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 흐림구미22.5℃
  • 흐림영광군24.1℃
  • 흐림북부산22.7℃
  • 구름조금흑산도23.1℃
  • 구름많음영월20.0℃
  • 흐림동해21.1℃
  • 흐림북창원23.7℃
  • 흐림정읍23.8℃
  • 흐림금산22.2℃
  • 흐림백령도21.3℃
  • 흐림김해시22.2℃
  • 흐림인제19.4℃
  • 흐림전주23.4℃
  • 구름많음순천21.6℃
  • 흐림홍천22.5℃
  • 흐림고창23.9℃
  • 구름많음진도군24.6℃
  • 흐림울산21.1℃
  • 흐림대구21.8℃
  • 흐림창원23.2℃
  • 흐림거제22.9℃
  • 구름많음해남24.1℃
  • 구름많음북강릉20.3℃
  • 비서귀포26.3℃
  • 구름많음보령23.2℃
  • 흐림순창군23.3℃
  • 구름많음홍성22.3℃
  • 구름많음세종21.9℃
  • 흐림함양군21.1℃
  • 구름많음수원23.0℃
  • 흐림영주20.2℃
  • 구름많음강화20.8℃
  • 흐림임실22.1℃
  • 흐림완도24.8℃
  • 구름많음제천19.6℃
  • 흐림강진군24.4℃
  • 구름많음인천23.1℃
  • 구름많음청주24.1℃
  • 흐림부산22.6℃
  • 흐림문경20.1℃
  • 흐림보은21.1℃
  • 흐림속초21.7℃
  • 흐림울릉도19.7℃
  • 구름조금제주26.0℃
  • 흐림태백15.7℃
  • 구름많음동두천20.7℃
  • 구름많음서울24.0℃
  • 구름많음원주23.1℃
  • 구름많음목포24.9℃
  • 구름많음양평22.7℃
  • 구름많음대전22.4℃
  • 흐림의령군21.3℃
  • 흐림영천20.8℃
  • 흐림추풍령19.8℃
  • 흐림영덕21.0℃
  • 흐림경주시21.4℃
  • 흐림장흥23.8℃
  • 흐림거창20.9℃
  • 흐림남원22.8℃
  • 구름많음천안22.7℃
  • 구름많음부여22.0℃
  • 구름많음광주24.2℃
  • 흐림장수19.6℃
  • 흐림밀양23.0℃
  • 흐림울진21.2℃
  • 흐림철원20.5℃
  • 흐림통영23.2℃
  • 흐림보성군23.0℃
  • 흐림청송군19.9℃
  • 구름많음북춘천22.4℃
  • 흐림남해23.7℃
  • 흐림봉화18.8℃
  • 흐림부안22.7℃
  • 구름많음서청주22.4℃
  • 구름많음파주19.7℃
  • 흐림상주21.6℃
  • 구름많음서산22.4℃
  • 흐림합천22.1℃
  • 흐림양산시22.9℃
  • 구름많음충주22.6℃
  • 구름많음이천22.0℃
  • 구름조금고산25.6℃
  • 흐림포항22.4℃
  • 흐림산청21.2℃
  • 흐림춘천21.8℃
  • 흐림대관령15.1℃
  • 흐림진주22.6℃
  • 구름많음성산26.0℃
  • 흐림군산22.4℃
  • 흐림강릉21.7℃
  • 흐림광양시23.2℃
  • 흐림여수23.9℃
  • 흐림안동21.4℃
  • 흐림고흥24.0℃
  • 구름많음정선군19.7℃
  • 흐림의성21.8℃
  • 흐림고창군23.2℃
  • 2025.09.22 (월)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손태한 인턴 / 기사승인 : 2024-01-16 12:24:50
  • -
  • +
  • 인쇄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 기록한 밀리언셀러 기록 닷새 앞당겨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CWN 손태한 인턴기자] 스타벅스의 갑진년 첫 '밀리언셀러' 프로모션 음료가 나왔다.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이하 스타벅스)는 지난 1일 출시된 뉴이어 프로모션 푸른 용 음료 2종(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이 판매 시작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청룡의 해를 맞아 인기 음료인 ‘헤이즐넛 라떼’와 ‘클래식 밀크 티’를 리뉴얼 한 것으로, 음료 위에 치자 열매로 만든 푸른색 얼 그레이 폼을 올려 청룡의 해를 기념한 제품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강조했다.

스타벅스는 해당 제품들을 기획할 당시 푸른색을 활용한 제품이 익숙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음료는 상대적으로 친숙한 맛의 제품들로 구성했다.

푸른 용 음료 2종은 첫 판매일에 18만 잔 넘게 판매되며 흥행을 예고했다. 연간 판매량 1, 2위를 자랑하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가 각각 3, 4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는 매장당 100잔 가까이 판매된 수치다.

이후 푸른 용 음료 2종은 나흘 만에 50만 잔, 열흘 만에 100만 잔을 기록했다. 100만 잔 기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는 6대 4 비중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지난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이 출시 보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기록했던 것보다 닷새나 빠르다.

스타벅스는 푸른 용 음료 2종과 더불어 함께 선보인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핑크 폼 딸기 라떼’의 일간 판매량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만큼 올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가 역대 최다 판매량 실적을 기록할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갑진년 새해 고객의 안녕을 기원하고 청룡의 기운을 전달하기 위해 파란색 폼을 올린 것이 신선한 재미로 다가오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올해도 스타벅스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