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 구름조금여수24.4℃
  • 구름조금인제23.2℃
  • 구름많음함양군25.7℃
  • 구름많음제주26.1℃
  • 구름많음장수24.9℃
  • 구름조금고창25.8℃
  • 구름조금북강릉22.0℃
  • 구름많음고산24.5℃
  • 흐림대관령15.5℃
  • 구름조금고창군25.8℃
  • 구름많음거창25.3℃
  • 맑음춘천24.7℃
  • 흐림서귀포27.1℃
  • 구름조금북춘천24.5℃
  • 구름많음김해시25.3℃
  • 구름조금안동25.0℃
  • 구름많음구미26.6℃
  • 구름많음의성24.9℃
  • 구름많음천안24.9℃
  • 구름많음세종24.6℃
  • 구름많음포항23.4℃
  • 구름조금충주25.7℃
  • 구름많음대전24.3℃
  • 구름많음의령군25.4℃
  • 구름많음통영25.4℃
  • 맑음속초22.2℃
  • 구름많음울진23.4℃
  • 구름많음거제24.2℃
  • 구름많음영천25.1℃
  • 구름많음청송군23.7℃
  • 구름많음청주25.5℃
  • 구름조금홍천24.7℃
  • 구름많음홍성25.0℃
  • 구름많음문경25.5℃
  • 맑음광양시26.3℃
  • 구름많음양산시25.1℃
  • 구름많음보은23.9℃
  • 구름많음상주25.1℃
  • 맑음서울25.5℃
  • 구름조금영월24.4℃
  • 맑음인천24.6℃
  • 구름조금영덕23.2℃
  • 구름조금광주26.5℃
  • 구름많음금산25.9℃
  • 구름조금장흥25.2℃
  • 구름많음임실25.4℃
  • 구름많음완도28.9℃
  • 흐림동해21.5℃
  • 구름많음밀양25.3℃
  • 구름많음북창원26.2℃
  • 구름많음울산22.0℃
  • 구름조금강릉22.1℃
  • 맑음진주24.3℃
  • 맑음수원25.4℃
  • 구름조금원주24.8℃
  • 맑음강화24.3℃
  • 구름많음남해25.7℃
  • 구름많음해남26.4℃
  • 맑음강진군27.2℃
  • 구름많음부산26.5℃
  • 맑음백령도22.8℃
  • 구름많음성산26.0℃
  • 구름많음부여25.0℃
  • 맑음남원26.5℃
  • 구름많음고흥27.3℃
  • 구름조금부안25.4℃
  • 구름조금정읍25.2℃
  • 맑음진도군26.4℃
  • 구름조금영광군26.0℃
  • 구름많음북부산25.8℃
  • 구름많음영주23.6℃
  • 맑음철원24.0℃
  • 구름조금전주26.5℃
  • 구름많음봉화22.2℃
  • 구름많음정선군23.1℃
  • 구름조금목포25.3℃
  • 구름조금동두천24.8℃
  • 구름많음합천25.8℃
  • 흐림태백16.2℃
  • 구름많음산청24.7℃
  • 구름조금대구25.0℃
  • 맑음이천25.4℃
  • 흐림경주시22.8℃
  • 구름조금보성군26.5℃
  • 구름조금순창군26.2℃
  • 구름많음추풍령22.0℃
  • 맑음울릉도21.8℃
  • 구름많음서청주24.5℃
  • 구름조금서산25.1℃
  • 구름많음보령25.5℃
  • 구름많음흑산도26.3℃
  • 구름조금군산24.5℃
  • 구름많음창원25.3℃
  • 구름많음순천25.2℃
  • 구름조금제천23.4℃
  • 맑음파주24.7℃
  • 맑음양평25.2℃
  • 2025.09.21 (일)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손태한 인턴 / 기사승인 : 2024-01-16 12:24:50
  • -
  • +
  • 인쇄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 기록한 밀리언셀러 기록 닷새 앞당겨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CWN 손태한 인턴기자] 스타벅스의 갑진년 첫 '밀리언셀러' 프로모션 음료가 나왔다.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이하 스타벅스)는 지난 1일 출시된 뉴이어 프로모션 푸른 용 음료 2종(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이 판매 시작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청룡의 해를 맞아 인기 음료인 ‘헤이즐넛 라떼’와 ‘클래식 밀크 티’를 리뉴얼 한 것으로, 음료 위에 치자 열매로 만든 푸른색 얼 그레이 폼을 올려 청룡의 해를 기념한 제품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강조했다.

스타벅스는 해당 제품들을 기획할 당시 푸른색을 활용한 제품이 익숙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음료는 상대적으로 친숙한 맛의 제품들로 구성했다.

푸른 용 음료 2종은 첫 판매일에 18만 잔 넘게 판매되며 흥행을 예고했다. 연간 판매량 1, 2위를 자랑하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가 각각 3, 4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는 매장당 100잔 가까이 판매된 수치다.

이후 푸른 용 음료 2종은 나흘 만에 50만 잔, 열흘 만에 100만 잔을 기록했다. 100만 잔 기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는 6대 4 비중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지난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이 출시 보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기록했던 것보다 닷새나 빠르다.

스타벅스는 푸른 용 음료 2종과 더불어 함께 선보인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핑크 폼 딸기 라떼’의 일간 판매량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만큼 올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가 역대 최다 판매량 실적을 기록할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갑진년 새해 고객의 안녕을 기원하고 청룡의 기운을 전달하기 위해 파란색 폼을 올린 것이 신선한 재미로 다가오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올해도 스타벅스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