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 구름많음영광군21.2℃
  • 흐림부안21.2℃
  • 구름많음강화18.1℃
  • 구름많음고흥21.8℃
  • 흐림영주16.6℃
  • 흐림금산20.2℃
  • 흐림진주19.1℃
  • 구름많음양산시21.3℃
  • 흐림백령도20.8℃
  • 구름많음북창원21.1℃
  • 구름많음성산25.6℃
  • 흐림제천16.9℃
  • 흐림울진18.1℃
  • 흐림파주18.2℃
  • 흐림순천18.1℃
  • 구름많음고창20.6℃
  • 흐림상주18.3℃
  • 구름많음봉화14.5℃
  • 구름많음창원21.8℃
  • 흐림영월17.3℃
  • 흐림북춘천18.9℃
  • 흐림남원21.0℃
  • 흐림춘천19.0℃
  • 구름조금흑산도22.3℃
  • 흐림보은18.2℃
  • 흐림대관령12.0℃
  • 흐림광주21.6℃
  • 구름많음동두천18.5℃
  • 구름많음서귀포24.7℃
  • 흐림이천19.8℃
  • 구름조금진도군19.7℃
  • 구름많음밀양21.1℃
  • 흐림함양군18.2℃
  • 흐림서산19.7℃
  • 구름많음김해시20.8℃
  • 구름조금포항21.6℃
  • 구름많음의령군17.5℃
  • 구름조금목포22.8℃
  • 흐림천안20.0℃
  • 흐림추풍령17.6℃
  • 흐림전주22.0℃
  • 구름조금완도20.9℃
  • 구름많음거제21.0℃
  • 구름많음보성군20.2℃
  • 구름많음홍성20.0℃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조금북부산21.1℃
  • 흐림북강릉17.8℃
  • 구름많음보령22.0℃
  • 구름조금부산20.9℃
  • 흐림강릉18.9℃
  • 구름조금고산23.9℃
  • 구름많음경주시17.3℃
  • 구름많음수원21.5℃
  • 흐림원주20.7℃
  • 흐림인제16.9℃
  • 구름많음장흥20.6℃
  • 구름많음울산19.9℃
  • 구름많음영덕17.1℃
  • 구름많음임실20.2℃
  • 구름조금대구19.2℃
  • 구름많음여수22.9℃
  • 구름많음철원17.6℃
  • 흐림홍천18.9℃
  • 흐림산청18.7℃
  • 구름많음구미18.8℃
  • 구름많음광양시21.6℃
  • 흐림동해17.6℃
  • 구름많음통영21.6℃
  • 구름조금제주24.8℃
  • 구름많음거창17.3℃
  • 구름많음부여20.2℃
  • 흐림문경17.4℃
  • 구름많음정선군14.0℃
  • 구름많음대전21.1℃
  • 흐림세종20.9℃
  • 구름많음고창군20.7℃
  • 구름많음남해22.5℃
  • 구름많음청송군15.8℃
  • 구름많음정읍22.1℃
  • 흐림합천18.9℃
  • 구름많음인천22.0℃
  • 흐림의성17.3℃
  • 흐림장수17.1℃
  • 구름많음영천17.0℃
  • 구름조금해남21.1℃
  • 구름많음서울21.4℃
  • 구름많음울릉도19.5℃
  • 구름많음태백12.2℃
  • 흐림충주19.7℃
  • 흐림서청주19.8℃
  • 구름많음양평19.3℃
  • 흐림속초19.8℃
  • 흐림안동19.0℃
  • 구름많음청주22.3℃
  • 흐림군산21.1℃
  • 흐림순창군20.6℃
  • 2025.09.22 (월)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손태한 인턴 / 기사승인 : 2024-01-16 12:24:50
  • -
  • +
  • 인쇄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 기록한 밀리언셀러 기록 닷새 앞당겨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CWN 손태한 인턴기자] 스타벅스의 갑진년 첫 '밀리언셀러' 프로모션 음료가 나왔다.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이하 스타벅스)는 지난 1일 출시된 뉴이어 프로모션 푸른 용 음료 2종(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이 판매 시작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청룡의 해를 맞아 인기 음료인 ‘헤이즐넛 라떼’와 ‘클래식 밀크 티’를 리뉴얼 한 것으로, 음료 위에 치자 열매로 만든 푸른색 얼 그레이 폼을 올려 청룡의 해를 기념한 제품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강조했다.

스타벅스는 해당 제품들을 기획할 당시 푸른색을 활용한 제품이 익숙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음료는 상대적으로 친숙한 맛의 제품들로 구성했다.

푸른 용 음료 2종은 첫 판매일에 18만 잔 넘게 판매되며 흥행을 예고했다. 연간 판매량 1, 2위를 자랑하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가 각각 3, 4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는 매장당 100잔 가까이 판매된 수치다.

이후 푸른 용 음료 2종은 나흘 만에 50만 잔, 열흘 만에 100만 잔을 기록했다. 100만 잔 기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는 6대 4 비중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지난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이 출시 보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기록했던 것보다 닷새나 빠르다.

스타벅스는 푸른 용 음료 2종과 더불어 함께 선보인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핑크 폼 딸기 라떼’의 일간 판매량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만큼 올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가 역대 최다 판매량 실적을 기록할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갑진년 새해 고객의 안녕을 기원하고 청룡의 기운을 전달하기 위해 파란색 폼을 올린 것이 신선한 재미로 다가오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올해도 스타벅스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