나왔다.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이하 스타벅스)는 지난 1일 출시된 뉴이어 프로모션 푸른 용 음료 2종(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이 판매 시작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청룡의 해를 맞아 인기 음료인 ‘헤이즐넛 라떼’와 ‘클래식 밀크 티’를 리뉴얼 한 것으로, 음료 위에 치자 열매로 만든 푸른색 얼 그레이 폼을 올려 청룡의 해를 기념한 제품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강조했다.

스타벅스는 해당 제품들을 기획할 당시 푸른색을 활용한 제품이 익숙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음료는 상대적으로 친숙한 맛의 제품들로 구성했다.

푸른 용 음료 2종은 첫 판매일에 18만 잔 넘게 판매되며 흥행을 예고했다. 연간 판매량 1, 2위를 자랑하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가 각각 3, 4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는 매장당 100잔 가까이 판매된 수치다.

이후 푸른 용 음료 2종은 나흘 만에 50만 잔, 열흘 만에 100만 잔을 기록했다. 100만 잔 기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는 6대 4 비중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지난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이 출시 보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기록했던 것보다 닷새나 빠르다.

스타벅스는 푸른 용 음료 2종과 더불어 함께 선보인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핑크 폼 딸기 라떼’의 일간 판매량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만큼 올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가 역대 최다 판매량 실적을 기록할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갑진년 새해 고객의 안녕을 기원하고 청룡의 기운을 전달하기 위해 파란색 폼을 올린 것이 신선한 재미로 다가오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올해도 스타벅스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